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시즌 앞두고 패션 업계에 냉감 기능 티셔츠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무더운 여름? 이제는 기능성으로 막아라~"

본격적인 무더위 시작과 함께 패션 업계에서는 다양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아이템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높아지는 온도와 불쾌지수로 여름철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스타일 지킬 수 있는 쿨링 기능의 티셔츠들이 각자의 장점을 어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네파는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의 계절적인 요인을 폴로티셔츠에 반영, 기능성으로 새롭게 풀어낸 썸머폴로 ‘프레도 폴로티셔츠’를 출시했다.

썸머폴로라는 타이틀이 있는 프레도 폴로티셔츠는 기존 시장에 나와 있는 면 소재 폴로티셔츠의 단점을 기능적 소재로 보완해 여름에 제격인 썸머폴로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보였다는 것에 의미를 두었다.

가장 큰 특징은 시원함으로 무장한 냉감 기술력과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하는 디자인이라 볼 수 있다.

프레도는 반영구적인 기능성을 제공하는 트라이자 칠(Trizar Chill) 원사를 사용해 착용 시 햇빛을 반사하여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것은 물론, 원사와 땀이 결합 시 즉각적인 흡한속건으로 쿨링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감성의 멜란지 컬러와 쾌활하고 산뜻한 느낌의 솔리드 컬러까지 총 20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스타일링에 용이하단 점이다. 카라 앞쪽에 플렉스 키퍼를 적용해 항상 단정하고 맵시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했으며, 밑단에는 트임을 적용해 디자인 포인트도 살리고 착용감을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K2는 냉감 기능을 극대화한 '오싹' 쿨티셔츠를 선보였다. 시원한 촉감의 하이게이지 소재와 체온이 상승하면 열을 흡수하는 냉감 물질인 PCM 프린트가 이중으로 적용된 듀얼 쿨 기능으로 등판에 오싹함이 느껴지는 서늘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싹 쿨 티셔츠는 앞면에는 일반 반팔 티셔츠 대비 약 20%이상 얇고 가벼운 메쉬 소재를 적용해 경량성과 통기성을 강화했다.

또한 암홀 부분에는 향균 소취 기능이 뛰어난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적용해 여름철 발생하는 땀과 끈적임에도 입는 내내 쾌적함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아이더는 냉감 기술력을 일상 웨어로 더욱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아이스 폴로 티셔츠’를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해 좋은 반응을 보였던 ‘아이스 시리즈’를 폴로 티셔츠 디자인에 적용해 아웃도어 시에는 물론 비즈니스웨어로도 착용 가능하도록 활용도를 높였다.

아이스 폴로 티셔츠 ‘레든(LEDON)’은 후가공 3D 기능성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ICE-T)가 적용된 기능성 폴로 티셔츠다. 차가운 초기 터치감을 전하는 기존 냉감 소재와 달리 땀이 나는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아이더는 쿨링 효과는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제공하는 ‘아이스 롱 티셔츠’도 함께 선보였다.

팔목까지 내려오는 롱 슬리브 디자인에 아이더만의 후가공 기능성 냉감 소재인 ‘아이스티(ICE-T)’와 자외선 차단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스티(ICE-T)’ 소재는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티셔츠 안쪽에 프린트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VIRTUAL ICE CUBE)’가 사라지며, 땀과 수분에 반응해 냉감 효과를 제공한다.

초기 터치감으로 시원함을 전하는 기존 냉감 소재와 달리 착용 하는 내내 시원함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경우, 티셔츠 오른쪽 소매 부분에 위치한 아이스티 마크가 파란색으로 변하며 차단 기능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 롱티 ‘타무스(TAMUS)’는 스포티한 집업 디자인의 테크니컬 아이스 롱 티셔츠다. 우수한 흡습속건으로 야외활동 시 땀과 수분이 발생해도 빠르게 마르며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특유의 블록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세련되면서도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전한다.

밀레가 출시한 르만스 집업 티셔츠는 제품 전체에 밀레의 냉감 기능성 원단 ‘콜드 엣지’를 사용해 땀을 흘릴수록 시원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기능성 티셔츠다.

여기에 봄•여름철 야외활동 시 뜨거운 햇볕을 막을 수 있도록 긴팔로 제작됐으며 UV 차단 소재가 사용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그중 남성용 제품은 천연 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이 적은 냉감 원단 ‘콜드엣지 에코’로 제작됐다. 자작나무에서 추출한 자일리톨이 물에 녹으면 흡열 반응을 일으키는 원리에서 착안해 땀을 흘리는 즉시 산뜻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블랙야크가 전개하는 ‘For Life’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Marmot)는 대표적 냉감 기술인 ‘나노아이스(Nano Ice)’와 ‘나노쿨(Nano Cool)’ 소재를 적용한 ‘아이스 플러스(ICE+) 티셔츠 시리즈’를 내놓았다.

아이스 플러스(ICE+) 티셔츠 시리즈에 적용한 ‘나노쿨’ 소재는 우수한 흡습속건 기능으로 냉감 효과를 발휘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나노아이스’는 냉감 기능이 담긴 PCM 마이크로 캡슐을 마모트만의 프린팅 기법으로 티셔츠에 적용해 냉감 효과와 체온 조절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심플함이 강조된 라운드넥과 카라넥 스타일로 색상 역시 기본 컬러에 충실하게 구성돼 일상 속 비즈니스 캐주얼부터 스포티한 스타일까지 모두 쉽게 매치할 수 있다.

‘모하비 라운드티’는 나노아이스 소재를 적용한 기본 티셔츠다. 티셔츠 안쪽은 마모트의 냉감 프린트 기법과 등판은 매쉬 원단을 적용해 통기성과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심플한 가슴 부분 로고 프린트와 측면의 세로 그래픽 프린트로 포인트를 살리면서도 모든 스타일에 코디가 쉬운 제품이다.

남성용은 라이트 그레이와 네이비, 차콜, 여성용은 핑크와 스카이 블루, 차콜로 각각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리플리 카라넥티’ 역시 나노아이스 소재를 적용했다. 제품 안쪽에 프린팅된 PCM 마이크로 캡슐이 땀 등의 수분과 접촉하면 고체가 되면서 온도를 떨어뜨려 오랫동안 시원함을 유지해줘 쾌적하고 편안하게 착장이 가능하다.

소매 부분에는 로고 프린트를 삽입했으며, 남성용은 화이트와 카키, 여성용은 라이트 퍼플과 네이비로 구성됐다.

‘스코터 카라넥티’는 마모트가 자체개발한 나노쿨 소재를 사용해 흡습속건과 신축성이 뛰어나며, 가슴 부위에 컬러 블록 프린트로 은은하게 포인트를 준 제품이다. 남성용은 멜란지 그레이와 네이비, 카키 3가지이며, 여성용은 라이트 그레이와 민트 컬러로 구성됐다.

 
 

에이션패션이 전개하는 리파인드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M’에서는 기능성 냉감 소재 ‘쿨라임’ 시리즈를 출시했다.

무더운 여름 더위를 잊게 해줄 프로젝트M 쿨라임 시리즈는 흡한속건 기능을 적용해 땀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켜 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지속할 수 있다.

또한 티셔츠, 팬츠, 데님 등 다채로운 제품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시원함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코오롱에서 개발한 흡습속건 기능성 원단으로 제작된 ‘쿨론티셔츠’는 피부에 접촉하는 부분을 최소화한 점터치(point touch) 방식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많은 양의 땀을 효과적으로 흡수해주고, 흡수한 땀을 옷감 표면으로 이동시켜 땀을 넓게 퍼트리고 빠르게 건조시키는 ‘쿨패스티셔츠’, 몸에 달라붙지 않아 폴리 원사로 제작되어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쿨론티셔츠’는 이너는 물론, 단독으로 착용해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더운 날씨에 격식 있는 차림을 연출해야 한다면 추연사 소재로 자연스러운 구김과 우수한 통기성을 자랑하는 ‘쿨스킨셔츠’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프로젝트엠은 티셔츠와 셔츠 외에도 슬러브 원사를 사용하고 뛰어난 통기성과 가볍고 시원한 터치감, 그리고 허리 밴딩과 우수한 신축성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쿨라이트팬츠’와 미국 듀폰사 원사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증발 시켜 오랜 시간 쾌적함을 유지시켜주는 ‘쿨맥스데님’까지 총 6가지 쿨라임 시리즈를 선보였다.

 
 

아이젤(izel)은 폴리에스터, 면, 모달 소재 혼방이 주를 이루는 레터링 티셔츠와는 다르게 여름 의류에 선호되는 린넨을 사용한 '린넨 레터링 티셔츠'를 선보였다.

자연스러운 컬러와 탄탄하고 매끈한 조직감이 특징인 프렌치 린넨 소재를 활용하여 시원하고 통기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내구성과 탄력성이 좋은 소재인 폴리에스터와 혼방하여 최상의 핏감과 형태 복원력을 제공한다.

더불어 수축률 개선과 옷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덴타 가공과 표면 광택감을 살리고 보풀을 최소화하는 컴팩트 가공을 거쳐 오래도록 착용할 수 있다.

라운드 네크라인으로 얼굴형은 갸름하고 목선이 길어 보이며 심플한 핏과 힙을 살짝 덮는 기장감으로 부담 없이 캐주얼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카멜과 네이비 컬러에는 화이트 레터링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화이트 컬러에는 블루, 핑크 컬러에는 브라운, 블루 컬러에는 카멜톤으로 구성된 세련된 컬러 매치를 통해 패션 연출의 폭을 넓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