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비 500만개 판매 돌파 힘입어 연간 염모제 판매 역대 최대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지난해 버블비 50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2012년 한 해 동안 염모제 1000만개를 판매해 연간 염모제 판매 역대 최대치를 갱신했다.

특허 받은 거품염모제 버블비와 국내최초 무취, 무향의 새치머리 염모제 세븐에이트 무향료, 옻이 타지 않는 허브 등 총 30여종의 염모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동성제약의 염모제 판매가 2012년 1000만개를 돌파하며 56년 동성제약 역사상 판매수량 최대 규모를 기록한 것.

특히 특허 받은 거품 염모제, 버블비는 샴푸하듯 거품을 조물조물 비비는 것만으로도 염색이 되는 셀프형 염모제로 지난해 500만개 돌파의 신기록을 세웠다.

거품 염모제 중에서도 유일하게 4개 특허를 보유한 이 제품은 GS홈쇼핑에서 2011년 11월에 론칭 해 2012년 GS홈쇼핑 이미용상품 1위에 올라섰으며 올해 그 여세를 몰아 GS샵과 MOU를 체결하고 아시아 5개국(인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의 TV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 및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12월14일 인도 ‘Homeshop18’을 통해 진행한 첫 방송에서는 17분만에 매진되는 진기록을 만들기도 했다.

국내최초 무취, 무향의 새치머리 염모제인 세븐에이트 무향료 칼라크림은 국내 기술로는 처음으로 무향료 제조 기술을 적용해 환기가 어려운 좁은 실내에서도 아무 냄새 없이 편안하게 염색할 수 있는 장점을 부각시킨 제품으로 7~8분 만에 염색이 끝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유채꽃 추출 영양 성분이 모발의 자연스러운 광택과 코팅 효과는 물론,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옻이 타지 않는 허브 칼라크림은 합성염료 염모제 사용시 알레르기를 호소하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처방된 식물성 천연염료를 이용한 천연염모제다.

동성제약은 최근 천연염료를 사용한 염모제의 단점이었던 40분 이상의 긴 염색 시술시간을 20분으로 단축시키면서도 염색된 색을 2배 이상 오래 유지시켜주는 획기적인 기술인 ‘아미노산을 포함하는 염모제 조성물 및 그를 이용한 모발 염색 방법’(특허 제 10-1076913)의 특허등록에 성공했다. 2013년 상반기, 특허 기술을 적용한 허브 스피디 칼라크림의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성과와 관련 동성제약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노령층이 나이보다 젊어 보이게 꾸미는 '다운에이징'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면서 “다운에이징의 가장 핵심이 되는 새치머리 염모제 시장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적인 R&D 투자와 신제품 개발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염모제를 개발해 염모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