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겨냥한 클렌징 관련 제품 봇물…시즌 겨냥한 선 케어와 마스크 관련 신제품도 여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알차게 지우자~”

4월 1주차에는 환절기와 미세먼지를 겨냥한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또한 이번주에도 선 케어 제품 출시는 계속되었으며 특화 성분이 더해진 마스크팩도 눈길을 끌었다.

환절기에는 잘 지우는 것이 중요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제품으로 우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연작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가루 타입의 ‘전초 데일리 폼 앤 엑스폴리언트’를 좀 더 사용하기 간편한 폼 타입으로 전환한 ‘전초 폼 클렌저’로 출시됐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주산 청정 녹차 햇잎을 골라 증숙하여 말린 뒤 갈아 만든 말차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투명함을 선사한다.

특히 증숙 과정을 통해 녹차잎에 들어 있는 영양분의 손실을 최소화 하고 물에는 우러나지 않는 유익한 성분들을 통째로 함유해 건강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자연의 생명에너지를 실현하는 브랜드의 독자적인 한방원료인 전초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있다. 연작의 핵심 성분인 전초 콤플렉스는 진세노사이드가 풍부한 홈삼을 발효한 효삼과 스스로를 보호하고 방어하는 약재 침향, 고유의 항산화 물질과 아름다운 향을 품은 치자 등이 담겨 있어 연약한 피부를 더욱 강인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농축된 제형이 물에 닿는 순간 쫀쫀한 초록빛 미세 거품을 생성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안고 자극 없이 섬세하게 닦아준다.

탁월한 세정력으로 하루 종일 피부에 쌓인 노폐물이나 각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는 촉촉함을 유지시켜 건성이나 지성, 민감성 피부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식약처가 허가한 3종류의 식용 알로에가 모두 함유된 제품으로, 큐어 라인에서 첫 선을 보이는 클렌징인 ‘큐어 사포나리아 알로에 클렌저(이하 큐어 클렌저)’를 내놓았다.

44년간 알로에를 연구해온 김정문알로에 큐어의 핵심성분인 알로에 베라, 알로에 아보레센스로 피부, 진정, 보습, 보호는 물론, 세정 효과를 지닌 새로운 원료인 알로에 사포나리아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알로에 사포나리아는 비누풀이라는 뜻을 지닌 식용 알로에 종으로 강력한 자연 세정 성분인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피부 보습과 영양에 도움을 주는 꿀, 모공 케어에 도움이 되는 녹차, 피부오염을 막아주는 동백꽃 추출물 등 15가지 자연유래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저자극 테스트를 비롯해 초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력 효과, 수분 보호막 형성 등 13가지 인체적용테스트를 통과해 효능 및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바이오더마는 전세계 2초마다 하나씩 판매되는 글로벌 베스트 스킨케어 클렌저 센시비오 H2O의 클렌징 티슈 타입인 ‘센시비오 H2O 랑제트’를 선보였다.

유럽 No.1 클렌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센시비오 H2O의 우수한 세정력에 클렌징 티슈의 편리함이 더해진 제품이다.

클렌징의 핵심인 미셀 솔루션 기술이 적용되어 피부 노폐물은 물론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닦아내며, 알란토인 성분이 즉각적인 피부 진정을 도와 한층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렌징 티슈 특유의 미끈거리는 잔여감을 남기지 않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은 물론, 기내 반입 및 휴대가 간편하여 여행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럽고 유연한 촉감의 원단이 얼굴의 좁고 굴곡진 부분까지 자극 없이 세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잉가는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부드럽고 깔끔하게 지워주는 ‘퍼펙트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를 출시했다.

수분이 풍부한 워터층과 부드러운 오일층의 6:4 비율이 자극에 민감한 눈가와 입 주변의 연약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순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투명하고 맑은 제형에는 피부의 진정과 수분 공급에 탁월한 ‘녹차 추출물’, 향균 및 항염 작용 효과를 지닌 ‘수레국화꽃 추출물’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클렌징 이후의 피부 진정 효과도 느낄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소프트&퓨어 화장솜’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도록 100% 목화솜으로 만들어진 순면 원단이 특징이며 특수 압축 공법을 사용하여 솜의 보풀, 뭉침, 변형이 적어 최상의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50 x 70 mm의 넓은 사이즈로 여러 장 사용할 필요 없이 눈가와 입가 주변을 한 번에 자극 없이 클렌징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가 내놓은 ‘청보리 필링 토너’는 기존 청보리 라인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제품으로 제주의 여린 청보리를 발효한 자연 유래 필링 성분과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하는 화이트윌로우박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큰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15가지 순한 성분만을 담아 아침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및 안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또한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에 빠르고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청량하고 깔끔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당기는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 특히 적합하다.

 
 
한편 클로란은 외부 환경의 유해 물질로 인해 오염된 두피와 모발을 정화시켜줄 ‘아쿠아민트’ 3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핵심 성분인 아쿠아민트 추출물을 함유해 대기 오염으로부터 두피 보호는 물론 울트라 프레싱 포뮬라가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하며, 민트의 프레쉬한 향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헤어의 미세먼지 를 깨끗하게 세정해주며, 리프레싱 콤플렉스 성분 함유로 두피 쿨링 효과를 선사하는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와 머리 엉킴 완화 및 모발과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항산화 효과로 생기를 전달해 젊은 두피 케어가 가능한 2 in 1 제품의 ‘아쿠아민트 두피 팩&헤어 컨디셔너’, 두피 항산화 케어를 도와주고 냄새 정화 효과를 6시간 동안 지속시켜주는 워터 제형의 스프레이 타입 ‘아쿠아민트 두피 세정 미스트’ 3종 구성이다.

여전히 계속되는 선 케어 전쟁

 
 
4월 1주차에도 특화된 선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라비오뜨는 3초면 남김 없이 피부에 흡수되는 깃털보다 가벼운 0그램 자외선 차단제 ‘유브이 베일 선 케어’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선 에센스, 선 플루이드, 선 미스트로 구성된 이들 제품은 선크림의 끈적임과 답답한 사용감을 보완, 바른 듯 안 바른 듯 백탁 없이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과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이다.

50ml 본품에 20ml 미니로 구성 된 기획 세트로 리뉴얼 출시된 선 에센스는 아쿠아 보습 캡슐 제형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주며 오스모퍼 성분을 함유하여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선 플루이드는 바르자마자 느껴지는 쿨링감이 햇빛으로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촉촉하게 진정시켜주어 수분 손실로 오는 열 노화 케어에 효과적이며 선 미스트는 안개분사 미스트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으며 코튼 추출물을 함유하여 산뜻하고 보송한 제형이 피지와 번들거림은 잡아주고 화장한 피부 위에도 사용 가능하다.

 
 
스와니코코는 피부에 방어막을 씌워 자외선을 튕겨내고 산란시키는 무기자차(무기 자외선 차단제) ‘데일리 소프트 선 밀크(SPF50+, PA++++)’를 출시했다.

발림성이 떨어지고 백탁현상이 강한 기존 무기자차 선크림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밀크 타입 제형을 채택해 부드럽게 발리고 흡수력이 빠르며, 사용 후 촉촉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화장품 브랜드라는 이미지에 부합해 인공향료를 배제하고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원료 특유의 향을 희석할 정도로만 순하면서도 은은한 꽃향을 부여해 향기에 민감한 이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 가능하다.

여기에 바실잎추출물, 레몬밤잎추출물, 캐모마일꽃추출물, 로즈마리잎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허브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피지 분비 조절에 도움을 줘 매끄러운 피부 결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우엉뿌리추출물, 아마씨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오크라열매추출물 등의 아쿠아모이스쳐 24 콤플렉스 성분을 통해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뷰디아니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 ‘수딩 톤업 선스크린’을 내놓았다.

SPF 50+/ PA++++의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고 촉촉한 워터 베이스와 가볍고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혼합자차다.

번들거림 없는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백탁현상 없이 피부 표면을 고르게 정돈하는 소프트 포커스가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톤 정리를 도와준다.

천연 유래 수딩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호호바씨오일, 당근씨오일 등의 고보습 오일이 수분을 공급하고 천연 유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보호해 준다. 라벤다 오일의 은은한 향기는 상쾌하고 기분 좋은 사용감을 선사한다.

 
 
아로마티카는 유기농 알로에베라로 빠른 피부 진정 효과를 더한 실리콘프리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 ‘아로마티카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SPF50 / PA++++’을 출시했다.

피부에 흡수될 걱정을 줄인 물리적 자외선 차단 성분 논나노 징크옥사이드를 적용해 보다 편안하면서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을 만들어준다.

실리콘 오일 대신 식물성 오일로 백탁 현상을 최소화하고 실키하게 쏙 스며드는 매끄러운 발림성을 구현, 데일리 선케어로 활용하기 더욱 좋다.

더불어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 성분도 배제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자 노력했다.

정제수 대신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을 담았으며 열 오르고 자극받은 피부의 일시적 온도 감소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피부 보습 및 장벽 강화를 위한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다 발효 성분을 함유해 햇빛 아래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다.

 
 
리더스코스메틱이 LPGA와 협업하여 만든 자외선 케어 전문 브랜드인 썬버디의 선케어 2종은 선 젤과 선 무스로 모두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하고 파라벤 6종 등 10가지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안전한 성분으로 피부 건강도 지키는 썬버디의 스마트한 선 케어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썬버디 그린 하이드라 선 젤’은 자외선 A와 B를 모두 차단해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선인장꽃추출물, 오이추출물, 대나무수 등 보습에 탁월한 천연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뜨거운 태양열로 건조해지고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를 준다.

‘썬버디 슈퍼 디펜스 선 무스’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함께 짜릿한 쿨링감을 부여해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선 케어 제품으로 부드러운 무스 제형이 피부에 도포되는 순간 밀크 타입으로 변하면서 수분을 공급하고 동시에 피부 온도를 낮추어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한편 에뛰드하우스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에뛰드하우스가 디즈니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올라프와 콜라보레이션한 선 케어 라인은 총 4가지 타입으로 각자 선호하는 타입으로 골라 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우선 ‘유브이 더블 컷 산뜻 선 젤’은 워터스플래쉬 텍스처로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피부에 수분막을 씌워주는 산뜻한 선 젤 제품이며 ‘선프라이즈 마일드 에어리 피니쉬’는 번들거림과 끈적임을 잡아 가볍게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선 밀크 제품으로 지성 피부거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마일드하고 보송하게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유브이 더블 컷 촉촉 선 플루이드’는 자연스럽게 피부를 밝혀주고 수분을 가득 담아 내추럴하게 톤업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메이크업 베이스와 자외선 차단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고 ‘유브이 더블 컷 투명 선 스틱’은 피부에 닿자 마자 매끈하게 밀착되어 보송하고 산뜻한 피부를 케어 해 준다.

피부 진정도 잊지 마세요~

 
 
4월 1주차에도 피부 진정을 위한 마스크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메디힐이 선보인 ‘메디힐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는 프리미엄 오일캡슐을 마스크팩에 담아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이다.

제품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 진정 효과가 있는 ‘바이오 캡슐인 수딩 드롭 마스크’, 피부 광채를 더하는 ‘바이오 캡슐인 토닝 드롭 마스크’의 3종으로 출시됐다.

메디힐의 노하우로 탄생한 프리미엄 캡슐에 아보카도, 티트리잎, 로즈힙 열매 등 고농축 오일을 담았다. 밀착력이 높은 시트를 사용해 유효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높여준다.

이 제품은 내용물뿐 아니라 용기와 사용법에서도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3D 입체 용기는 유효성분이 담긴 오일캡슐이 외부 충격으로부터 깨지지 않도록 보호하고, 시트가 앰플을 충분히 머금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별도 지지체 없이 그대로 담은 시트를 롤링 충진해 간편하게 풀어 부착할 수 있다.

일반 시트 대비 수분 보유성이 10배 더 높은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는 코코넛과일수를 발효한 자연유래 시트로 피부의 수분 전도율을 높여주고 쿨링감을 부여한다.

3종 모두 전성분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 의 원료로 구성됐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마토리가 내놓은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수딩 젤 거즈 마스크’는 셀룰로오스 거즈와 더마 거즈의 2중 구조 멸균 시트로 민감한 피부도 저자극으로 사용 가능하며 시트의 밀착력을 높여 눈가, 턱 등 굴곡진 부위도 빈틈없이 감싸 주는 제품이다.

6주간 총 10회 첩보 테스트로 진행된 하이포 알러제닉 인체적용 시험의 무자극 판정을 받은 바 있으며, 피부 진정에 효과를 줄 수 있는 구아이줄렌과 장미수, 벌꿀 왁스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딩 효과를 선사해 준다.

 
 
쏘내추럴은 티 나지 않게 피부 상처 부위를 진정시키고 보호해주는 의약외품 스킨 스팟 패치 ’클리어 스팟 패치’를 출시했다.

식약처 의약외품 제품으로 피부 상처 부위를 최소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오염 물질로부터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테두리가 얇은 무광 표면의 하이드로콜로이드 패치가 상처에서 분비된 삼출물을 흡수하여 습윤 환경을 조성해 준다.

2종류의 사이즈로 상처 크기에 따라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밀착되어 장시간 사용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