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운 메이크업 연출 위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 ‘눈길’

▲ 사진=에이프릴스킨
▲ 사진=에이프릴스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9 S/S 메이크업 트렌드는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과 함께 사랑스러운 포인트 메이크업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월 1주차에 들어서면서 봄과 여름 시즌을 겨냥한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

 
 
먼저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는 2019 상반기 메이크업 트렌드인 리빙코랄 컬러와 톤업 메이크업 룩을 위해 촉촉하고 밝은 피부, 사랑스러운 핑크 코랄 컬러의 치크 및 립 메이크업으로 상큼한 과즙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주는 ‘복숭아 메이크업 컬렉션(Get Ready With Peach)’을 선보였다.

N.피치블랑 프라이머, C.커버레이어 컨실러, L.에어 블러 틴트 등 신제품을 선보이고, 기존 베스트셀러인 블링 글리터에 코랄 계열의 컬러 2종을 추가한 것.

그중 N.피치블랑 프라이머는 복숭아를 닮은 핑크빛 베이스가 칙칙한 피부톤을 균일하고 화사하게 보정해 상큼한 과즙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SPF50+/PA+++) 삼중 기능성 제품으로 선블럭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복숭아 메이크업 룩을 완벽하게 완성해주는 피치 컬러 블러셔를 증정하는 기획으로 구성했다.

C.커버레이어 컨실러는 얇은 발림성과 높은 밀착력, 탁월한 지속력으로 얼굴의 다크 스팟과 미세 잡티, 홍조는 물론 큰 결점까지 감쪽같이 커버해주고 잡티를 중심으로 얼굴 전체에 얇게 바르면 파운데이션 없이도 투명하면서도 가볍고 깨끗한 복숭아 같은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L.에어 블러 틴트는 공기처럼 가볍게 발리고 밀착되어 포토샵으로 블러 처리한 듯 매끈하게 마무리된다. 리퀴드 타입의 글리터 ‘L.블링 글리터’는 2019 S/S 메이크업 트렌드 컬러 2가지를 추가했다.

 
 
메리케이는 해질녘 사막의 오아시스에서 영감을 받은 2019 봄/여름 컬러 컬렉션을 내놓았다. 번 컬렉션은 멀티 하이라이터인 ‘일루미네이팅 드롭스’ 2종과 ‘립 틴트’ 3종으로 구성돼 빛나는 색채감이 특징이며 취향에 따라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리퀴드 타입의 멀티 하이라이터 ‘일루미네이팅 드롭스’는 은은한 펄감과 자연스러운 광택이 특징이며 골드 컬러의 ‘골든 호라이즌’과 실버 컬러의 ‘실버 샌드’로 구성됐다.

얼굴 콧대나 눈썹 뼈, 입술 산 등에 단독으로 사용하면 밋밋한 얼굴에 입체감을 연출할 수 있으며 평소 사용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몇 방울 섞어서 사용하면 얼굴 전반에 자연스럽고 우아한 광택을 선사하여 한층 더 밝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또한 어깨나 쇄골 등 바디 피부에 바르면 태닝한 듯 건강하고 섹시한 피부 연출까지 가능한 멀티 제품이다.

워터 베이스의 ‘립 틴트’는 물처럼 가볍고 촉촉한 텍스처로 수채화처럼 여러 번 덧바를수록 선명해지며 지속력 또한 훌륭하다.

코랄 계열의 ‘캐니언 코랄’, 핑크 계열의 ‘데저트 플로라’, 레드 계열의 ‘마젠타 미라지’로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어떤 피부 톤에도 잘 어울리며 펜 타입의 팁으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뮤즈는 거친 입술에 장시간 지속되는 보습 효과와 SPF 15 자외선 차단 기능을 담은 ‘모이스처 립 베리어’를 출시했다.

거칠어진 입술에 영양과 보습 생기를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립 기능성 립밤 제품으로 7가지의 식물성 보습 오일 성분 함유로 피부에 수분 보습막을 형성하여 각질 관리부터 영양 공급까지 입술 피부를 케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자연스럽고 촉촉한 생기 있는 컬러 구성으로 원래 입술인 듯 자연스럽게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도 화산한 피부 표현을 내세운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바닐라코가 출시한 ‘커버리셔스 파워 핏 파운데이션’은 미세한 입자가 정교하게 피부를 커버하고 뭉치지 않고 최대 36시간까지 지속되는 메이크업이 유지되는 지속력은 물론 ’파워 핏 밀착 포뮬러’로 얇고 강력하게 밀착되는 일명 ‘커지밀’(커버, 지속, 밀착의 줄임말, 이하 커지밀) 베이스 제품이다.

또한 화학적인 자외선 차단이 아닌 햇빛을 튕겨내는 일명 ‘무기자차(무기 자외선차단)’로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은 제품이다.

이와 함께 무기자차 선케어 제품 특유의 뻑뻑한 제형을 개선하여 부드럽게 발리며 프레시 플로럴향을 담아 플라워 부케의 상큼하고 싱그러운 향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총 5가지 컬러 셰이드로 출시됐다. 컬러는 가장 밝은 톤의 핑크 베이지 ‘19호 크림’, 밝은 톤의 옐로 베이지 ‘21호 바닐라’, 밝은 톤의 핑크 베이지 ‘21호 로제’, 내추럴한 옐로 베이지 ‘23호 피넛’, 미디움 핑크 베이지 ‘23호 시나몬’으로 연출하고 싶은 메이크업과 피부 톤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에이프릴스킨이 내놓은 대표 제품 ‘매직스노우쿠션 3.0’의 ‘17호 모찌 베이지’는 생기 넘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어, 기존 21호가 살짝 어둡다고 느껴져 만족스럽지 못했거나 보다 화사한 메이크업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핑크 컬러를 베이스로 하여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피부를 밝혀준다.

 
 
한편 4월 1주차에는 메이크업 제품군에서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선 설화수는 가정의 화목을 소망하는 ‘봉황 컬렉션’을 출시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 이번 컬렉션의 제품과 패키지 디자인에는 상서로운 동물들의 화목한 삶을 표현한 민화 ‘서수낙원도’ 속 봉황 한 쌍이 담겨 있다.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민화 속 봉황의 의미를 살리면서도 더욱 우아한 색채로 표현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번 컬렉션에 포함된 제품은 ‘퍼펙팅 쿠션’과 ‘자정 브라이트닝 쿠션’, ‘럭셔리 립팔레트’, ‘예서 트윈케이크’까지 총 4가지다.

그중 대표 제품인 설화수 ‘퍼펙팅 쿠션’은 섬세하게 채운 촉촉한 커버와 건강한 윤기로 결점 없이 매끈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고 ‘자정 브라이트닝 쿠션’은 진주모 콤플렉스 EX의 입체적인 반사광과 안색을 맑게 깨우는 자정미백으로 화사한 진주빛 광채를 선사한다.

봄에 어울리는 6가지 컬러가 담긴 ‘럭셔리 립팔레트’는 단 한 번의 터치로도 매끄럽고 선명하게 생기 넘치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예서 라인의 최초 디자인 리미티드 제품인 ‘예서 트윈케이크’는 촉촉한 고밀착 커버 파우더가 잔주름과 눈가의 미세 주름까지 촘촘하게 커버한다.

 
 
이니스프리는 ‘국민 파우더’이자 ‘베스트셀러’인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출시 13주년을 기념해 ‘귀여운 토끼 캐릭터 베니’와 함께한 노세범 ‘응원’ 컬렉션을 선보였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잘 알려진 구경선 작가의 귀여운 토끼 캐릭터 ‘베니’의 사랑스러운 13가지 모습과 13가지 응원 메시지를 노세범 파우더에 담아 소장가치를 높였다.

‘응원 컬렉션’은 자신뿐 아니라 응원이 필요한 친구, 가족들에게도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1호 ‘꿈’–#꿈꾸는대로 이루어질거야부터 13호 ‘회사생활’-#수고했어 칼퇴각까지 다양한 응원 주제와 재치 있는 문구를 새겨 특별함을 더한 것.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제주 자연 유래 미네랄과 민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지 흡착 파우더가 피지를 흡착해 번들거리는 피부를 하루 종일 산뜻하게 유지시켜 준다.

얼굴뿐 아니라 메이크업 픽서, 드라이 샴푸, 데오도란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메이크업 브랜드 마죠리카 마죠르카는 길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시켜주는 ‘래쉬 익스팬더 롱롱롱’에 스페셜 타로카드 박스 패키지가 더해진 ‘래쉬 익스팬더 롱롱롱 타로에디션’ 4종을 내놓았다.

고기능 트리트먼트 성분을 함유한 탄력액이 속눈썹 안쪽까지 뭉침 없이 매끄럽게 발려 길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시켜주는 마스카라 제품으로 행운의 의미가 담긴 ‘응원의 지팡이’, ‘축복의 신’, ‘필승의 검’ 그리고 ‘감사의 동전’ 등 총 4종 구성이다.

패키지에는 제품과 함께 타로카드를 모티브로 디자인 된 타투 스티커를 함께 증정하고, 패키지 뒷면에는 메시지 기입란이 별도로 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섬세하게 빗어주는 듀얼 빗 브러쉬가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주고 워터푸르프 타입으로 오랜 시간 물, 땀, 유분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고 메이크업을 장시간 유지시켜준다.

 
 
나스는 매력적인 컬러 조합으로 글래머러스한 눈매를 만들어 줄 ‘아이섀도우 팔레트 이그나이티드’를 선보였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마이크로 크기의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보다 눈에 부드럽고 매끄럽게 발릴 수 있도록 도와주며 웻 앤 드라이 포뮬러로 수분과 만나 더욱 발색력과 밀착력을 높여주어 아이섀도우, 또는 라이너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함마메트 I, 생 폴 드 방스 I, 소피아, 누메아 등 나스의 기존 인기 색상에 7가지 쉐이드를 더해 총 12개의 매혹적인 컬러 조합으로 구성되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매트, 쉬머, 새틴, 글리터 등 4종의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되어 활용에 따라 다채로운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