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강한 지속력의 메이크업 제품

[뷰티한국 김도현 기자] 비비크림, 쿠션, 파운데이션, 립스틱, 립틴트, 마스카라. 제각각의 아이템이라도 여름철 메이크업 제품의 기본은 땀에도, 물에도, 피지에도 뭉개지지 않는 강력한 지속력이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경우, 기초제품 못지않은 빼어난 스킨케어 효과까지 겸비해가는 추세다.

'액티브 뷰티' 컨셉의 미스트, 카페인과 에스신 성분을 함유한 크림, 불쾌한 체취를 없애주는 이너클렌저 등 독특한 기능과 개념의 바디케어 제품들도 잇따라 발매돼 눈길을 끈다.

 
 

○ 에이바이봄-에이바이봄-블루 시카 블레미쉬 밤
○ 품목 분류 : 베이스 메이크업-비비크림
○ 제품 소개 : 피부 진정에 좋은 아줄렌 성분과 병풀 추출물 등 민감한 피부를 위한 성분을 다양하게 함유, 화사한 피부 커버와 함께 고민 부위 케어도 가능하다. 천문동, 관동화, 다시마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특허 성분인 'CM Complex'를 함께 배합해 항균, 항염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 일반 생수 대비 미네랄을 10배 이상 많은 해양심층수가 깊은 보습 효과와 매끈한 광채를 선사한다. 자외선 차단 기능과 미백, 주름개선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 제니하우스코스메틱-제니하우스-울트라 핏 세럼 쿠션
○ 품목 분류 : 베이스 메이크업-쿠션
○ 제품 소개 : 3중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세럼 성분 64%를 함유해 속부터 채워진 보습 윤기로 화사하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높은 보습력과 강력한 지속력을 겸비했으며 꽃잎 형상 파우더가 함유돼 피지 조절 효과가 뛰어나다. 피부에 고르게 밀착하는 효과를 지닌 스킨 바인더 파우더와 래스팅 폴리머 성분을 통해 들뜸이나 무너짐을 최소화했다.

 
 

○ 애경산업-루나-코어 핏 파운데이션 썸머 에디션(파운데이션·피니셔·브러시·파우치)
○ 품목 분류 : 베이스 메이크업-파운데이션
○ 제품 소개 : 여름의 계절적 특성에 맞춰 촉촉하면서 보송한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의 파운데이션과 메이크업 픽서 겸용 팩트인 피니셔를 함께 구성했다.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의 파운데이션에는 피부 번들거림과 들뜸 방지를 돕는 피지흡착 특허 파우더가 함유돼있다.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촉촉하게 발리면서 번들거림 없이 마무리할 수 있다. 또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파운데이션과 핑크색 톤업 베이스 비율이 81대19로, 결점 커버와 화사한 피부 표현이 두루 가능하다.

 
 

○ 엘오케이-랑콤-압솔뤼 루즈 루비 크림 13호수
○ 품목 분류 : 포인트 메이크업-립스틱
○ 제품 소개 : 쫀쫀하게 밀착되는 선명한 컬러, 정교하고 샤프한 립 메이크업을 돕는 루비 모양 쉐이프, 최대 6시간 유지되는 롱라스팅 효과가 특징. 특히 세밀한 컷팅 기법으로 완성된 립스틱 쉐이프는 립 브러쉬가 없어도 손쉽게 풀립 연출이 가능하며 립스틱 사용 기준 최대 30회 터치까지 정교한 각을 유지해준다. 패키지와 립스틱 쉐이프는 아름다운 보석 루비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 3가지 메인 컬러(#01 레드 루비·#02 루비 퀸·#03 키스 미 루비)를 비롯해 총 13가지 컬러 구성.

 
 

○ 클리오-페리페라-잉크 더 벨벳 립 틴트 10호수
○ 품목 분류 : 포인트 메이크업-립틴트
○ 제품 소개 : 생크림을 연상시키는 텍스처가 특징으로 발랐을 때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더욱 선명한 발색과 함께 바른 컬러 그대로 지속되는 개별 착색을 구현했다. 또 잉크 틴트의 속성을 그대로 담아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한다. 이전 제품 중 크게 히트했던 '여주인공'을 포함한 기존 베스트 컬러 3종과 신규 컬러 7종 등 총 10가지 색상을 선보였다.

 
 

○ 엘오케이-메이블린 뉴욕-하이퍼컬 파워픽스 마스카라
○ 품목 분류 : 포인트 메이크업-마스카라
○ 제품 소개 : 컬 스타일링 성분을 함유한 가벼운 제형으로 속눈썹을 아찔하게 올려주고 종일 처지지 않는 강력한 컬링을 연출해준다. 눈 모양에 맞춰 설계된 C컬 모양의 곡선 브러쉬가 속눈썹을 촘촘하게 끌어 올려주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또렷한 눈매를 완성해준다. 또 마스카라를 바른 뒤 제품에 내장된 컬 픽서로 속눈썹 뿌리를 약 5초간 고정해주면 더욱 강력한 컬을 완성해 준다.

 
 

○ 제이엔지코리아-시에로코스메틱-폴른 블러셔 3호수
○ 품목 분류 : 포인트 메이크업-블러셔
○ 제품 소개 : 보습 성분이 함유된 리퀴드 타입으로 오랜 시간 들뜸 없이 매력적인 혈색의 치크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모공에 끼이거나 피부에 밀림 없이 밀착돼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할 수 있다. 농도 조절이 쉬워 여러 번 덧발라도 자연스러운 블러시 효과를 연출해준다. 은은한 연보랏빛 컬러로 청순함을 높이는 라벤더, 어떤 피부 톤에도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핑크빛의 체리 블러썸, 여리한 복숭아빛의 밀키 코랄까지 총 3가지 컬러로 구성

 
 

○ 에스고인터내셔널-MLB코스메틱-쿨 업 미스트·아쿠아 선젤·퍼펙트 바디 핏 크림·퍼펙트 바디 핏 워시·쿨 다운 시카 마스크·톤업 화이트닝 마스크
○ 품목 분류 : 바디케어-미스트 외
○ 제품 소개 : 'MLB' 공식 라이선스 브랜드인 엠엘비코스메틱이 선보인 '엠엘비 플레이' 라인은 일상의 피부 고민, 운동 전후 바디케어 등 '액티브 뷰티' 컨셉을 녹여냈다. 남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6종의 제품이 출시됐다.
대표 제품인 '쿨 업 미스트'는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보습 효과를 오래 지속해준다. EWG 그린등급 성분만을 함유했고 쿨링 성분으로 알코올 대신 슈가 케인 추출물의 발효주정을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했다. 또 보습진정에 도움을 주는 꽃수 83%와 병풀추출물을 배합했다.

 
 

○ 베이힐-에스테덤-앱솔루트 퍼밍 컨투어링 바디 크림
○ 품목 분류 : 바디케어-바디크림
○ 제품 소개 : 바디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는 독자 기술인 '스컬트 테크놀로지'을 적용했다. 카페인과 에스신 성분을 함유했으며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끈적임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플로럴 머스크 향을 가미해 기분 좋은 향기를 선사하며 강력한 항산화 성분의 셀룰러 워터가 들어 있어 피부에 에너지를 선사한다.

 
 

○ 비쥬나인-닥터에이지-리 루 센트 이너 클렌져(여자용·남자용)
○ 품목 분류 : 바디케어-이너 클렌저
○ 제품 소개 : 불쾌함을 느낄 수 있는 분비물 및 생리 냄새, 간지러움 등이 신경 쓰이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남녀의 이너케어에 도움을 준다. 남녀 청결제 모두 미국 환경단체인 EWG 기준 그린 등급 원료를 적용했다. PH 4.8~5.8의 무스타입의 약산성 저자극 거품이 PH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함유, 불쾌한 냄새를 완화해주고 릴레싱 효과를 선사한다. 또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애플 워시가 만드는 부드러운 거품을 통해 남녀의 민감한 부위를 순하고 부드럽게 세정해 준다.

 
 

○ 아모레퍼시픽-려-순한 저자극 더마 샴푸·컨디셔너(리뉴얼)
○ 품목 분류 : 헤어케어-샴푸·컨디셔너(리뉴얼)
○ 제품 소개 : 2017년 6월 출시 이후 누적된 기존 제품의 고객 리뷰 5천여 건을 분석해 두피케어 성분과 거품력을 강화하고 잔여감을 개선했다. 또 시트러스 계열의 향을 담아 상쾌한 사용감을 제공하며 100% 자연유래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받은 두피에 보호막을 만들어준다. 두피 타입별로 녹차 추출물이 과다피지를 케어하는 지성두피용 샴푸, 창포 추출물이 함유되어 두피 수분을 케어하는 건성두피용 샴푸로 나뉜다. 민감한 두피용 컨디셔너는 동백씨 오일이 주요 성분이다. 녹차, 창포, 동백씨는 모두 제주산 원료다.

 
 

○ 제이윤코스메틱-비퓨어-리페어 퀵 드라이 미스트 화이트 머스크·메모러블
○ 품목 분류 : 헤어케어-헤어미스트
○ 제품 소개 : 샴푸 후 드라이 전 젖은 모발에 뿌려 주면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동백나무씨오일, 아르간커넬오일 등을 함유해 별도로 헤어 에센스를 바를 필요 없이 즉각적인 컨디셔닝 효과를 선사한다. 또 케라틴 성분을 배합, 손상된 모발 각질층에 빠르게 영양을 공급해 준다. 부드러운 머스크 향기의 '화이트 머스크'와 달콤한 바닐라와 머스크향이 어우러진 '메모러블' 2종 구성.

 
 

○ 아모레퍼시픽-이니스프리-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비비크림 2호수
○ 품목 분류 : 맨케어-비비크림
○ 제품 소개 :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이 보다 간편하고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커버와 보송한 사용감에 초점을 맞췄다. 남성 피부의 요철과 잡티는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울긋불긋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고르게 정돈해 단정한 인상과 깔끔한 이미지 연출에 도움을 준다. 1호 밝은 피부용과 2호 보통 피부용 2종이 구성돼 있어 겉돌거나 과하지 않게 피부 톤에 맞춰 선택 사용이 가능하다.

 
 

○ 이엘씨에이한국-랩시리즈-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리뉴얼)
○ 품목 분류 : 맨케어-로션
○ 제품 소개 : 산뜻한 젤 타입의 데일리 모이스춰라이저 제품으로 기존보다 끈적임을 줄여 한여름에도 사용하기 좋다. 에너자이징 성분(Ginseng + Caffeine + Vitamin B3)이 피부 생기를 살려 바쁜 현대 남성들의 피로함과 칙칙함을 지워준다. 또 빠른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한층 더 매끄럽고 탄탄하게 가꿔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