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폭 할인 이벤트 넘어 차별화된 증정품 눈길…사회공헌 활동도 확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사월에는 예뻐지자~”

본격적인 화장품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다양한 주력 제품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4월 첫째주부터 파격적인 프로모션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으로 할인 폭과 기간을 확대하는 것을 넘어 차별화된 증정품 증정으로 관심을 모은다. 이와 함께 최근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이벤트와 서포터즈 모집 등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런 증정품 어때요?

 
 
4월 시작과 함께 화장품 브랜드들의 이벤트도 차별화된 증정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4월 한 달간 고객 감사 이벤트 ‘예쁘게사~월’을 진행하면서 파격적인 증정품을 내놓았다.

이번 ‘예쁘게사~월’ 이벤트는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600만원 상당의 대한항공 세계일주 항공권을 1인 2매씩 증정한다. 이 항공권은 600만원 내 원하는 일정으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으며, 취항 노선에 따라 스카이팀 회원 항공사 기종도 이용 가능하다.

4월 한 달간 실 결제금액 5만원 이상 구매시에 1회씩 자동 응모되며, 응모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또한 제품 구매시 최대 50%까지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처와 구매 금액에 따라 기프트 카드, 할인쿠폰, 뷰티포인트, 혜택 상품 등을 증정한다. 증정된 페이백 혜택은 5월 1일부터 두 달간 사용 가능하다.

제품 구매처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전국 백화점 매장,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리리코스 뷰레이터, 아리따움 매장, 아리따움몰, 대형마트, 아모레퍼시픽몰에 해당된다.

뿐만 아니라 제휴사인 롯데 엘포인트와 하나 멤버스 고객들에게 쇼핑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뷰티포인트 3천점이 적립되며 유효 기간 내에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일정 금액 이상 구입 시 높은 소장 가치의 ‘프로 터치 컬러 마스터 섀도 팔레트’ 보조배터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메가 히트 상품인 30구 팔레트의 모양을 본떠서 만든 미니어처 버전의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한정 제작한 것. 3만원 이상 구입하면 선착순으로 1인당 한 개씩 증정하며 기간은 수량 소진시까지다.

‘30구 팔레트’ 보조배터리는 블랙과 화이트 케이스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5,000mAh의 대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네이처리퍼블릭은 ‘30구 팔레트’ 보조배터리 외에도 지난해부터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고급 치약과 비누, 마켓백, 다이어리까지 높은 퀄리티와 실용성을 두루 갖춘 사은품을 확대하고 있다.

 
 
나스는 올해의 컬러로 주목 받고 있는 코랄 메이크업 룩을 제안하는 프로모션을 4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 간 진행하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수제 사탕 브랜드인 파파버블에서 특별히 제작한 상큼 가득한 코랄 캔디와 블러쉬 오르가즘 샘플 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4월 한달 간 나스 아티스트가 직접 서비스하는 ‘오렌지 코랄’, ‘핑크 코랄’ 등 다채로운 코랄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메이크업 3종 샘플 키트(블러쉬 섹스 어필 샘플 카드, 미니 벨벳 립 글라이드,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 혹은 쉬어 글로우 파운데이션 샘플 카드 2개 중 택1)를 제공한다.

 
 
초미세먼지를 겨냥한 특별한 프로모션도 한창이다. 랑콤은 미세먼지와 건조한 대기로부터 피부 보호가 필요한 봄을 맞이해 기초 스킨 케어 중심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자외선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50㎖)’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여행용 3종 키트와 반달 파우치를 증정한다.

여행용 3종 키트는 ‘레네르지 탄력 메모리 젤스킨(50㎖)’ 등을 증정하는 ‘탄력’ 키트를 포함해 ‘수분’ 키트, ‘화이트닝’ 키트, ‘안티에이징’ 키트 등 각자의 피부 고민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은 최근 UV 엑스퍼트 라인의 리뉴얼에 맞춰 출시된 신제품으로, 미세먼지가 극심한 봄철을 맞이해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됐다.

 
 
건조한 봄철, 깊은 보습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해 사용하기 좋은 제니피끄 라인도 프로모션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10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여행용 5종 키트와 고급스러운 블랙 에어리 파우치, 로즈 우산을 증정하고 ‘제니피끄 더블 드롭 앰플(20㎖)’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제니피끄 에센스 7㎖를 3개를 제공해 정품 용량 이상을 증정한다.

또한 탄탄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압솔뤼 라인은 ‘압솔뤼 화이트 아우라 크림 (60㎖)’ 또는 ‘압솔뤼 화이트 아우라 세럼(60㎖)’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4만원 상당의 압솔뤼 디럭스 5종 키트와 여행용 압솔뤼 핸드 크림, 페탈 어플리케이터, 로즈 우산을 증정한다.

‘압솔뤼 아이 크림(20㎖)’을 구매하거나 압솔뤼 제품을 포함한 구매 금액이 22만원을 넘을 경우에도 ‘압솔뤼 디럭스 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또는 ‘뗑 이돌 롱라스팅 쿠션’ 구매 시 4만 2천원 상당의 압솔뤼 라커 정품을 받을 수 있어 베이스 제품 구매를 희망하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어반디케이도 점점 심해지는 미세먼지에 쇼핑 시간을 즐기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는 4월 11일까지 ‘미세먼지 주의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 강남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일 경우 전구매 금액에서 10% 할인이 가능한 쿠폰 코드가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인 6시간 동안 오픈 되며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특별시 대기 환경 정보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한다. 코드는 ‘NODUST19’이며, 위 조건에 해당되는 경우 코드를 적용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반디케이 미세먼지 코드는 어반디케이 공식 쇼핑몰에서 사용가능하다. 단, 해당 코드는 기존 어반디케이 공식몰 회원 5% OFF 혜택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 로그인 후 3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한편 미샤는 지난해 인수한 피지 관리 전문 브랜드 ‘미팩토리’ 제품를 미샤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기념해 30일까지 4월 한 달간 미팩토리 일부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에 나선다.

미샤 매장에서 판매되는 미팩토리 제품은 총 7종 9품목이다. ‘3단 돼지코팩’, ‘돼지필링패드’, ‘뿌숭뿌숭 파우더 팩트’ 등이 준비됐다. 전국 700여 개 미샤 매장 중 202개 매장에서 우선 판매된다.

이외에도 미샤는 남성 그루밍 브랜드 ‘갸스비(Gatsby)’, 클렌징 전문 브랜드 ‘비페스타(BIFESTA)’, 독일 내추럴 스킨케어 ‘허바신(HERBACIN)’, 여성 청결제 전문 브랜드 '썸머스이브(Summer's eve)’ 등 4개 브랜드 18개 제품을 입점 시키며 본격적인 편집숍 전환에 나선다.

봄과 함께 화장품 업계도 따뜻함 나누기

 
 
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과 함께 따뜻함을 나누기 위한 기부 행사와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해 지고 있다. 먼저 닥터자르트는 지난 3월 29일 대한사회복지회 및 소속지원시설 10곳에 소외계층을 위한 2억 5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

전달식에서 기부된 물품은 기초 스킨 케어부터 바디 케어까지 아우르는 닥터자르트 대표 라인 내 22개 품목, 6,564개 제품으로, 총 2억 500만원 상당의 화장품으로 구성됐다.

이는 대한사회복지회를 비롯해 위탁 청소년 가정, 한부모 가정 등 관련 지원시설 10곳에 전달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다라보는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다 쓴 공병을 다시 활용할 수 있는 리필팩 출시와 함께 멸종 위기 바다 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선택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소비자 홍보활동, 기부를 함께 진행하는 환경보호 프로젝트 ‘착한리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멸종 위기 동물을 주제로 그래픽아카이브전(展)을 진행하는 디자인 브랜드 성실화랑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행된다.

‘착한리필 캠페인’을 통해 하다라보의 대표 제품인 고쿠쥰 로션(170mL)과 고쿠쥰 밀크(140mL) 본품과 함께, 본품과 같은 용량의 리필팩을 증정하는 ‘착한 리필팩’이 출시된다.

리필팩에는 성실화랑 작품 중 멸종 위기에 처한 하프물범과 해달의 그림과 멸종위기스토리가 담긴 패키지와 증정품인 엽서에 담겨 있으며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담은 홍보 문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환기시킨다.

또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본품 2개의 용량인 리필팩을 본품 한 개 가격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하다라보 ‘착한 리필팩’은 100%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 포장재인 얼스팩(Earth Pact)으로 제작되었다. 얼스팩은 미국 식품의약청(FDA)가 인증한 종이로 설탕 생성 공정에서 얻어지는 부산물인 사탕수수를 표백하거나 화학 처리를 하지 않고 만들어 미생물에 의해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종이다. 일반종이는 분해기간이 2~5년이 소요되는 데에 반해, 얼스팩은 1~3개월 만에 생분해된다.

얼스팩 뿐만 아니라 하다라보는 PERFECTxSIMPLE이란 철학을 가지고 불필요한 포장을 최소화하고 최적의 포뮬러에 집중한 제품을 출시해왔다.

대표 제품인 고쿠쥰 로션과 고쿠쥰 밀크 제품 역시 포장을 최소화하고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손으로 쉽게 라벨을 분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멸종 위기 동물을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리필엽서’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리필엽서’ 이벤트는 패키지에 동봉된 성실화랑 그림엽서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1,000원이 세계적인 비영리 환경보전기관인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된다. 기부 이벤트에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성실화랑 파우치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하는 행사로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지구 환경을 보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 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에 동참해 3월 30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서울 용산구 세계본사를 비롯한 용인 기술연구원과 인재원, 지역 사업부 4곳에서 소등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세계본사 소등 행사에는 입주사인 삼일회계법인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전등 끄기 캠페인 참여를 통해 약 2.4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두었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신재생 에너지 도입 및 에너지 이용 효율화를 통해 생산 공정과 기업 활동 전반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지속적으로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아모레퍼시픽그룹 세계본사는 국내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제도 중 ‘녹색 건축 최우수 등급’ 및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1등급’ 건물로, 다양한 친환경 시스템 도입을 통해 에너지 수요 예측량 대비 37.6%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내도록 설계되었다. 그 외에도 전국 사업장의 유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태양광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다.

한편 마케팅 서포터즈 모집도 늘고 있다. 미샤는 지난 3월 29일 뷰티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엠비셔스' 발대식을 가졌다.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 운영사인 에이블씨엔씨 서초동 본사에서 진행된 '엠비셔스' 발대식에는 25명의 예비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에이블씨엔씨 유효영 마케팅부문 전무, 손희정 BM본부 이사 등이 참석했다.

'엠비셔스(Mbitious)'는 '미샤(MISSHA)'와 '야망 있는'이라는 의미의 단어 '앰비셔스(ambitious)'의 합성어다. 미샤는 '엠비셔스'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야망 넘치는 새로운 크리에이터 그룹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2월 18일부터 3월 10일까지 진행한 신청자 모집에는 25명 선발에 총 1,367명이 지원해 55: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큰 성황을 이뤘다.

선발된 인원은 4, 5월 두 달간 화장품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촬영 장비와 기법 등 콘텐츠 제작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유튜브 구독자 42만 명의 '김습습', 23만 명의 '홀남매', 16만 명의 '민스코' 등이 멘토로 참여할 계획이다. 6월부터는 크리에이터로서 활동을 시작하며 엠비셔스로서의 공식적인 활동은 12월에 종료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