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스, 미국 최대 뷰티 유통업체 ‘얼타(Ulta)’ 입점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브랜드 다각화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위시컴퍼니의 클레어스가 미국 최대 뷰티 유통업체 얼타(Ulta)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미 아마존(Amazon), 아이허브(iHerb), 예스스타일(YesStyle) 등의 대형 판매 채널에도 다수 제품을 베스트셀러로 올리고 있는 클레어스가 미국 패션•뷰티 편집숍 어반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 패션 커머스 리볼브(Revolve)와 코스메틱샵 라일리 로즈(Riley Rose)의 온•오프라인 매장, 뉴욕을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뷰티 스토어 리키스 엔와이씨(Ricky's NYC)에 이어 얼타에 입성한 것.

유통업계의 오프라인 매장 철수가 잇따르는 요즘,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클레어스의 사례는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이와 관련 클레어스 해외 영업•마케팅을 담당하는 위시컴퍼니 손혜진 매니저는 “이번 얼타 입점은 클레어스의 최대 해외 유통 채널인 미국 시장에서의 온∙오프라인 채널 확장 속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K-뷰티 브랜드 중 하나로 클레어스를 알게 된 사람들이 클레어스 브랜드 자체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알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클레어스는 미국 외에도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에서 꾸준히 신규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으며 서유럽 스페인을 기점으로 스웨덴, 노르웨이, 독일 등 북유럽까지 활발하게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영국 셀프리지(Selfridge’s) 백화점과 유럽 뷰티스토어 룩판타스틱(Lookfantastic) 온라인 채널 등 영국을 시작으로 동유럽까지 판매를 전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