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백인의 2030 전국 남녀 대상 “이 지역 남자(여자)와는 절대 안사귄다”

 
 
싫어하는 연애상대로 남성은 ‘서울여성’을 여성은 ‘경상도 남성’을 꼽은 것으로 드러났다.

선택형 Q&A 애플리케이션 오백인(대표 최종기)에 따르면, ‘오백인’ 앱에 올라온 질문 중 ‘이 지역 남성(여성)과는 절대 안 사귄다’ 하는 지역이 어딘지를 물은 결과, 여성은 ‘경상도 남자’를, 남성은 ‘서울 여성’를 1순위로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백인’은 사용자가 묻고 싶은 질문을 객관식 형태로 올리면 다른 사용자 500명이 3시간 안에 답해주는 선택형 Q&A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번 질문은 ‘보랏빛’이란 닉네임의 사용자가 올렸다.

결과를 보면 먼저 여성의 경우, 가장 많은 24.6%가 ‘경상도 남성’을 사귀기 싫은 남자로 첫 손에 꼽았다. 경상도 남성이 무뚝뚝하고 자상하지 않다는 선입견과 경험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라도 남성’이 22.0%로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고, ‘서울남성’(18.8%), ‘충청도 남성’(13.8%), ‘수도권(서울 제외)남성’(12.7%), ‘강원도 남성’(8.2%)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남성은 ‘서울 여성’을 사귀기 싫은 연애상대로 가장 많이 택했다. 전체의 21.6%가 서울여성을 꼽았다. 역시 깍쟁이에다 이해타산을 잘 따진다는 선입견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19.2%의 ‘경상도 여성’이었고, ‘전라도 여성’(18.4%). ‘강원도 여성’(16.0%), ‘수도권(서울제외) 여성’(15.2%), ‘충청도 여성’(9.6%) 등의 응답이 뒤를 이었다.

연애상대로 싫은 지역에 대한 질문과 함께 여성들만 대상으로 전국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사귀기 싫은 이성 타입’도 함께 물었다. 가장 싫은 남성의 타입으로는 ‘대머리인 남성’(23.2%)이 꼽혔다. ‘바람기 많은 남성’(19.6%)이 뒤를 이었고, ‘도박하는 남성’(16.0%), ‘변태인 남성’(15.1%). ‘돈 없는 남성’(8.4%). ‘키 작은 남성’(6.2%), 주사 부리는 남성’(5.3%), ‘머리 나쁜 남성’(4.8%), ‘뚱뚱한 남성’(1.4%) 등의 응답이 나왔다.

오백인 최종기 대표는 “지역비하의 목적이 아닌 지역에 대한 경험과 편견을 알아보고자 한 질문”이라며 “오백인 앱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생각, 공감할 수 있는 생활이슈들을 확인하는 사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고 전했다.

‘오백인’ 앱에는 이 밖에도 다양한 일상과 연애, 생활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이 올라오고 있다. ‘오백인’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http://goo.gl/XPWdT) 받을 수 있으며 웹(500in.com) 사이트도 함께 서비스되고 있다. 애플 iOS 버전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