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오픈 등 고객 친화적 프로모션 ‘눈길’

▲ 사진=설화수
▲ 사진=설화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화장품 프로모션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주목된다.

팝업 스토어 오픈과 스타들의 방문, 그리고 특별한 응원 메시지와 파격 할인 이벤트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우선 설화수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윤조에센스의 ‘스타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는 팝업스토어 ‘설화수 유니버스’를 서울 강남역 인근(강남구 강남대로 420)에서 16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 이벤트는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중국, 홍콩, 태국 등 6개 국가, 11개 도시에서 글로벌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화수 유니버스는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윤조에센스의 효능과 스토리를 담은 공간으로 눈길을 끈다.

5가지 젊음의 지표를 최적의 상태로 끌어올려 별처럼 스스로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윤조에센스 효능을 천문대 콘셉트 하에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낸 것.

제품 체험과 피부 컨디션 측정은 물론, 5대 지표로 피부 균형 상태를 진단하는 ‘매직 미러’, 손끝에서 펼쳐지는 브랜드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북’, VR 망원경으로 보는 나만의 피부 별자리 등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스마트 밴드 하나로 이 모든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방문객의 편의성도 높였다.

공식 오픈을 하루 앞둔 15일에는 ‘설화수 유니버스’의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브랜드 모델인 배우 송혜교를 비롯하여 가수 헨리와 소진, 모델 한혜진, 배우 김지석 등 국내 유명 셀럽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로레알 그룹의 대표 브랜드 랑콤도 5월 31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수지와 함께 원데이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랑콤은 이날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개최되는 팝업 이벤트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오픈 일에 앞서 랑콤 공식몰을 통해 5월 20일부터 24일까지 랑콤의 대표적인 제품들로 구성된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기획 세트의 한정 수량을 사전 판매한다.

5월 31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랑콤 매장에서 당일 하루 한정 판매를 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월 31일 당일 팝업 이벤트 현장에서 수지에게 직접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5월 20일부터 랑콤 공식몰에서 사전 판매 예정인 해당 스킨케어 세트는 ‘제니피끄 세럼 75ml’, 메이크업 세트는 ‘뗑이돌 파운데이션 PO-01/ B-01’, ‘압솔뤼 루즈 드라마마뜨 #수지코랄’ 제품으로 구성된다.

온라인용 기획 세트에는 공통적으로 ‘UV 톤업 로지 블룸(5ml)’, ‘압솔뤼 루즈 미니어처 #릴리로즈378’, 파우치가 증정될 예정이다.

랑콤은 31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팝업 행사를 진행하며, 수지가 참석하는 메인 이벤트를 중심으로 랑콤 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터치업 서비스, 유튜버 아옳이의 라이브 방송, SNS 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뉴스킨 코리아는 이색적인 캠페인으로 눈길을 끈다. ‘가장 아름다운 나’를 만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성들과 이들을 지지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응원하는 ‘아름다운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

이번 캠페인은 도전을 통한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하고자 진행했던 뉴스킨의 ‘아름다운 도전’ 캠페인의 후속 이야기로, 도전을 응원하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자 기획됐다. 뉴스킨은 캠페인을 통해 도전과 응원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뉴스킨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응원’이라는 주제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서로 다른 도전을 시작하는 네 명의 여성과 이들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등장해 ‘당신의 도전이 빛날 수 있는 건 그 도전을 응원해주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뉴스킨은 오는 7월 1일까지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에서 ‘아름다운 응원’ 영상 공유 이벤트와 ‘나만의 응원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름다운 응원’ 영상 공유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 내 SNS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을 공유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나만의 응원카드’ 이벤트는 간단히 완성할 수 있는 세상의 단 하나뿐인 나만의 응원카드 콘셉트로 진행된다.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마음에 드는 프레임과 꾸미기 효과를 더해 응원 카드를 완성한 뒤, 개인 SNS에 올려 응원하고 싶은 대상을 태그하면 참여 가능하다.

뉴스킨은 ‘아름다운 응원’ 영상 공유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나만의 응원카드’ 이벤트에 활발히 참여한 참가자 가운데 선발된 4명에게는 헤어 및 메이크업, 프로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20명에게는 뉴스킨 제품,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바닐라코는 역대급 할인 이벤트에 나섰다.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간 최대 60% 할인 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신상 세일 맛집’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

‘신상 세일 맛집’이라는 독특한 이름으로 소비자들에게 각종 신상 제품을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바닐라코의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B. by BANILA)의 일부 품목을 제외한 메이크업 제품 총 166종을 ‘1+1’ 또는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바닐라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먼저 포인트 컬러로 어떠한 룩에도 다양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아이섀도우 제품들을 ‘1+1’ 구성으로 판매한다.

대상 제품은 ‘아이크러쉬 쉬머 섀도우’ 12종, ‘아이크러쉬 매트 섀도우’ 10종, ‘아이크러쉬 스팽글 피그먼트’ 6종, ‘아이크러쉬 슈퍼 블링 글리터’ 5종, ‘아이크러쉬 섀도우 팔래트’ 2종 등이다.

선명한 컬러로 발리는 비바이바닐라의 립밤과 립스틱, 립틴트 등 다양한 립제품은 ‘1+1’또는 30% 할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1+1’ 적용 제품은 ‘립라이크 립슬립’ 14종, ‘립드로우 매트 블라스트 스틱’ 12종, ‘립드로우 멜팅 세럼 스틱’ 12종, ‘립라이크 모이스트 틴트’ 8종, ‘비.밤’ 4종 등이다.

립 제품 중 30% 할인 적용 제품은 공기처럼 가볍게 발리는 초밀착 고발색의 ‘벨벳 블러드 립’ 10종 외에 ‘립드로우 매트 블라스트 립스틱’ 13종, ‘립드로우 멜팅 세럼 립스틱’ 5종 등이다.

속눈썹 연장을 받은 듯 자연스럽고 긴 속눈썹을 만들어주는 마스카라와 날렵한 아이 라인을 만들어주는 아이라이너는 60% 할인 판매한다. 대상 제품은 ‘트루트릭 브로우 오토펜슬’ 3종, ‘트루트릭 브로우 팔레트’ 3종, ‘트루트릭 브로우 오토 펜슬’ 3종, ‘아이크러쉬 컬러 무드 마스카라’ 2종, ‘아이크러쉬 잉크 라이너’ 2종, ‘아이크러쉬 듀얼 픽스 라이너’ 3종, ‘아이크러쉬 디테일 라이너’ 2종, ‘아이크러쉬 오토 젤 라이너’ 2종 등이다.

자연스럽고 생기 넘치는 페이스 메이크업 연출을 돕는 제품들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치어 워터 치크’ 7종, ‘핑크 블러셔’ 4종은 50%, ‘치어 그라데이션 치크’ 4종, ‘치어 플래쉬 하이라이터 듀오’, ‘컨투오 듀오’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립 앤 아이 리무버’, ‘틴트 리무버’ 등 리무버는 ‘1+1’으로 브러쉬와 퍼프 등 각종 소품류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바닐라코는 ‘신상 세일 맛집’ 프로모션 기간 동안 바닐라코와 비바이바닐라의 주력 아이템도 할인 판매한다.

지난 4월 출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커버리셔스 파워 핏 파운데이션•쿠션’을 20% 할인하고, 프라임 프라이머 라인을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디즈니와 콜라보해 매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제로 할로윈 컬렉션’과 ‘헬로 써니’ 라인도 각각 3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한편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엘리닉(L.linic)’은 오는 17일 오후 6시 15분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브랜드 공식 모델인 배우 이하늬와 함께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10층에 위치한 엘리닉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당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럭키드로우 추첨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며, 1등 당첨자에게는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증정과 더불어 이하늬와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행사 당일 엘리닉 팝업스토어에서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구매자에 한해 20% 할인 및 기능성 앰플 2종 증정,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프리미엄’을 구매할 경우 22% 할인 및 괄사 갈바닉과 기능성 앰플 2종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