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클립온 이창은 대표
▲ 뷰티클립온 이창은 대표
[뷰티클립온 이창은 대표]최근 패션, 헤어, 메이크업부터 퍼스널 컬러를 이용한 아이템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정확하게 퍼스널 컬러에 대해 이해하는 이들이 부족한 것이 현실.

보통 퍼스널컬러 하면 웜컬러&쿨컬러 분류하는데, 웜컬러는 열로우 베이스(yellow base)를 바탕으로 쿨 컬러는 블루 베이스(blue base)으로 또 나누어진다.

또한 웜에는 봄과 가을, 쿨에는 여름과 겨울로 분류되고 사계절에 따라 피부표현, 눈썹, 아이섀도우, 아이라인, 치크컬러, 립 컬러 등 기본 메이크업에서 퍼스널 컬러 별로 어울리는 색상과 메이크업 스타일 팁을 알아야 자신이 가장 돋보일 수 있도록 연출 할 수 있다.

 
 
그중에서 봄은 열로우 베이스(yellow base) 바탕에 웜 컬러로 귀여움을 많이 드러내는 컬러다. 과즙 메이크업, 동안 메이크업을 해주고 피부표현은 수분감을 준 탱탱한 피부와 눈썹은 둥글게, 아이섀도우와 치크 컬러는 비비드(vivid) 톤이나 라이트톤으로 화사하게 연출한다.

볼터치는 가운데 부분을 귀엽고 둥글게 표현하고 속눈썹도 중간 부분을 컬링하여 러블리함을 한층 살리고, 립 컬러는 비비드(vivid) 코랄컬러, 오렌지 컬러톤으로 화사함을 가미하여 주면 금상첨화다.

 
 
여름은 블루+화이트 베이스(blue+white base)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고 우아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는 것이 핵심이다.

피부표현은 자연스러운 윤광, 도자기 같은 피부로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이어 아이섀도우는 튀지 않고 광택이 있는 컬러로 은은하게 표현해주고, 아이라인은 너무 강하지 않게 눈꼬리 끝부분만 살짝 길게 그려주면 된다. 이때, 눈썹은 최대한 자신의 눈썹 결을 살려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다.

치크는 볼을 감싸듯 소프트한 핑크 컬러를 얹어주고, 립은 혈색을 살리는 핑크 컬러를 사용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활기찬 이미지로 연출할 수 있다.

 
 
가을 컬러의 베이스는 엘레강스하며 클래식함과 고급스러움을 주는 골든 베이스(golden base)계열의 컬러다.

그윽한 눈매표현과 음영 메이크업의 그라데이션을 주어 럭셔리함을 주는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마스카라는 풍성하게 연출하고, 볼터치는 사선 방향으로! 립 컬러로는 딥 레드, 브라운끼가 도는 짙은 컬러를 추천한다.

 
 
겨울은 블루+블랙 베이스(blue+black base)를 바탕으로 도시적이고 섹시하면서도 시크함을 드러내는 마성의 컬러들이 대거 분포해 있다.

세련됨을 줄 수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해주면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으며, 아이라인 강조하거나 립 컬러을 포인트를 주어 전체적으로 카리스마 있게 연출하는 것이 컬러감과도 조화를 이룬다.

* 사진= 토니모리, 로라메르시에, 라네즈, 비브라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