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허브 코리아, 스킬즈(skillz) 플랫폼 시장 진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보는 e-스포츠 가라~ 이제는 직접 우리가 한다”

대표적인 게임 블록체인 회사 게임허브 코리아(대표 김호광)가 e-스포츠 플랫폼인 스킬즈(skillz)에 진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킬즈는 미국의 모바일 e-스포츠 플랫폼 기업으로 2012년 설립되었다. 대표이자 창업자인 앤드류 파라다이스의 세번째 창업한 사업체로, 2018년 매출은 4억달러를 돌파했으며 한때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이라는 수식어를 달기도 했다.

 
 
특히 스킬즈는 게임기업이지만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게임의 토너먼트 경기가 열릴 수 있도록 툴키트를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게임 개발자들이 스킬즈의 툴 키트를 활용해 토너먼트 시스템을 만들면 게이머들은 온라인 상에서 e-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스킬즈 플랫폼을 구축하면, 작은 개발팀들은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토너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e-스포츠에 필요한 아레나가 필요가 없다. 기존에 대형 히트작으로만 이루어지던 e-스포츠 시장이 대중화 되는 것이다.

기존의 e-스포츠는 0.1%의 프로선수들이 돈을 벌고 나머지 99.9%의 유저들은 관전자에 머물렀다면 스킬즈는 기존의 99.9%의 아마추어 유저들, 즉 모든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이 토너먼트 경기를 치르고, 자기 실력에 따라 상금도 받아갈 수 있게 되어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게임허브 코리아는 이번에 ‘좀비 스나이퍼’를 스킬즈 플랫폼을 통해 오는 7월 중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 방식은 다가오는 좀비를 쏴 죽이는 모바일 FPS 좀비 슈팅의 방식으로 유저들은 토너먼트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유저들과 경쟁을 할 수 있다.

한편 게임허브 코리아는 스킬즈 플랫폼을 통해 쌓은 노하우로 블록체인을 이용한 e-스포츠 플랫폼을 구상 중이다.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게임사들은 손쉽게 유저들에게 토너먼트 시스템과 거래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으며, 유저들은 토너먼트로 얻은 상금과 거래시스템을 플레이코인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 김호광 대표는 “당사는 최근 다양하고 실질적인 실험을 하고 있다”면서 “앞서 론칭한 드림스쿼드를 통해서는 유저들이 게임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들었고, 이번에 론칭하는 스킬즈를 통해 유저들이 경쟁하고 e-스포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2017년 3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혁신을 목표로 게임 플랫폼 서비스 스타트업 ‘게임허브코리아’를 설립하고 그 해 11월 게임 아이템 결제, 게임 마케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플레이코인’을 출시했다.

주요 사업 모델은 모바일 게임 플랫폼, 게임 퍼블리싱, 블록체인, 암호화폐이며 대표적인 브랜드는 플레이월렛, 플레이코인이 있다. 최근 블록체인 연동 게임 드림스쿼드 for PLAYCOIN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