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제품이 신제품 주도…틈새 공략 아이템들 주도 속 스킨케어 신제품 주춤

▲ 사진=랩코스
▲ 사진=랩코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화장품 업계의 여름 비수기 시즌이 이르게 시작된 가운데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이다.

5월 4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주류를 이룬 가운데 선과 클렌징 등 틈새 공략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었다.

여름에는 여름 메이크업~
5월 4주차 신제품 출시가 주춤했지만 메이크업 제품들은 여름 시즌을 겨냥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이 주류를 이루었다.

 
 

우선 랩코스는 ‘립덕후’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터치-업 립스틱’을 더욱더 높아진 제품력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고 깔끔하게 밀착되는 톤착컬러로 유명한 ‘터치-업 립스틱’은 2019 컬러 트렌드와 기존 컬러 중 베스트 컬러를 접목해 새로 구성하는 한편, 보다 현대적이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정비했다.

촉촉하게 녹아 드는 멜팅 텍스처의 크림 타입과 고급스럽게 발색 되는 부드러운 텍스처의 매트 타입으로 입술의 유•수분 밸런스와 발색의 분위기까지 고려하는 세심함을 보였다.

또한 검은색 외관에 홀로그램 로고 플레이로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변신을 꾀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크림 타입과 매트 타입으로 구성된 제품 특성에 따라 케이스의 광택을 조절하였고, 제품의 수명을 늘리고 사용의 편이성을 높여 호평이 이어졌던 기존 자석 삽입 케이스는 그대로 유지해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한층 돋보였다.

 
 

더샘은 소프트 매트 립스틱 ‘에코 소울 키스 버튼 립스 매트’ 신규컬러를 선보였다. 립밤의 발림성, 틴트의 지속력, 립스틱의 발색력을 동시에 담은 3 in 1 립스틱으로 식물성 에센셜 오일 성분이 입술에 보호막을 형성해 각질 부각 없이 세련된 무광택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신규 출시된 컬러는 △클래식한 레드 ‘15호 볼케이노’, △옐로우 빛 레드 ‘16호 파이어’, △톤 다운된 말린 장미 ‘17호 플레이 뮤즈’ △버건디 레드 ‘18호 레드 매니아’ △ 푸른빛이 살짝 감도는 딥한 레드 ‘19호 패러다임’ 총 5종이다.

용기 뒷부분 버튼을 누르면 0.1mm씩 내용물이 나오는 클릭 타입이라 사용 시 양 조절하기가 수월할 뿐 아니라 항상 새것 같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니스프리는 쉽고 빠르게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투톤 섀도우 2종 조합의 ‘퀵앤이지 라인’ 6종을 내놓았다.

‘마이 아이섀도우[투톤]’는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에 적합한 컬러 조합이다. 투명하게 빛나는 글리터와 부드러운 촉감의 텍스처가 고급스럽고 내추럴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설탕 솔솔 시나몬 브레드와 반짝이는 핑크 뮬리 2종에 내장돼 있는 브러시 전용 클렌징 스펀지로 컬러 체인지와 양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펀지 브러시 ‘마이 체인저블 브러시’ 퀵앤이지 라인은 눈매에 맞게 고발색, 고밀착 되어 가루날림이 적고 하루 종일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브러시의 위치와 힘 조절에 따라 데일리 음영부터 애교,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 가능하다.

이니스프리는 ‘퀵앤이지’ 라인 출시를 기념해 마이 아이섀도우에 퀵앤이지 뷰티툴을 더한 ‘마이 아이섀도우 퀵앤이지 키트’ 2종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함께 선보인다.

 
 

쏘내추럴은 낮에도 밤에도 티나지 않게 레드 스팟 부위의 커버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레드 톡! 스팟 파우더’를 출시했다.

낮과 밤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스팟 커버 및 국소부위 진정 케어를 동시에 도와주는 올 데이 파우더 컨실러 제품이다.

액상 층과 파우더 층으로 이루어진 제형으로 사용 시 가볍게 흔들어 주며 처음에는 묽게 발리지만 자연스러운 베이지 톤으로 스팟 부위에 컨실러를 덧바를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커버되며 보송하게 픽싱 되는 제형이다.

또한 식이 유황 파우더와 병풀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피지 및 노폐물 흡착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색소가 함유되어 있지만 얼굴 전체가 아닌 국소부위 전용 제품으로 취침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한편 에뛰드하우스는 타투처럼 선명하게 지속되는 초밀착 ‘컬러풀 타투 틴트’와 패션 브랜드 ‘bpb’와 콜라보레이션 한 한정판 얼리버드 키트를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해당 키트는 ‘bpb’ 네온 틴티드 에어라인백, 컬러풀 타투 틴트 2종, 타투 스티커로 구성된 키트와 ‘bpb’ 네온 틴티드 에어라인백, 컬러풀 타투 틴트 2종으로 구성된 키트 2가지로 출시되며 원래 가격보다 약 50% 인하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키트에 포함된 신제품 ‘컬러풀 타투 틴트’는 또렷한 컬러로 입술에 생기를 주며 온종일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편안한 입술을 선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놀랍도록 선명한 발색과 오랫동안 지속되는 착색으로 주름 사이 끼임 없이 매끄러운 립으로 연출해준다.

컬러 구성은 뮤트톤의 코랄, 레드 색상과 더불어 채도 높은 컬러와 부드러운 MLBB까지 다양한 무드로 이루어져있다.

이와 함께 입술 양 끝 라인과 입술 산을 편리하게 그릴 수 있도록 바늘팁 모양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되어 있어 타투 한 듯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줌으로써 가볍고 선명한 립으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사계절 필수 아이템 선 케어와 클렌징
사계절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선케어와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지만 여름 틈새 공략을 위한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닥터올가에서 전개하고 있는 A24(에이이십사)는 베스트셀러 ‘프리미엄 썬 프로텍션 크림’이 리뉴얼 해 선보였다.

SPF50+ 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기본, 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물과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더 강력해졌다.

자연유래성분 74.75%으로 유기농 성분이 30.46%이 함유되었으며 미백과 주름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또한 논나노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피부 안전성 테스트까지 완료 했으며 해양 생태계를 교란 시키는 유해성분인 옥시벤존(벤존페논-3)과 옥티노세이트(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성분을 배제해 피부와 환경에 더욱 안전하다.

 
 

유명 인플루언서 ‘설타민’으로 활동 중인 설인혜 대표가 론칭한 뷰티 브랜드 보본은 화사한 톤 업 기능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동시에 탑재한 ‘내추럴 톤 업 워터 선 에센스’를 내놓았다.

톤 업 선 베이스가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해 줄 뿐만 아니라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과 미백, 주름개선 기능까지 담은 3중 기능성 멀티 제품이다.

또한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되며 촉촉한 수분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제형으로 톤 업 크림의 단점을 보완한 가벼운 사용감의 제품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피부 자극 지수 0.00으로 판정 기준에 따라 비자극 제품으로 판정)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 가루와 진주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광채를 선사한다.

수분의 증발과 손실을 방지해주는 히알루론산 콤플렉스와 보습력을 증진시켜주는 Aquaxyl 특허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그대로 전달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클렌징 제품으로는 셀퓨전씨가 출시한 ‘데일리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가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뿐 아니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도 꼼꼼하게 클렌징 해 반복되는 트러블 요인을 제거하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폼 클렌저로 눈길을 끌었다.

식약처 여드름 기능성 성분 ‘살리실산’을 함유해 모공 속에 쌓인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을 딥클렌징 하여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먼지 특허 성분 피부 장벽에 이중보호막을 형성하여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특허 성분 ‘폴루스탑(Pollustop)’을 함유해 미세먼지/초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오염으로부터 피부 트러블 요인을 차단, 보호해 준다.

여기에 부드럽고 쫀쫀한 거품 제형으로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 없이 편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듀이트리 역시 여름 시즌을 겨냥한 ‘더 클린 랩 헬씨 폼’과 ‘더 클린 랩 AC DEW(에이씨 듀) 폼’을 리뉴얼 출시했다.

‘더 클린 랩 헬씨 폼’은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미네랄과 유효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한 ‘자작나무 수액’을 통해 세안 후 피부 당김을 최소화하고,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피부 유수분 밸런스 관리를 돕는 듀이트리의 대표적인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저자극 자연유래 세정 성분의 증가로 부드러운 세안을 구현하며 풍성한 거품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함을 선사한다.

‘더 클린 랩 AC DEW 폼’은 듀이트리의 트러블 라인 ‘에이씨 듀’를 대표하는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클렌저다.

이 제품은 핑크 칼라민 파우더를 함유해 피지 조절 및 유분 케어를 돕고, 연꽃과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로 고민 피부를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살리실릭애씨드를 담아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개선하며 피부 표면의 약산성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리뉴얼 출시를 통해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거품력을 더욱 풍성하게 하여 개운한 세안을 돕고,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을 보완하여 피부 문제 중 과다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차별화된 제품으로 틈새 공략
5월 4주차에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이 다수 있었다. 반면 스킨케어 제품은 여름 비수기 시즌으로 신제품이 주춤하는 모습이다.

 
 

우선 애경산업은 내추럴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더마앤모어(DERMA & MORE)’를 통해 안티더스트 라인으로 두피 샴푸와 트리트먼트 2종을 선보였다.

더마앤모어 안티더스트 라인은 더마앤모어만의 미셀라 안티더스트TM 처방으로 미세먼지, 노폐물 등의 모발 오염을 제거하고 두피와 모발에 영양, 보습을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KC 피부 임상연구센터의 사용 전후 비교 실험 결과 샴푸는 98%, 트리트먼트는 96%의 미세먼지가 클렌징 되는 효과를 보였다.

또한 걱정되는 성분인 실리콘, 파라벤, 색소 등 8가지를 배제하고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약산성의 제품으로 온 가족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더마앤모어 미셀라 안티더스트 두피 샴푸’는 96% 자연유래성분으로 구성됐으며 레몬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산뜻하고 상쾌한 두피 케어에 도움을 준다.

더마앤모어 ‘미셀라 안티더스트 트리트먼트’는 97%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했으며, 코코넛 오일을 함유해 딥 너리싱 케어로 부드러운 모발 관리가 가능하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핸드크림도 눈길을 끈다. 우선 파시는 대표 상품인 ‘수분폭탄 핸드크림’ 라인을 더욱 깔끔하고 젊은 감각으로 리뉴얼 해 선보였다.

수분폭탄 핸드크림은 중국 시장을 비롯한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꾸준히 인지도를 높여 가며 판매 수량 천만 개를 돌파한 캐릭터 핸드크림이다.

이번에 리뉴얼한 제품은 수분폭탄 핸드크림 40ml 5종, 수분폭탄 핸드크림 80ml 5종, 수분폭탄 핸드크림 40ml 세트(5개입)이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40ml 와 80ml 제품 2개를 한 세트로 구성한 수분폭탄 핸드크림 2종 세트까지 새로 출시했다.

 
 

루피움은 거친 손에 끈적임 없이 촉촉한 보습을 넣어주고 미백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케어 가능한 ‘리얼 모이스처 퍼퓸 핸드크림’을 내놓았다.

칙칙하고 거친 손피부에 끈적임 없이 사용이 가능한 고보습 핸드크림이다. 피부에 부담 없는 마일드한 성분인 시어버터, 스위트아몬드오일을 함유해 영양감&풍부한 보습력으로 오래오래 촉촉하고 밝고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플로럴 향과 우디 머스크향의 조화로 향수를 뿌린 듯, 오랫동안 향기로운 손을 유지할 수 있다.

 
 

반면 5월 4주차 스킨케어 제품으로는 미샤가 선보인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진정 에센스 미스트’와 ‘아르테미시아 앰플’이 관심을 모았다.

스킨케어 신제품이 주춤한 가운데 미샤가 선보인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진정 에센스 미스트’는 에센스를 미스트 용기에 그대로 담아 휴대가 간편하고 수시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르테미시아 앰플’은 개똥쑥 추출물에 베타인, 글리세린 등 3가지 보습 성분을 더한 농축 앰플이다.

 
 

한편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도 있다. 이너큐어가 한국 대표 더마 코스메틱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헬로셀(hellocell)을 새롭게 론칭한 것.

헬로셀(hellocell)은 피부 깊숙이, 세포까지 좋은 성분을 제대로 전달하는 더마 화장품’을 지향하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화장품의 기본인 노화 방지만이 아니라 미세먼지, 자외선, 지구 온난화로 인한 열, 더 많은 냉방으로 건조해지는 실내 등 ‘우리가 체감하는 매일의 일상에서 환경에 지친 피부를 돌봐준다’는 컨셉을 가지고 개발한 더마 화장품이다.

노화와 이상적인 피부의 관점을 기존 ‘주름지고 푹 꺼진 얼굴’과 ‘화사하고 주름 없는 피부 표면의 아름다움’에서 ‘민감하고 약해진 피부’와 ‘외부 환경에도 끄떡없는 근본적으로 건강한 피부’로의 변화로 두고 제품 개발 방향을 잡았다.

헬로셀은 이번 론칭을 통해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그 중에서 24k 순금과 캐모마일, 병풀추출물이 함유된 ‘리얼골드 엔리치 샤이닝 크림’, 특하 받은 수딩쿨러 성분을 통해 열노화를 방지하는 ‘프리미엄 수딩쿨러 안티히트 에센스 미스트’, 마데카소사이드와 참마추출물의 쫀득쫀득한 제형으로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마데카 스티키 크림’, 천연머드를 바탕으로 24k 순금이 들어있는 ’리얼머드 필오프 팩’ 4종이 주력 제품이다.

유칼립투스 나무를 원료로한 텐셀시트를 활용한 수분(아쿠아), 진정, 물광, 모공 마스트 4종과 티트리오일과 살리실산으로 피부 고민부위를 케어하는 ‘티트리 스팟 패치’ 일상용 아이템인 골드 코쿤 토너&로션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또한 헬로셀은 론칭과 함께 피부과 전문의와 협업하고 기상캐스터 이여진을 전속모델로 계약하면서 환경과 내 피부라는 브랜드 방향성을 분명히 했으며 삼성프로배구단 ‘삼성블루팡스’의 공식후원사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