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구분 없는 '천연' 열풍···여름 시장 막바지에도 '쿨링' 제품 잇따라

[뷰티한국 김도현 기자] 장마도 막바지에 이르고 이제 본격적으로 찜통더위가 시작될 조짐이다. 때맞춰 여름휴가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시장 관점으로 보면 여름 시즌도 완연한 끝물이지만 화장품 시장에는 여전히 '쿨링' 효과를 강조한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굳이 '쿨링' 전용 제품이 아니더라도 어느새 '쿨링'은 여름철 화장품의 기본적인 기능으로 자리 잡는 분위기다.

'쿨링'이 여름 시즌 화장품의 필수적 기능이라면 '천연 성분'은 계절과 상관없는 현대 화장품의 필수적 덕목이 됐다. 경남 함안의 연꽃, 전남 광양의 매화 등 한국의 천연물에서 얻은 성분을 활용한 화장품이 눈길을 끈 지난 한주였다.

# 순하게 작용하고 확실하게 떨어뜨려라-기초·기능성

 
 

○ 셀트리온스킨큐어-셀큐어-아라 760 스템셀 앰플 세럼
○ 품목 분류 : 기초케어-세럼
○ 제품 소개 : 산소 세럼과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독자 성분인 경남 함안 연꽃캘러스 배양 추출물로 연꽃의 모양과 기능을 구현한 '하이드로겔 꽃잎'을 함유했다. 연꽃의 생기를 피부 속 깊이 전해 생기 에너지, 맑은 피부, 매끈한 피부결, 수분 진정, 광채 코팅의 5가지 물빛 앰플 효과를 선사한다는 설명. 시원한 워터 젤 제형으로 산소수가 들어있어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해 더운 여름 외부 자극으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여기에 제품을 펌핑할 때마다 하이드로겔 연꽃 잎이 흩어지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 엘오케이-키엘-모공 탄력 에센스(대용량 한정판)
○ 품목 분류 : 기초케어-에센스
○ 제품 소개 : 효모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탄탄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모공 집중 관리와 피부의 탄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대용량 한정판 제품으로서 기존에 비해 1.5배 늘어난 용량을 약 22% 인하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 LG생활건강-수려한-수분샘 쿨링 에센스
○ 품목 분류 : 기초케어-에센스
○ 제품 소개 : 무더운 여름철 피부 적정 온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 외부 임상을 통해 피부 온도를 약 4.7도 정도 낮춰주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발효한 수경인삼과 히알루론산을 조합한 발효수경인삼히알루론산™ 성분을 담아 메마른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 함유량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천연 유래 보습 성분을 담은 화이트 캡슐이 부드럽게 터지면서 피부에 쿨링감과 수분감을 전해준다. 냉장고에 보관 후 사용하면 더욱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 젠코스메티코스-시오리스-유 아 마이 샤이닝 선스크린 SPF35+/PA+++
○ 품목 분류 : 선케어-선크림
○ 제품 소개 : 정제수 대신 제철 유기농 광양 매실수를 25.6% 함유했다. 제철 수확 원료 사용 원칙에 따라 올해 6월 광양 백운산 자락에서 재배한 매실의 신선함을 담았다. 또 5가지 식물 에센스 성분인 ROSANIC™을 더해 민감한 피부에 진정과 화사한 안색을 선사하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유기농 아보카도오일은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충전을 돕는다. 실리콘오일을 배제했고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까지 갖췄다.

 
 

○ 생그린-본영-레저 선크림
○ 품목 분류 : 선케어-선크림
○ 제품 소개 : 빈틈없고 매끈한 피부 밀착력의 멀티 쉴드 효과를 표방하는 레저용 선크림. 한방에서 많이 이용하는 백년초 열매 추출물을 넣어 자외선으로 인한 자극을 완화하고 피부 컨디셔닝 유지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피부 장벽 강화, 보습, 진정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병풀추출물과 쇠비름추출물을 더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환경 유해 성분인 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와 벤조페논-3를 배제했다.

 
 

○ 매그니프-메이크프렘-컴포트 미 홀 마스크 3종
○ 품목 분류 : 기초케어-시트마스크
○ 제품 소개 : 미세 홀을 통해 통기성을 높인 시트가 답답함 없이 피부에 완벽히 밀착된다. 촘촘한 홀 사이마다 29ml에 이르는 고농축 영양 성분 에센스가 스며들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에센스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밀싹 추출물이 들어있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한다. 비타민B5 유도체가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베리어 홀 마스크', 비타민 C 유도체가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브라이트닝 홀 마스크', 비타민 E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퍼밍 홀 마스크'로 이뤄져 있다.

 
 

○ 듀이트리-듀이트리-이엑스 딥 마스크 시리즈 3종(리뉴얼)
○ 품목 분류 : 기초케어-시트마스크
○ 제품 소개 : 그린 엔자임 파파인 효소 성분을 담은 그린 시트가 피부 표면 및 모공 노폐물 제거, 각질 케어 도움을 줘 유효성분 흡수력을 높여준다. 세라마이드 엔피, 사카라이드아이소메레이트, 폴리글루타믹애씨드 등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요소를 추가해 보습효과를 더했다. 또 패키지의 변화와 함께 시트 마스크의 코 길이와 눈과 입 크기를 확장해 피부 밀착력을 높였다. 수분을 공급하는 '아쿠아 이엑스 딥 마스크', 피부 결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AC 컨트롤 이엑스 딥 마스크', 피부에 건강한 활력을 선사하는 '퍼밍 이엑스 딥 마스크'로 구성.

 
 

○ 자연인-아이소이-로즈 리프레쉬 마스크
○ 품목 분류 : 기초케어-워시오프 마스크
○ 제품 소개 : 유효성분이 최고조에 이르는 새벽 시간 장미를 채화 후 추출한 장미꽃수와 장미꽃잎을 함유한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팩이다. 불가리안 로즈워터를 70% 이상 함유해 무더운 여름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천연 유래 보습성분인 트레할로오스, 판테놀 등을 담아 팩을 제거한 이후에도 오래 촉촉함이 유지된다. 탱글한 고농축 쿨링젤 제형으로 도톰하게 발라도 흘러내리지 않으며 인공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은은한 장미향을 담고 있다.

 
 

○ 베이식스-지아나앤오드리-순수 클렌징 패드
○ 품목 분류 : 기초케어-클렌징 패드
○ 제품 소개 : 외부 유해물질과 자외선 차단제 잔여물까지 간편하게 닦아준다.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를 이용해 잔류 이온물질을 제거한 고순도의 초순수 정제수를 사용했다. 또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특허 받은 미성숙 감귤 추출물 Eosidin™과 감귤, 알로에, 브로콜리에서 추출한 성분을 배합해 미세먼지 세정과 모공 케어를 돕는 BioDTox™ 성분이 들어있다. 수분을 가득 머금은 두툼한 엠보면으로 피부 자극을 줄였다. 인공색소, 인공향료 등 유해의심 성분을 배제했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 매그니프-메이크프렘-솔루션 미 마일드 버블 폼·수딩 패드·수딩 앰플·밸런싱 플루이드
○ 품목 분류 : 기초케어-클렌징폼·패드·앰플·플루이드
○ 제품 소개 : 식물 유래 특허 성분을 함유, 피부 고민 관리와 진정에 효과적인 제품들로 구성된 라인이다. 피지 과다 분비를 조절해주는 '마일드 버블 폼', 피부 각질을 정돈해주는 '마일드 수딩 패드', 피부 진정과 흔적을 관리해주는 '마일드 수딩 앰플', 유수분 밸런스와 수분 장벽을 강화해주는 '마일드 밸런싱 플루이드' 4단계로 이뤄져 있다. 각 제품은 여드름 피부에 사용이 적합한 임상을 완료했으며 4종 동시 사용 시 여드름 개선 14%, 피지 개선 24% 효과를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 코스토리-파파레서피-블레미쉬 효소 파우더 클렌저
○ 품목 분류 : 클렌징-클렌저
○ 제품 소개 : 파파인 성분과 쌀발효 여과물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PHA 성분과 호두 껍질 가루까지 들어있어 스크럽 효과까지 지닌 클렌징 제품이다. 쌀가루와 플라톨 화이트 성분은 칙칙한 피부 톤을 맑고 뽀얗게 가꿔준다. 또 건강한 피부의 pH에 맞춘 약산성 세안제로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히 맞춰주고 세안 후에도 당기지 않는 촉촉한 피부를 지켜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동시에-베이스·포인트

 
 

○ 아미코스메틱-BRTC-V10 톤업 크림
○ 품목 분류 : 베이스 메이크업-톤업 크림
○ 제품 소개 : 비타민나무열매추출물 10,000ppm과 10가지 비타민 특허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연출해준다. 수분 가득한 크림 제형을 띠고 있어 피부에 쿨링감을 부여하고 열에 무너지기 쉬운 톤 업 유지력을 보완해준다.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로부터 나오는 블루라이트 차단에 도움을 주는 안티블루라이트 특허 성분을 더했고 독자적인 안티폴루션 특허기술도 적용했다. 외부기관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 애경산업-에이지투웨니스-예리코 로즈 쉬어 세럼 베이스·에버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
○ 품목 분류 : 베이스메이크업-베이스·파운데이션
○ 제품 소개 : 독자적인 고농축 항산화 에센스를 70% 이상 담아 메이크업과 피부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부활의 꽃'이라 불리는 예리코 로즈 추출물을 함유한 로지 리바이버 에센셜™ 성분을 적용, 메이크업 첫 단계부터 촉촉하고 광채 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 특허받은 세라마이드 3종 코팅 기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피부 표현은 물론 밀착력 강화, 커버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투명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주는 '예리코 로즈 쉬어 세럼 베이스'와 매끈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해주는 '예리코 로즈 에버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됐다.

 
 

○ 쏘내추럴-쏘내추럴-엑스라지 플럼퍼
○ 품목 분류 : 포인트 메이크업-립틴트
○ 제품 소개 : 알싸한 플럼핑 성분을 함유, 입술에 생기와 볼륨감을 연출해준다. 입술에 착 감기는 쫀쫀한 제형과 선명한 발색력이 특징이다. 바닐릴부틸에터와 멘톡시프로판다이올 성분이 들어 있어 입술에 온열감과 냉감을 반복적으로 부여해 혈액순환을 돕는다. 끈적임이 적은 수분 차단 오일 포뮬러가 반짝이는 유리알 광택을 표현해준다. 식물성인 로즈힙열매오일, 호호바씨오일 등이 배합돼 입술이 건조하거나 볼륨을 주고 싶을 때 바르면 좋다.

 
 

○ 비앤에이치코스메틱-지베르니-밀착 원샷 섀도우 3호수
○ 품목 분류 : 포인트 메이크업-아이섀도
○ 제품 소개 : 2가지 컬러를 하나에 담은 듀얼 아이섀도다. 미세 펄 입자가 은은하게 반짝이며 착 감기듯 눈매 라인을 따라 밀착돼 영롱하게 빛나는 아이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특히 가루 날림을 최소화하고 밀착력과 발색력을 높여주는 밀착 스펀지 팁이 내장돼 보다 쉽고 빠르게 그라데이션을 연출해준다. 웜톤 피부에 그윽한 음영을 더해주는 브라운 컬러 조합의 '01 로지 브라운', 화사한 피치 컬러로 쿨톤 피부에 생기를 더해줄 '02 피치 시나몬', 어떤 피부 톤에도 잘 어울리는 데일리 컬러 '03 리치 아몬드'까지 총 3가지 컬러 구성.

# 내 몸을 아끼는 바디케어

 
 

○ 투쿨포스쿨-투쿨포스쿨-아트클래스 립 모델링 팩
○ 품목 분류 : 바디케어-립케어
○ 제품 소개 : 수분 증발을 차단하는 랩핑 효과로 보습 관리는 물론 거칠고 민감한 입술을 쉽고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입술 전용 팩이다. 모델링팩 특유의 탱탱하고 쫀쫀한 제형이 입술 굴곡과 주름 사이사이까지 빈틈없이 밀착돼 유효성분을 깊숙이 전달하고 AHA와 쉐어버터, 아몬드오일이 함유돼 각질 제거와 함께 보습 관리가 한 번에 가능하다.

 
 

○ 러쉬코리아-러쉬-이지 필러 외 12종
○ 품목 분류 : 바디케어-바디 스크럽·샤워 밤·샤워 오일·바디 솝 등
○ 제품 소개 : '러쉬 베케이션'을 테마로 한 여름 신제품 12종. 클렌징을 위한 보디 스크럽과 샤워 젤리, 샤워 젤부터 보습을 위한 고체 샤워 오일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그중에서 8종은 별도의 포장재가 필요하지 않은 고체 형태로 개발했다. 포장이 불가피한 액상 제품은 100% 재활용 소재나 유리 용기에 담았다.

 
 

○ 바리엔유-그라운드플랜-이카리딘 버그프리
○ 품목 분류 : 바디케어-해충 기피제
○ 제품 소개 :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승인한 해충 기피 효능의 '이카리딘'을 함유하고 있다. 후추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인 이카리딘이 해충의 후각을 마비시켜 접근을 막아준다. 모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충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야외 활동 시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얼굴, 목, 팔, 다리 등 노출 부위와 신발 또는 옷에 적당량을 약 30cm 떨어뜨려 분사한다. 약 4~5시간의 지속성이 있고 휴대가 간편하다. 천연 에센셜 오일 허브향을 띠고 있어 마무리감이 산뜻하다.

 
 

○ 아모레퍼시픽-큐브미-커트큐브·블럭큐브
○ 품목 분류 : 이너뷰티-건강보조제
○ 제품 소개 :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제품으로 목 넘김이 편하도록 소형 정제 타입으로 구성돼있다. '커트큐브'는 제주 오설록농장에서 재배한 녹차의 추출물과 비타민 B6, 비타민 D 등의 원료를 사용한 보조제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럭큐브'는 열대 식물인 가르시아나 캄보지아의 추출물을 주원료로 함유했다. 이 추출물에는 하이드록시시트린산 함량이 높아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지방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을 감소시켜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