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패딩 역시즌 판매 급증…잇달아 특별한 이벤트 전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겨울 패딩, 우린 더운 날 산다~”

지난해 무더운 여름, 저렴한 가격에 패딩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로 화제가 되었던 국내 패션 업계가 올해도 패딩 역시즌 판매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별한 에디션 제품부터 파격적인 할인가, 의미 있는 증정품은 물론, 할인 기간도 최대 3개월까지 확대하며 치열한 여름 패딩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하여 ‘2019 스페이스 다운’을 출시하고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예약 판매를 8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2019 스페이스 다운’은 우주 왕복선에 사용한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보온성을 극대화하고, 1960,70년대 우주복을 미래적인 메탈릭 로고와 소재 등을 사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2019 스페이스 다운’은 우수한 복원력의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다운 안감에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우주선 온도 유지를 위해 개발한 기능성 물질인 트라이자(TRIZAR)를 활용해 개발한 원단을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트라이자 단열 소재는 열과 빛을 흡수하거나 반사하여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특성이 있어 기온 변화가 급격한 환경에서 보온 유지에 탁월하다.

또한 다운 안감 등판에 최초로 달에 착륙한 우주인 닐 암스트롱의 실사 프린트로 우주적 감성을 더했으며 NASA의 메탈릭한 로고와 함께 1969년 달 착륙 기사를 프린트하거나 기념 문구를 넣어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했다.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 충전재를 사용한 것도 특징이다.

남녀 공용제품으로 스페이스 숏다운과 롱다운 2가지 스타일을 선보이며 화이트, 블랙, 그레이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와 함께 K2는 이번 출시와 함께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SNS에 스페이스 다운 출시 내용을 공유하고, 관련 주소(URL)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13명에게 스페이스 다운을 비롯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ELLE GOLF)는 내달 11일까지 전국 엘르골프 매장에서 ‘얼리버디 역시즌 아우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2019 겨울 신상 아우터를 40% 할인과 동시에 구매시 여름 티셔츠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엘르골프의 이번 겨울 신상 아우터는 패딩, 점퍼, 베스트 등 다채로운 아이템들로 구성돼 폭넓은 쇼핑을 할 수 있다. 다양한 컬러와 스포티한 디자인은 물론 보온성까지 더해 올겨울 스타일과 실용성까지 높은 제품이다.

 
 

이에 앞서 지난 7월 4일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M은 캐주얼 브랜드 중 선두로 롱패딩과 코트 선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역시즌 마케팅에 돌입했다.

오는 9월 30일까지 2019년 신상 ‘맥시멈 에어 다운 롱패딩’과 ‘캐시미어 코트’ 선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해 큰 폭의 할인을 제공한다.

890g으로 가벼움을 극대화한 맥시멈 에어 다운은 남녀 공용으로 출시됐다. 다운 소재로 진행할 수 있는 최고 사양인 거위 솜털 90, 깃털 10으로 구성되어 가벼운 착용감과 높은 보온성을 자랑한다. 하의 주머니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다이렉트 포켓 디자인은 기존 롱패딩의 단점을 보완해준다.

소매 히든 포켓은 교통카드 등 간단한 소지품 수납이 용이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YKK 2 WAY 지퍼를 장착했다. 사이드 절개 라인은 슬림핫 핏을 연출하기 해준다. 컬러는 블랙과 베이지, 그레이로 구성됐다.

또한 ‘필(必) 환경’ 소비 트렌드에 맞춰 동물 보호를 위해 살아있는 조류의 털을 채취하는 라이브 플러킹(Live Plucking)을 하지 않은 점도 주목할 만하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캐시미어 혼방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캐시미어 코트는 세미 오버핏으로 세련된 실루엣을 자랑한다. 등판 부분 고주파 패딩 안감으로 보온성을 강화했다. 컬러는 블랙, 네이비, 라이트 베이지, 브라운, 틸 블루 총 5가지로 출시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레드페이스도 베스트셀러 구스다운재킷 상품을 시즌에 앞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역시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레드페이스 베스트셀러 롱패딩인 ‘콘트라튜브테크 구스벤치롱재킷’과 여성용 경량 롱패딩인 ‘매트라이트 웜구스 롱우먼재킷’, 숏패딩 상품인 ‘매트라이트 웜구스재킷’ 등을 더욱 좋은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인기 상품을 50% 할인된 금액에 30% 추가할인까지 적용된다.

‘콘트라튜브테크 구스벤치롱재킷’은 정우성 롱패딩으로 유명한 레드페이드의 롱패딩 라인으로 자체 기술인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과 방풍 기능을 강화했으며,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력이 우수한 상품이다.

 
 

또한 EX-TUBE 최신 기법으로 다운 누출을 최소화한 뛰어난 내구성으로 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 활동성과 보온성을 높여준다.

거위 솜털 비율이 80%를 차지하는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과 내구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남성용 블랙과 네이비, 여성용 아이보리와 블랙이 있다.

늦 가을부터 한 겨울 한파시와 봄까지도 활용도가 높은 경량구스 패딩 상품인 ‘매트라이트 웜구스 롱우먼재킷’과 ‘매트라이트 웜구스재킷’도 겨울 시즌 인기 상품이다.

두 경량구스 패딩 모두 쉘텍스 엑스 라이트 소재를 사용해서 방풍 기능은 물론 경량성이 우수하다. 또한 충전재는 시베리안 프리미엄 구스다운을 사용해 부피가 작고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