미세먼지부터 블루라이트까지... 기능성 자외선차단제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자외선차단제가 진화하고 있다.

본격적인 봄 시즌과 함께 뜨거워지는 햇살, 여기에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까지,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사계절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는 자외선차단제도 최근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며 한단계 진화하고 있다.

 
 
최근 아이오페가 출시한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는 강력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터 피부를 보호하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함으로써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제품이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아이오페만의 기술인 폴루션 쉴드(Pollution Shield)™가 적용되었으며 스마트폰이나 PC 등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지속성을 높여주는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Blue Light Shield Powder)™를 함유했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성분인 비타민 D 부스터(V.D Booster)™가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과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눈가에 발라도 눈이 시리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선보인 ‘에어리 스킨 업 선(AIRY SKIN UP SUN)’은 도시의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크노제놀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오염방지) 및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으로 피부를 보호해준다.

공기를 통과시키는 '에어리 메쉬(Airy Mesh)' 포뮬라로, 피부가 숨 쉴 수 있도록 해주는 편안하고 가벼운 선 케어 제품으로 바르자마자 빠르게 흡수되는 낮은 점도의 마일드한 텍스처가 장점이다.

또한 최소한의 롤링으로 피부와의 마찰력을 줄인 저자극 선 케어로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레어스코리아의 ‘블랑 드 화이트닝 선스틱’도 SPF50+/PA ++++의 높은 자외선 차단효과는 물론 안티폴루션 특허성분인 엑토인(Ectoin)을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철벽 보호해준다.

또한 즉각적인 톤업 효과와 함께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트리플 루미레이어 피그먼트(Tripe Lumilayer Pigment)로 빛나는 광채를 선사하며 메이크업한듯 입체적인 얼굴 표현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근본적인 피부 톤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글루타치온 성분과 피부 속을 케어 하는 쟈스민, 프리지아 등 7가지 화이트 플라워 성분은 물론 피부 겉을 케어 하는 자수정 등 7가지 보석 성분이 포함돼 피부톤을 맑게 개선시켜준다.

 
 
이니스프리의 ‘퍼펙트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안티 폴루션’ 역시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피부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필터를 형성해 미세 공해 물질을 막는 ‘안티 폴루션’ 기능을 갖췄다. 미세먼지 등의 공해 물질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서 피부를 보호하고, 이에 대한 임상 실험도 완료했다

 
 
톤업 기능을 더한 자외선차단제도 눈길을 끈다. 블루네이션의 ‘스텔비 칼라민 톤업 선’ 역시 인공색소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핑크빛을 내는 자연 유래 성분 ‘칼라민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톤을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톤업 시켜주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칼라민’은 산화아연과 산화철을 혼합하여 얻은 분홍색 분말로 수렴과 진정, 염증 및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피지 조절, 땀띠 및 습진 진정 기능도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 및 분사시키는 ‘100%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SPF50+, PA++++)’으로 만들어져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하다.

 
 
헉슬리의 ‘톤업 크림 스테이 선 세이프’는 화이트 제형 속의 캡슐이 피부에 롤링 시 터지면서 베이지 컬러로 변해 자연스럽고 촉촉하게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톤업 선 베이스 제품으로 남녀 누구나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사하라 사막에서 얻은 고귀한 원료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 추출물’ 성분을 담아 풍부한 보습과 항산화 효과를 피부에 전달하며 디펜실(DEFFENSIL)과 세피캄 성분이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멜라닌 생성 억제에 도움을 주어 데일리 선케어는 물론 피부 보정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제격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