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극복 위한 한정, 콜라보 제품들 출시 ‘눈길’…틈새 공략 특별한 클렌징 봇물

▲ 사진=한율
▲ 사진=한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비수기 극복? 한정판 화장품에게 물어봐~”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여름 비수기 극복을 위한 한정판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한율은 용량을 1.6배 늘린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대용량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용량 한정판은 기존(50ml) 대비 용량을 1.6배(80ml) 늘렸을 뿐만 아니라 한율의 어린쑥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종이 방향제를 함께 구성했다.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은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한율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음력 5월 5일 이전에 채엽한 강화섬의 어린쑥을 12시간 동안 뜨거운 김을 쐬어 훈증한 후 맑게 거른 어린쑥수를 담았다. 어린쑥수는 건조한 피부에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또한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파라벤,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합성색소,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등 7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순한 포뮬러를 적용했다.

새로 선보이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대용량 한정판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대형 마트,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달도 베스트셀러 ‘청귤 비타C 잡티 세럼’ 여름 한정 기획세트를 내놓았다. ‘청귤 비타C 잡티 세럼’은 자연유래 비타민C청귤추출물(탄제린추출물)과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해 잡티, 기미, 주근깨를 케어하고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준다.

이번 여름 한정 기획세트는 핵심 원료 청귤추출물이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일러스트로 녹여내 소장가치를 자극하는 패키지로 출시했다.

해당 기획세트는 단품 5,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5스텝 트래블키트’가 함께 구성됐다. ‘청귤 비타C 가든 5스텝 트래블키트’는 청귤 비타C 라인(토너 패드, 잡티 세럼, 크림, 톤업크림, 마스크 시트)을 하나에 담아 여행갈 때 키트 하나만으로도 간편한 잡티케어가 가능하도록 휴대성을 높였다.

 
 

마녀공장은 6월 올리브영 세일을 맞이해 ‘갈락토미 투명 에센스 세트’와 ‘2중 세안 딥 클렌징 세트’를 재출시했다.

제품은 마녀공장의 베스트셀러인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 50ml 정품과 ‘비피다 콤플렉스 앰플’ 12ml로 구성됐다.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을 97% 함유한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는 미백 기능성 에센스로, 착한 화장품 전도사이자 화장품 성분 분석가로 활동 중인 ‘디렉터파이’의 최근 유튜브 콘텐츠에서 ‘디렉터파이 추천템’, ‘착한 톤 개선 에센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소비자들은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 정품이 포함된 기획세트를 단품가 대비 30% 이상 할인된 1만 8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함께 재출시된 ‘2중 세안 딥 클렌징 세트’ 기획세트는 퓨어 클렌징 오일 200ml와 소다폼 20ml로 구성되어 있다.

 
 

더샘은 케이스 안에 세븐틴 멤버의 사인이 새겨진 포토 스티커가 1매 내장되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2019 더샘x세븐틴 세븐틴 아쿠아 블링 미스트’를 선보였다.

건조한 피부에 청량한 수분을 공급해 보석처럼 맑게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페이셜 미스트 제품으로 달콤하고 싱그러운 플로럴부터 부드러운 우디, 상쾌하고 매력적인 아쿠아까지 세븐틴 멤버 각자의 매력과 개성을 담은 13가지 향으로 구성되었다.

피부에 뭉침 없이 고르게 분사되는 안개 분사 미스트로 메이크업 후에도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스 없이 충진 되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여름 시즌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한 차별화된 자외선 차단제와 클렌징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LG생활건강은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여름철, 끈적임 없이 가벼운 선케어를 선사하는 ‘후 공진향:수 수연 수분 선’과 미세먼지까지 간편하고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는 ‘후 공진향:수 수연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후 공진향:수 수연 수분 선’은 끈적임 없는 산뜻한 선케어를 선사하는 플루이드 타입의 선 제품이다. 촉촉하고 수분감 넘치게 발리면서도 가볍고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어 매일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다.

또한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해 주어 야외활동이 많은 요즘 스마트한 선케어를 선사한다.

‘후 공진향:수 수연 클렌징 워터’는 별도의 세안 없이도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원스텝 클렌징 제품이다.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PH5.5) 제품으로 자극을 줄여 예민한 눈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수용성 오일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뛰어난 클렌징력으로 포인트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묵은 각질 필링 기술을 적용해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주는 점이 특징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특허 받은 탱자 추출물과 푸른 연꽃 추출물을 함유한 앰플엔 만의 퓨리파잉 레시피가 적용돼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퓨리파잉샷 라인 클렌징’ 2종을 출시했다.

‘앰플엔 퓨리파잉샷 호박 효소 필링젤’은 호박을 발효시켜 추출한 효소가 묵은 각질을 미세하게 분해하여 제거해주며 호박이 함유하고 있는 다량의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더해져 필링과 동시에 영양을 공급해 준다.

목화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셀룰로오스가 물에 젖은 상태에서도 때처럼 밀려나와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개운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앰플엔 퓨리파잉샷 크림 클렌저’는 민감한 피부를 고려해 저자극의 마일드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하는 폼 클렌징 제품이다.

쫀득한 크림 거품이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되어 세안 후 당김을 줄여 촉촉하게 마무리해준다. 달걀 흰자 속 풍부한 알부민과 제주 자연에서 온 다공성 파우더가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히 세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탈리아 메이크업 전문 아티스트 브랜드 디에고 달라 팔마(Diego dalla palma)에서는 저자극 클렌징 라인을 내놓았다.

자극을 최소화하여 홍조를 감소시키며, 모공 속 각종 노폐물과 잔여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라인으로 클렌징 밀크, 비타민C 무스 클렌징 폼, 스무딩 토닉 세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렌징 밀크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 및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로션타입 클렌징 밀크로 잔여물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으며 클렌징 디톡스 무스 폼은 섬세하고 부드러운 무스 타입 클렌저로 자극 없이 피지를 흡수 및 제거하고 다량 함유된 비타민C에 의해 다크스팟 및 피부 잡티를 억제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하며 환하게 밝혀준다.

또한 스무딩 토닉 세럼은 피부에 미세한 보호막을 형성하며 즉각적인 리프팅과 리밸런싱 작용으로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마무리를 자랑하며 촉촉함을 유지시킨다.

 
 

아크네스(Acnes)는 촉촉하면서도 지성 및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폼클렌저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클렌저’를 출시했다.

살리실산 1.8% 함유되어 있어 피지 및 각질 등에 뛰어난 세정력을 가졌지만, 세안 후에도 촉촉한 사용감의 강력한 딥 클렌징 효과를 선사하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대표적인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을 함유하여 클렌징 후 피부 당김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풍부한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한 병풀 추출물, 티트리잎 오일, 녹차수 등이 함유되어 민감해지기 쉬운 여드름성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식약처 보고를 완료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로 알려진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도 완료한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