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펜·루트리·메이크힐·메디힐·아리따움·제니하우스·센텔리안24

[뷰티한국 김도현 기자] 장맛비가 이어지는 주말, 화장품 업계가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관심 붙잡기에 나섰다. 통상적인 할인 프로모션이라도 1+1, 쿠폰, 패키지 기획전 등 그 형식이 다양하다. 퀴즈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가 열리는가 하면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 동참하는 취지의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세이션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그라펜은 최근 번지고 있는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 발맞춘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불매 운동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헤어왁스 제품을 선물한다는 것.

참여 방법은 카카오플러스에서 @그라펜을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뒤 일본 왁스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하는 이미지 또는 영상을 전송하면 된다. 그라펜은 참여자에게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헤어왁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KT CS의 화장품 브랜드 루트리는 퀴즈 형식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지친 직장인을 위한 ‘회사 가기 싫어’ SNS 댓글 이벤트를 펼치는 것.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루트리 공식 인스타그램에 출제된 퀴즈의 정답을 적고 회사 가기 싫은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퀴즈는 ‘루트리의 최소 유기농 함량은 몇 퍼센트 일까요?’이다.

이벤트는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8월 9일 발표된다. 회사 가기 싫은 이유를 재치 있게 적은 댓글 작성자 5명에게 제주도 왕복 항공권(1인 2매)을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당첨된 860명에게는 힐링 처방 키트를 증정한다. 키트는 루트리 캄포가닉 3종 미니어처, 마스크팩, 할인쿠폰으로 구성돼있다.

이벤트 곳곳에서 강조하는 숫자 ‘86’은 루트리 캄포가닉 라인의 최소 유기농 함량인 86%를 상징한다.

 
 

엘앤피코스메틱의 색조 브랜드 메이크힐 또한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음 달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김지원 파데’로 알려진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원피엘 파운데이저’와 ‘원피엘 쿠션’의 특장점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ㅆㅆ파데’ 초성 퀴즈에 대한 답을 댓글로 달면 된다. 정답을 맞추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최대 11,000 포인트까지 지급한다. 퀴즈의 힌트는 네이버 검색창에 'ㅆㅆ파데' '메이크힐' '원피엘쿠션'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베이스 제품 2종을 20% 할인 판매하며 정품 파운데이션과 립스틱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오는 29일까지 ‘2019 상반기 TOP3 선정 기념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10만원 상당의 한정판 패키지 특가 세트를 최대 72% 할인된 2만원대에 판매하는 것.

이번 이벤트를 위해 기획한 한정판 패키지는 올 상반기 동안 자체 온라인몰인 '메디힐샵'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3개 제품 위주로 구성했다. 톱3 제품으로는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엔엠에프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REX’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 △프리미엄 오일 캡슐을 3D 입체형 패키지에 담아낸 ‘바이오 캡슐인 하이드라 드롭 마스크’가 선정됐다.

각 패키지 내 구성품인 ‘바이오 세컨덤 마스크 클리어 알파’ 10매, ‘메디엔탈 매선톡스 마스크’ 10매, ‘프로아틴 알엔에이 3X 마스크’ 10매는 99% 할인된 100원 가격으로 구성했다. 이밖에 스킨케어와 바디케어, 스페셜 케어 등 각 카테고리의 베스트 제품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전문 매장 아리따움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통해 ‘쿠폰의 정석’ 이벤트를 연다. 아리따움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세일 행사로 6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28일까지 계속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기존 아리따움 회원과 신규 회원은 총 10종의 할인 쿠폰을 새로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은 제품 구매 시점에서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제품 등 카테고리별로,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등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 및 중복 할인 혜택 등 다양하게 구성돼있다. 중복 할인 전용 쿠폰을 제외한 나머지는 함께 적용할 수 없고 신상품 및 일부 브랜드 상품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제니하우스코스메틱은 ‘에어핏 립스틱’ 1+1 추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브랜드 모델인 차예련이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드라마 ‘퍼퓸’ 방영을 기념해 마련했다. ‘에어핏 립스틱’ 8종 중 고객이 원하는 컬러 1개를 골라 구매하면 로즈 베이지 톤의 누디한 매력이 돋보이는 모니카 로베 컬러 제품을 추가 증정한다.

에어핏 립스틱은 7월 초 출시 직후 ‘차예련 립스틱’ ‘착붙 립스틱’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벤트는 100개 한정 선착순 판매로 진행되며 일부 컬러는 조기 소진될 수 있다. 1+1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 포토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실용적인 미니 트레블 키트를 선물한다.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ENJOY SUMMER 7월의 마데카’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세트 상품을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여름철 꼭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 더위에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마스크 등 다양한 마데카 제품을 용도별 세트로 구성,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는 설명.

세트는 휴대성이 높은 미니 기초 제품 4종과 피부 진정을 돕는 마데카 거즈 마스크로 이뤄진‘트래블 세트’를 비롯해 ‘자외선 차단 세트’ ‘피부 진정 세트’ ‘브라이트닝 세트’ ‘기초 풀케어 세트’ ‘클렌징 세트’ 등이 마련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