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왕후의 비밀전-후’ 개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궁중 화장품의 역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장이 열렸다.

LG생활건강이 오랜 시간 쌓아온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브랜드 자산을 한 자리에 모아 궁중 예술 브랜드로서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특별 전시 ‘왕후의 비밀전-후’를 개최한 것.

한국 가구 박물관에서 7~8일 양일간 열리는 이 전시회는 ‘로얄 뷰티’를 넘어, 시간을 초월하는 찬란함과 공간을 넘어서는 고귀함을 지닌 ‘로얄 헤리티지’ 브랜드로서 ‘후’의 가치를 온전히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전시에서 ‘후’는 궁중 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지난 16년간 진행해 온 활동과 작품을 선보였다.

특히 왕실에서만 허락된 화각 공예의 품격, 빛의 예술 나전 공예의 아름다움을 담아 선보였던 역대 ‘환유 국빈세트’와 궁중예복 문양에 활용된 금박공예를 재현한 천기단 왕후세트, 왕후의 대삼작노리개에서 영감을 받은 매듭장의 ‘천율단 태후세트’ 등 궁중 예술을 보존하고 지켜나가는 무형문화재와 ‘후’의 협업을 보여주는 작품들을 한자리에 전시했다.

 
 

또한 한국의 아름다운 궁중문화유산 알리기 위해 이를 비첩 자생 에센스, 궁중 팩트 등 주요 제품의 디자인 모티브로 꾸준히 선보여 온 스페셜 에디션의 히스토리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대사관 부인 등 해외 귀빈과 한국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여성 예술리더, 주요 고객 등이 초청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