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가정의 달 매출 비교 분석 결과 이색 상품 매출 200% 급증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제 가정의 달 선물도 개성시대가 열렸다.

가정의 달 선물 트렌드가 차량용 방향제나 LED 마스크, 휴대 마사지기 등 이색 상품으로 전환되고 있는 분석 결과가 나온 것.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이 지난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주요 이색 상품 매출이 전월 동기간 대비 약 2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차량용 방향제는 265%, LED 마스크를 비롯한 뷰티 디바이스는 215%, 마사지 크림은 168%, 휴대 마사지기는 129% 매출이 각각 증가했다.

올해 2030대는 주로 ‘실용’과 ‘개성’을 키워드로 선물을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정 기능과 타깃을 겨냥하면서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색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는 것.

앞서 올리브영은 가정의 달을 맞아 이색 선물 상품군을 대폭 확대하고 300여 종의 선물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피부에 패드를 붙여 사용하는 휴대 마사지기나 일상 속에서 가볍게 셀프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마사지 크림, 피부 관리를 돕는 뷰티 디바이스, 운전자 맞춤형 차량용 방향제 등 선물의 고정관념을 깬 독특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올리브영에 따르면 대표적인 가정의 달 선물로 꼽히는 기초 화장품 세트와 건강기능식품도 각각 전월비 118%, 92%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여전한 강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본적인 스킨로션 2종 세트보다 에센스를 중심으로 구성한 단품 기획 세트 상품 매출이 더욱 두드려졌으며, 올해에는 종합비타민보다 오메가3, 루테인 등 기능별 건강기능식품을 더욱 많이 찾는 추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