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선택 폭 Vs 집중 관리 제품들…전문성 강조한 제품부터 이너뷰티까지 다양

▲ 사진=GD11
▲ 사진=GD11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스킨케어도 특별해야 산다”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차별화를 위한 치열한 아이디어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4월 2주차 스킨케어 신제품들 역시 차별화된 특별함으로 무장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맞춤형 화장품을 지향하는 라인과 집중 케어 관리를 위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았으며 전문성을 강조한 신규 라인과 뷰티 디바이스, 이너뷰티 등 차별화된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선택 Vs 집중’, 맞춤형 제품들 봇물
4월 2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트렌드는 선택과 집중이었다. 소비자 취향과 피부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화장품과 집중 관리 특화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진 것.

 
 
우선 강스템더마랩의 대표 브랜드 GD11이 선보인 맞춤형 스킨케어 ‘셀 팩토리(Cell Factory)는 불필요한 단계를 건너뛰고 최소의 관리로 최고의 효과를 보는 스킵케어(Skip-Ca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단 하나의 제품만으로 제대로 된 효과와 레이어링 케어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는 기획에서 탄생됐다.

제품은 앰플 3종과 크림 2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그중 앰플 3종은 피부 고민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골라 쓰고 레이어링하여 사용하는 ‘DIY 앰플’로 건조한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함께 케어해주는 아쿠아 앰플이 대표제품이다.

아쿠아 앰플과 함께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는 글로우 앰플, 외부 환경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는 수딩 앰플로 구성되며 주사기 모양의 독특한 어플리케이터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원하는 피부 니즈에 따라 손쉽게 레이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크림 2종은 아쿠아 크림과 필터 크림으로 구성된다. 아쿠아 크림은 방금 세안하고 나온 듯 피부에 수분을 가득 머금은 효과를 선사하며 앰플과 함께 레이어링하여 사용할 경우 더욱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필터 크림은 화사하게 피부 톤을 밝혀주어 마치 내 피부 인 듯 자연스러운 민낯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 셀 팩토리 5종 전 제품에는 인체제대혈세배양액을 함유함으로써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늘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넘버즈인은 피부 고민에 따라 원하는 숫자를 선택하여 맞춤 케어할 수 있는 ‘넘버즈인 숫자세럼’ 10종을 브랜드 론칭 제품으로 내놓았다.

신제품인 ‘넘버즈인 숫자세럼’은 성분부터 텍스처, 효능, 향까지 완전히 다르고 각각의 개성이 살아있는 세럼 10종으로 구성됐다.

0번부터 9번까지 숫자로 표현되며, 제품을 썼을 때 느낄 수 있는 사용감이나 효능을 그대로 제품명에 담아 고객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컨셉팅한 것이 특징이다.

‘2번 속수분 충전 세럼’과 ‘3번 보들보들 결 세럼’, ‘4번 꿀광 쫀쫀 세럼’ 등 피부 컨디션이나 계절,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유니베라는 여성 피부 고민의 주범인 피부의 온도 및 수분 부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화장품 ‘알로엔’을 선보였다.

‘알로엔’은 유니베라의 독보적인 알로에 가공 기술을 통해 얻은 큐매트릭스 알로에를 함유한 제품이다. 큐매트릭스 알로에는 자연 상태의 알로에보다 영양 함량이 6배 가량 높아, 피부 진정 작용부터 영양 공급까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이 탁월하다.

제품은 알로엔 모이스처 캡슐젤, 알로엔 나이트 밸런싱 젤, 알로엔 클리어 쉴드 선스틱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큐매트릭스 알로에 뿐 아니라 특허원료인 동백나무꽃추출물, 천연 아카시아 펩타이드를 공통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알로엔 모이스처 캡슐젤은 피부 속까지 알로에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캡슐 속에 알로에를 담은 제품이다. 알로에 제품의 특징인 끈적임과 발림성을 개선해 우수한 사용감을 지닌다. 외부 환경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며, 200ml 대용량이라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페이스와 바디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전문성을 내세운 집중 관리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 졌다. 우선 멘소래담은 건강한 속눈썹과 눈가 피부 케어를 위한 토탈 아이스킨케어 신제품 ‘메시루’를 새롭게 론칭했다.

신제품 ‘메시루 아이스킨케어 포밍워시’와 ‘메시루 아이스킨케어 크림’은 속눈썹을 비롯해 눈가 피부, 눈꺼풀 등 눈 주위 전체를 관리하는 토탈 아이 스킨케어 아이템이다.

‘메시루 포밍워시’는 점성과 탄력이 높은 거품 타입으로 부드럽게 클렌징이 가능해 진한 세정 후에도 남아있을 아이 메이크업 잔여물을 걱정하던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민감한 눈가를 문지르지 않아도 순하게 작용하여 베이스 및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운 후 마무리 클렌징으로 사용하기 좋다.

부드럽고 쫀쫀하게 발리는 크림 텍스처의 ‘메시루 크림’은 눈가에 부드럽게 흡수되어 건조한 눈가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전달한다.

에센스 크림 속 해조류와 인삼에서 추출한 영양 성분은 속눈썹의 뿌리부터 케어하여 튼튼한 속눈썹은 물론 눈꺼풀까지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더샘은 민감 지성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더마 플랜 그린’ 라인을 내놓았다.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고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를 관리하는 스킨케어 라인으로 버블 폼, 클렌징 폼, 트러블 패드, 토너, 세럼, 크림, 스팟 앰플 총 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7종 모두 약산성에 저자극 및 민감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클렌징 폼•트러블 패드•토너•세럼•크림•스팟 앰플 등 6가지 품목은 여드름성 피부 적합 테스트도 완료했다.

대표 제품인 ‘더마 플랜 그린 버블 폼 클렌저’는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해 주고 ‘더마 플랜 그린 클렌징 폼’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클렌징 폼으로 쫀쫀한 타입의 폼이 마일드한 거품을 생성해 피지와 각질을 깨끗하게 세정해 준다.

 
 
스위스퍼펙션은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잡티 등 어둡게 착색된 다크스팟의 집중 케어를 돕는 고기능 세럼 ‘RS-28 셀룰라 안티-다크스팟 세럼’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위스퍼펙션 생명공학 센터에서 독점 개발한 워터크레스 스킨 라이트닝 콤플렉스, 멜라닌 생성과 염증 방지에 도움을 주는 벚꽃 추출물, 유해산소로부터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다 화사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주는 레몬 추출물이 가장 이상적인 조합으로 농축되어 다크스팟 개선과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아이리스 뿌리 핵의 강력한 생명력을 담은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Cellular Active Irisa®) 성분이 피부에 빠른 진정 보습 효과를 발휘해 건강한 수분 밸런스를 찾아준다.

 
 
라벨영은 안면 붓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붓기 케어 리프팅 크림 ‘쇼킹펌킨슬리핑크림(애칭_호박나이트)’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전남 무안의 황토에서 재배한 청정 무공해 호박을 씨까지 통째로 추출한 생호박 진액 33%를 함유, 노폐물을 내보내고 피부의 밸런스를 잡아 붓기 쉬운 안면 피부 라인 보정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섬유질,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고농축 호박 추출물이 담겨 보다 탄력적인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동국제약의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테라톡스는 귀에 걸어 고정시키는 밴드 타입의 마스크로, 늘어지기 쉬운 얼굴 라인을 매끈하게 잡아주는 리프팅 케어 제품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를 출시했다.

마스크 바깥쪽은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원단에 안쪽은 아미노산과 히알루론산 에센스를 코팅한 하이드로겔로 촉촉하고 편안하게 리프팅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신축성이 뛰어난 특수 탄성 원단이 눈 밑부터 목 부위까지 넓게 감싸주며, 2중 귀걸이 형태로 탄탄한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더블 핏 리프팅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블 핏 리프팅 크림’은 동국제약의 독자 성분인 ‘골든 리프팅 프로테인™’을 함유해 피부 탄력 및 콜라겐 증가에 도움을 준다.

 
 
한편 집중케어 제품 중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전개해 눈길을 끄는 제품도 있었다. LG생활건강의 케어존이 선보인 ‘아큐어 각질케어 신제품’ 2종은 네이버의 인기 웹툰 ‘여신강림’과의 마케팅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여신강림은 평범한 여주인공 ‘임주경’이 뛰어난 메이크업 실력을 통해 여신이 된 이야기를 그려나가는 웹툰으로 지난 52회에서 여주인공 ‘주경이’가 세안 후 메이크업이 착 붙도록 각질을 케어 하는 제품으로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제품은 저자극 각질 케어를 통해 맑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케어큐 아큐어 각질 원샷 토너패드’와 ‘아큐어 각질 클리어링 톤결세럼’ 2종 구성이다.

이들 제품은 저자극, 고효능의 각질제거 성분 아미노이븐필(amino even peel)을 함유해 묵은 각질의 연결고리를 약화시켜 피부톤과 결을 매끄럽고 맑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봄 시즌 겨냥 헤어 제품도 눈길

 
 
4월 2주차에는 봄 시즌을 겨냥한 헤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우선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의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시크릿체인지가 2019년 ‘리빙코랄’ 컬러 트렌드에 맞춰 벚꽃 색상 셀프 염모제 ‘시크릿체인지 헤어컬러크림’ 애쉬 핑크를 출시했다.

벚꽃 잎의 핑크 색상을 세련된 감각으로 재현한 애쉬 핑크 컬러는 무겁지 않은 산뜻한 색감으로 신비로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크릿체인지 헤어컬러크림은 집에서 혼자서도 쉽게 염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구성품인 1제와 2제를 혼합해 모발에 도포하고 적정시간 자연 방치 후 물로 헹구면 되는 간단한 방법으로 머리 색을 바꿀 수 있다. 실속형 파우치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합리적인 가격대에 발색력을 갖췄다.

또한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하고 보습력을 높이는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과 손상 모발 재생 효과와 수분, 영양 공급에 좋은 동백나무씨오일 성분을 함유해 모발 손상은 줄이고, 컬러는 선명하게 나올 수 있게 돕는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트리트먼트 제품인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를 내놓았다.

두피 탄력을 위한 프리미엄 트리트먼트로, 단 한 방울의 정제수도 넣지 않고 전성분의 99.2%를 자연유래성분으로 채웠다.

일반적인 트리트먼트 제품의 경우 정제수가 50~8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는데, 이 제품은 정제수는 일절 넣지 않고 유효성분의 비중을 높여 더 많은 영양을 담았다는 장점이 있다.

검은콩추출물 49.54%, 약모밀추출물 23.75% 등 높은 함량의 자연유래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꿀추출물, 귀리단백질추출물은 두피와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부여해 주고 동백나무씨오일과 다마스크장미꽃수가 함유돼 자연 윤기를 더해준다.

또한 하이드롤라이즈드 단백질인 콩, 쌀, 감자, 완두콩, 옥수수, 보리, 귀리 등에서 얻은 단백질까지 함유돼 두피와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도 담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성분인 살리실릭애시드,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탈모샴푸 등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과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좋다.

제품 내 합성 원료 및 유해성 논란이 있는 성분을 배제해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었다. 합성 계면활성제인 설페이트, 유해성 논란이 있는 화장품 보조제인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등을 배제한 제품으로 인체피부 일차자극시험까지 완료해 두피에 닿거나 흡수돼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새롭게 론칭되는 브랜드도 있다. 일본 신주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세탄 백화점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한 헤어 브랜드 '이스탠다드(E STANDARD)'가 국내에 정식 론칭을 예고한 것.

이스탠다드는 하루에도 몇 번씩 샴푸를 해야 하는 헤어 전문가들의 손 피부를 고려하여 탄생한 제품으로 전 성분의 95% 이상을 차지하는 미용 성분들은 일반 스킨케어 제품에 사용되는 풀러렌이나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을 배합하여 좋은 재료만을 고집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샴푸의 주 성분 중 하나인 물 또한 일본의 천연수소수와 미네랄이 풍부한 히타천령수만을 100% 사용하여 모발과 두피의 건강까지 고려하여 만든 것이 특징이다.

화장품이 아닌 제품으로 피부관리

 
 
4월 2주차에는 화장품이 아닌 이너뷰티와 뷰티 디바이스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이너뷰티 제품으로는 메리케이가 선보인 ‘데일리 베네핏 항산화’가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없애고, 그 작용을 억제하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Q10,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관심을 모았다.

주요 성분인 코엔자임 Q10은 인체의 대사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생성되는 유해산소를 안정화 시켜주어 노화방지, 혈압을 낮춰주는 기능을 한다.

비타민C는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 합성에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로 피부손상을 줄여주고 노화를 늦춰준다. 비타민 E는 비타민C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항산화 효과를 최상의 상태로 높여준다. 또한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은 피부와 점막 형성 등 상피세포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C는 아세로라, 비타민E는 식물성 오일, 베타카로틴은 레드 팜 오일에서 얻었다.

뿐만 아니라 캡슐 또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우피나 돈피가 아닌 청정해역에서 자라는 해조류인 카라기난에서 추출한 식물성 젤라틴을 사용해 채식주의자들도 섭취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는 현대인이 겪는 수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지슬립을 새롭게 출시했다.

바이탈뷰티 이지슬립은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강주정추출물(쌀겨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미강주정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기능성 원료인 미강주정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총 수면시간 증가와 잠드는 시간 감소, 깊은 수면 증가 등 다양한 부분에서 수면의 질 개선 효과가 확인되었다.

또한 미강주정추출물 외에도 유산균녹차발효추출분말과 마그네슘, 칼슘, 체리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보다 향긋하게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의 향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뷰티 디바이스 제품으로는 엠에스코 홈케어 뷰티 브랜드 DPC가 출시한 ‘DPC 스킨샷 LED 마스크’가 현재까지 국내에 출시된 LED 마스크 중 최다인 240개의 근적외선 LED 전구를 포함한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피부 부위별로 각기 다른 피부층을 고려해 이마, 눈가, 양볼, 코, 입가 주변 6가지 부위에 따른 총 3가지 파장의 빛을 사용한 관리 기능으로 굴곡진 피부까지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3가지 파장의 총 720개 LED 빛이 피부 진피 층까지 침투해 피부 노폐물 배출을 돕고 영양 공급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레드파장은 피부탄력개선 및 잡티제거 등에 활용되며 블루파장은 트러블, 피지 관리 등 문제성 피부 관리를, 바이올렛 파장은 레드와 블루 파장이 동시에 적용되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및 진정, 보습, 회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여성미가 느껴지는 곡선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인 마스크 디자인 형태로 착용감이 편하고 더블밴드 형식으로 마스크 착용 시 흘러내림을 방지했다. 눈가 부위 실리콘 형상캡으로 눈가 오픈형 기기에서 오는 눈가 피로감을 줄였으며 이온 도입 기능으로 눈가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음성지원 기능이 가능하며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볼 부위의 원터치 센서 조작으로 On/Off 작동 및 모드 변경이 가능해 사용이 더욱 편리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