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 파격 할인 행사부터 이색 프로모션 열기 ‘후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무더위 만큼 화장품 업계의 프로모션 열기도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국내외 대표 화장품 브랜드들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부터 고객 참여형 이색 프로모션, 다양한 행사 후원 참여와 대규모 샘플 이벤트 등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여름 화장품, 지금 준비하세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겨냥한 대규모 프로모션이 연일 화제다. 우선 랑콤은 베스트셀러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를 포함해 산뜻한 여름 뷰티 케어를 도와줄 아이템을 6월 스페셜 프로모션으로 선보인다.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제니피끄 라인 외에도 산뜻한 자외선차단제 UV 엑스퍼트와 세미 매트 제형의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까지 랑콤의 다양한 제품이 프로모션에 포함됐다.

랑콤은 기초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해 사용하면 좋은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세트를 선보였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75ml 세트’ 구매 시 여행용 5종 키트와 블랙 에어리 파우치를,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50ml 세트’ 여행용 4종 키트를 증정한다.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UV 엑스퍼트 밀키 브라이트 50ml 듀오 세트’도 있다. 기존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됐다.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 SPF50+ PA++++ 50ml 세트’는 구매 시 여행용 3종 세트를 증정한다.

 
 

화장품 브랜드숍 네이처리퍼블릭은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 등 선케어 제품에 특별 할인 혜택을 적용한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여기 다 있SUN’ 이벤트를 한정 실시한다.

‘여기 다 있SUN’ 프로모션은 브랜드 대표 인기 제품인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을 중심으로 결합 구매 시 최대 50% 할인 적용 가능하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을 구입하면 동일 제품은 물론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하는 ‘쿨링 선 스프레이’를 각각 2천원에 추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에 -4℃ 쿨링 효과를 갖춘 쿠션 스프레이 타입의 ‘아이스 퍼프 선’은 3천원에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파우더 성분이 효과적으로 땀 발생을 억제하고 냄새까지 제거해주는 ‘프레시 데오드란트 스프레이’는 3천원(150ml)과 2천원(100ml)에 판매하며, 뿌리는 순간 쿨링 및 진정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도 2천원에 구입 가능하다.

 
 

청호나이스뷰티도 6월 30일까지 여름 휴가에 필요한 선스틱, 선크림, 비비크림, 수딩젤 등의 일부 제품을 20% 할인해 판매하는 ‘얼리 썸머 케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호 나이스뷰티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벤트 품목은 청호 나이스뷰티의 브랜드 휘엔느와 베니즈와 제품으로 구성됐다.

 
 

유리아쥬는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6월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유리아쥬 브랜드 세일은 각종 외부환경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줄 유리아쥬의 베스트셀러 스킨케어를 비롯해 유리아쥬만의 다 년간 Y존 케어 노하우가 녹아든 진피(GYN-PHY)라인 등 무더워진 여름철에 필요한 제품 군으로 기획됐으며 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 부츠 등 헬스&뷰티숍에서는 최대 3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헬스&뷰티숍 정기 프로모션을 통해서 부드러운 미세 버블 입자의 데일리 여성청결제 ‘진피 마일드 폼’과 저자극 보습 토너 ‘제모스 토너’, 모공 청정 토너 ‘이제악 토너’, 진정강화토너 ‘배리어덤 시카 토너’, 지복합성 피부에 적합한 ‘이제악 라인’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하다라보는 6월 한 달 동안 주요 헬스&뷰티숍을 통해 하다라보 대표 제품들을 3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상반기 결산 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리브영, 롭스, 부츠에서는 6월 30일까지, 랄라블라의 경우 6월 26일까지 헬스&뷰티숍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상반기 세일을 통해 하다라보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고쿠쥰 로션’은 40%, ‘고쿠쥰 밀크’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가벼운 사용감의 오일프리 워터타입 토너 ‘기와미츠 워터’는 50% 할인을 실시, 반값에 구입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올리브영에서는 고쿠쥰 로션, 고쿠쥰 크림과 충전기로 구성된 ‘수분충전 기획팩’을 만나볼 수 있다.

더블 히알루론산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세정력의 보습 클렌저 ’고쿠쥰 오일 클렌징’과 수분을 머금은듯한 겔 타입으로 산뜻하면서도 모찌모찌한 피부로 케어하는 ’고쿠쥰 크림’도 각각 30%까지 할인한다.

 
 

한편 뷰티 디바이스도 할인 경쟁에 합류했다. 우선 코리아테크는 이영애 페이스 롤러 중 하나인 ‘리파 캐럿 레이’를 특별 혜택가로 만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리프팅•탄력•붓기•림프 관리에 도움이 되는 ‘리파 캐럿 레이’ 구매 시, 멤버쉽과 특별 쿠폰 등 최대 37% 혜택과 리파 익스프레션 하이텐션 마스크를 함께 증정한다.

 
 

프라엘(Pra.L)은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오는 6월 30일까지 프라엘 구매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LG 프라엘 스톤을 모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한 달간 프라엘 5종 세트 구매 후 본인 SNS에 후기를 남기고 LG 전자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우수 후기를 추첨해 총 10명에게 LG전자 포켓포토 스냅을 선물한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출시 기념 특별전도 준비했다. 4월 출시된 초음파 클렌저는 ‘초당 37만 번’의 미세 초음파 진동으로 각질층을 흔들어 땀과 노폐물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까지 자극 없이 부드럽게 딥클렌징 해준다.

행사기간 동안 초음파 클렌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클렌징폼 세트를 증정하며, LG 베스트샵에서 초음파 클렌저와 함께 4종 풀세트 구매 시 프라엘 파우치와 45만원, 3종 세트(더마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구매 시 프라엘 파우치와 3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프라엘 4종 풀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보관과 휴대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프라엘 파우치를 선물한다.

LG베스트샵에서는 프라엘 4종 풀패키지 구매 시 35만원, 3종 세트(더마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구매 시20만원, 더마 LED 마스크 단품 구매 시에는 최대 8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프라엘 무료 체험 기회도 마련했다. LG 베스트샵을 방문해 신청하면 프라엘 4종(더마 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 초음파 클렌저) 중 2종을 골라 7일간 무료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 후 제품을 구매해 SNS 후기 링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이색 이벤트로 시선 집중

 
 

6월 시작과 함께 이색 이벤트로 시선을 사로잡은 화장품 브랜드들도 있었다. 우선 에뛰드하우스는 영상으로 고객 소통을 시도하는 라이브 커머스 ‘득템TV’ 개국을 기념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득템TV’란 온라인 방송을 통해 에뛰드하우스의 신제품과 스테디셀러를 파격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다.

해당 방송은 매주 모바일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 에뛰드하우스 공식 카카오TV, 유투브, 페이스북을 통해서 시청이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는 ‘득템TV’ 개국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라이브 방송 서비스의 이름을 맞춰 댓글을 달면 된다.

퀴즈 정답자 전원에게 10,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쿠폰을 증정하며, 참여자 중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를, 3명에게는 ‘에어팟2’를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에 기재된 ‘득템TV’의 6월 스케줄 게시물을 해시태그를 달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총 7명을 선정하여 백화점 상품권(10만원권)을 증정한다. 두가지 이벤트는 모두 6월 3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되며 6월 17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마지막 이벤트는 모바일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로그인 후, ‘득템TV’ 라이브 방송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뷰티포인트를 1,000P 적립해준다.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총 4회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횟수에 따라 뷰티포인트를 2배 적립해주기도 한다.

 
 

앞서 파파레서피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한 달간 실시한 ‘세상에서 가장 멋진 우리 엄빠자랑 콘테스트’(이하 엄빠자랑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콘테스트는 아토피를 앓는 딸을 위해 만든 호호바 오일을 시작으로, 가족을 향한 헌신과 사랑이 담긴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파파레서피’의 브랜드 스토리에 더 많은 고객들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엄빠자랑 콘테스트는 부모의 젊은 시절 사진을 공유하며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다시금 되새겨보는 뜻 깊은 이벤트로 파파레서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약 1,000여 명이 참여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파파레서피의 전속 모델인 배우 박형식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엄빠자랑 콘테스트 참여를 독려하는 게시글을 올려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어 파파레서피는 엄빠자랑 콘테스트에 이어 부모님의 젊은 시절 사진을 전시하는 ‘엄마 아빠 과거 사진 전시회’를 7월 중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파레서피의 브랜드가 담고 있는 ‘가족 사랑’이라는 키워드를 대중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러쉬(Lush)는 비혼을 선택한 직원을 위한 ‘비혼식’을 진행했다. 2017년 6월부터 러쉬코리아는 개인의 선택과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취지로 기혼자 중심의 복지제도를 비혼자까지 확대함에 따라 연 1회 비혼식을 진행하고 있다.

비혼 선언을 희망하는 근속연수 만 5년 이상의 임직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비혼을 선언하는 날을 지정하여 접수 기간 중 신청하면 된다. 비혼식 방식은 매년 다르다. 해당 직원의 의사를 반영하여 준비하기 때문이다.

비혼을 선택한 임직원은 축의금과 유급 휴가 등 결혼한 임직원과 복지혜택을 동일하게 지원받는다. 결혼하고 출산을 한 직원에게 지급하는 육아수당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이 있는 비혼자에게 월 5만원의 ‘반려동물 수당’을 지급한다.

또한 기르던 반려동물 사망 시 1일의 유급휴가를 쓸 수 있다. 이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인정하고 직원과 반려동물의 감정적 유대를 고려한 것이다.

 
 

한편 닥터자르트는 오는 5일 도심 속에서 무더운 여름을 즐겁게 만끽할 수 있는 두 번째 자르트 연구소 프로젝트 ‘하하하 여름연구소’를 오픈한다.

지난해 ‘숙면’을 주제로 좋은 반응을 이끈 첫 번째 자르트 연구소 프로젝트 ‘숙면연구소’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하하하 여름연구소’는 지구 온난화 등으로 인해 매년 빨라지고 있는 ‘여름’에 주목한 프로젝트다.

덥고 습한 날씨로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을 맞아 방문객들이 보다 즐겁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과 관련된 다채로운 정보와 시원한 즐길 거리를 마련한 것.

전시가 진행되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는 외부 가든 공간과 여름 아카이브 전시 존(1층), 닥터자르트 스토어(2층), 쿨링 포그 존(2.5층), 워터 존(3층) 등 여름과 관련된 흥미로운 전시와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 속으로 들어가다

 
 

후원으로 눈길을 끈 화장품 브랜드들도 있다. 우선 모로칸오일은 최근 여성 스포츠계의 세계적인 리딩 그룹인 세계 여자 프로테니스 협회 Women’s Tennis Association (이하 WTA)와의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모로칸오일은 지난 2014년부터 각국의 여성들의 활동을 후원하고 북돋우기 위해 만든 INSPIRED BY WOMEN™ 캠페인을 필두로 하여 이번 2019년 시즌 WTA와의 협약을 통해 단독 헤어 케어 스폰서가 되었다. 이어 WTA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여성을 위한 캠페인을 보다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닥터 브로너스는 환경재단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환경영화제로, 지난 5월 23일부터 29일까지 총 7일간 서울극장에서 열린 ‘16회 서울환경영화제’와 ‘닥터 브로너스 X IZE 클래스’에서 환경을 주제로 소비자와 소통했다.

올해 영화제는 ‘무엇을 쓰고, 무엇을 입을지, 무엇을 먹을지’ 지속가능한 삶을 고민하고 선택하는 삶을 뜻하는 ‘ECO SPIRIT’을 주제로 기후변화, 플라스틱, 먹거리, 생명 등 전 세계 환경 이슈를 다룬 영화를 소개하며 관객이 환경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닥터 브로너스는 영화제 협찬 파트너사로 참여, 합성화학성분 없이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 사용자에게 안전할 뿐만 아니라 미생물에 의해 무해 분해돼 친환경적인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후원했다.

100% 재활용된 종이와 수용성 잉크를 사용한 고체 비누 ‘퓨어 캐스틸 바솝’, 100% PCR(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 즉 사용 후 재활용된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대표 제품 ‘퓨어 캐스틸 솝’과 ‘오가닉 립밤’ 등 패키지 역시 환경을 생각한 제품들을 통해 환경에 관한 브랜드의 책임 의식을 강조했다.

한편 뷰티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과 화장품 샘플을 미리 써보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한창이다.

 
 

우선 록시땅은 오는 6일까지 뷰티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록시땅 코리아 시어 캠퍼스 6기’를 모집한다.

시어캠퍼스는 뷰티 마케팅과 홍보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해볼 수 있는 록시땅의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2017년에 시작되어 3년째 예비 뷰티 마케터들을 양성하고 있다.

시어캠퍼스에 선정된 대학생들은 브랜드 마케팅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서 록시땅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시어캠퍼스는 평소 뷰티 분야에 관심이 많고 외국계 코스메틱 브랜드 실무를 경험해보고 싶었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 마감은 6월 6일이며 이후 면접을 거쳐 총 40명을 선발, 6월 18일에 합격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시어캠퍼스 6기는 6월 20일부터 2019년 9월 10일까지 약 3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과 활동증명서가 발급되며 우수 활동 팀에게는 약 50만 원 상당의 록시땅 제품이 제공된다. 또한 개인 우수자에게는 록시땅 코리아의 마케팅팀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이지듀는 EGF 충전으로 스킨파워를 채워 스마트한 자기관리를 도와주는 ‘이지듀 리더마’ 출시를 기념하며 총 1만명에게 5일 간 무료체험 키트를 사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지듀 리더마’는 대웅제약의 생명공학 기술로 탄생한 유스프로틴(Youth Protein) DW-EGF를 함유해 29세를 기점으로 급감하여 콜라겐, 엘라스틴을 감소시키는 EGF를 충전하여 탁월한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알란토인, 마치현 추출물, 토타롤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17종의 아미노산이 피부 깊숙이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디엔컴퍼니는 이지듀 리더마 라인 출시를 기념하며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트는 ‘이지듀 리더마 마스터 앰플’과 ‘이지듀 리더마 이펙트 크림’으로 구성됐으며 5일 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을 담아 소비자들이 충분히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총 1만명에게 키트를 제공하는 이지듀 리더마 출시 기념 샘플 이벤트는 6월 11일 화요일까지 디엔컴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퀴즈 정답을 맞히면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