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시즌 앞두고 패션 업계에 다양한 냉감 소재 제품 출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아~ 기다렸다~"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패션 업계에 여름 시즌 겨냥 아이템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여름을 이겨내기 위한 신개념 소재와 다양한 냉감 소재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UMBRO)는 신개념 소재를 적용한 ‘스포티 린넨’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롭게 개발된 엄브로의 스포티 린넨 소재는 가벼운 린넨에 나일론을 혼방하여 구김에 강하며, 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는 발수기능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스포츠웨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린넨 소재를 사용한 자켓과 하프팬츠 세트로 구성되었으며 주력 제품인 ‘스포티 린넨 자켓’은 스포츠 린넨 소재를 적용한 오버사이즈 핏 린넨 자켓으로, 엄브로 빅 다이아몬드 로고를 표현한 절개 디테일과 전판에 사선 프린트로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

남성 스타일은 반팔 집업으로 새로운 실루엣을 제안했으며, 여성 스타일은 뒷판에 메쉬 벤틸레이션 디테일을 더해 시원하면서도 여성성을 돋보이게 디자인했다. 컬러는 블랙, 에크루 2가지로 구성됐다.

 
 

유니클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산뜻한 여름 스타일을 완성하는 썸머 티셔츠 및 쇼트 팬츠 컬렉션을 제안했다.

고품질 면인 수피마 코튼 소재로 부드러운 착용감의 크루넥 T, 단 한장으로도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U 크루넥 T, 입체적인 조직감의 와플 크루넥 T 등 다채로운 소재와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성용의 경우 프릴 디자인 소매로 여성스러운 느낌의 러플 슬리브 T, 셔츠와 같은 고급스러운 감촉의 머서라이즈 코튼 소재 티셔츠 등 티셔츠만으로도 개성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한 디자인들을 선보인다.

쇼트 팬츠도 리넨, 데님, 저지, 울트라 스트레치, 새틴 등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제공되어 여름철 어디에나 가볍게 매치하기 좋다.

남성용으로 제공되는 면 100%로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인 ‘치노 쇼트 팬츠’와 천연 소재의 자연스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는 ‘리넨 블랜드 쇼트 팬츠’는 야외 활동시 티셔츠와 함께 손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착용감의 남성용 ‘감탄 쇼트 팬츠’와 허리가 밴드 처리되어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여성용 ‘새틴 쇼트 팬츠’는 쿨 비즈룩으로도 적합하며 남성용 ‘스윔 액티브 쇼트 팬츠’는 메쉬 소재의 삼각팬티가 안에 부착되어있어 스윔웨어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동진레저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컬처 브랜드 마운티아는 냉감 기술력을 더한 폴로 티셔츠부터 정장 팬츠, 데님 팬츠 등 직장인의 여름 전투복이라 할 수 있는 쿨비즈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체스티셔츠’는 통기성이 뛰어난 시어서커 소재를 적용한 폴로 티셔츠로 요철감 있는 원단 표면이 피부와 닿는 면적을 최소화해 착용시 시원한 느낌을 준다.

촘촘한 깅엄체크 패턴과 카라 부분의 단색 포인트로 티셔츠 하나만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비즈니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포티티셔츠’는 좀 더 캐주얼한 디자인의 반집업 폴로티셔츠다. 원사 자체에 냉감 기능을 부여해 수백 번의 세탁에도 냉감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색감의 블루와 그레이 컬러 배색으로 시각적으로도 청량감을 더했다.

통기성을 강조한 ‘볼트티셔츠’ 역시 여름철 캐주얼한 비즈니스룩으로 활용하기 좋다. 그물망처럼 구멍이 촘촘하게 뚫려있는 에어메쉬 원단을 적용해 땀을 빠르게 건조시키고 체온을 낮춰준다.

직장인들은 사무실에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만큼 하체에 땀이 차지 않도록 팬츠의 소재도 꼼꼼히 따져야 한다.

‘드라이팬츠’는 뛰어난 통기성과 신축성을 자랑하는 매직홀 소재를 사용한 여름용 팬츠다.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 못지 않게 고급스러운 조직감과 자연스러운 핏으로 정장팬츠를 대신해 포멀한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다. 허리는 압박감을 줄여주는 사이드 이밴드를 적용해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여성용의 경우 와이드핏의 8부 팬츠로 디자인을 차별화했으며, 출퇴근 시는 물론 일상에서의 캐주얼 웨어로도 활용하기 좋다.

복장자율화로 청바지를 허용하는 회사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냉감 기술을 더한 데님팬츠도 함께 선보였다.

‘니즈팬츠’는 땀 흡수와 건조가 탁월한 쿨맥스 원단을 사용해 여름에도 쾌적함을 유지해주며, 신축성도 뛰어나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