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에도 메이크업, 바디 제품 중심으로 신제품 출시 계속

▲ 사진=홀리카 홀리카
▲ 사진=홀리카 홀리카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공장은 멈추어도 화장품 신상 출시는 계속된다.

매년 8월 첫째주는 무더운 여름 휴가를 위해 대부분의 국내 화장품 공장이 쉬는 기간. 때문에 8월 첫째주 전후는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매년 이 시기에도 틈새 공략을 위해 출시되는 제품들이 있다. 공장 가동 전에 기획 생산을 통해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는 기업들이 있기 때문이다.

올해 8월 1주차에는 메이크업과 바디 관련 제품을 중심으로 휴가 시즌에도 신제품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여름에도 피부 표현 놓치지 마세요~

 
 

올해 8월 1주차에는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먼저 엔프라니의 화장품 브랜드숍 홀리카 홀리카는 얇고 매끈한 커버를 완성하는 ‘하드커버 퍼펙 쿠션 EX’를 선보였다.

기존 커버 쿠션들의 단점인 두꺼운 사용감과 시간이 지날수록 건조해지는 점을 보완하여 피부에 가볍고 얇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무너지지 않고 매끈하고 산뜻한 마무리 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파인 커버 솔루션을 통해 미세하게 균질화된 커버링 파우더로 피부에 균일하게 도포되어, 얇지만 강력한 커버력으로 마치 내 피부 같은 초경량, 초밀착, 고밀도 커버 스킨을 표현해 준다.

또한 보습 에센스의 유효 성분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자연스러운 윤광은 남겨두고 쫀쫀하지만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 감을 선사하여 매끈하고 고급스러운 피부를 표현해 준다.

 
 

쏘내추럴도 강력한 픽싱력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완벽 밀착되어 처음 화장한 그대로 무너짐 없이 픽싱 커버되는 ‘픽스 쿠션 SPF50+ PA++++’을 내놓았다.

픽서 성분의 함유로 땀과 피지에도 무너짐과 다크닝 없이 오랜 시간 화사한 피부를 유지해 쫀쫀하고 촉촉하게 밀착되어 완벽하게 픽싱 커버되는 세미 매트 쿠션이다.

화사하고 밝은 피부 표현이 가능한 21호 라이트 베이지 컬러와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23호 샌드 베이지 총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여러 번 덧바를 필요 없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높은 커버력으로 피부의 잡티뿐만 아니라 울퉁불퉁 요철까지 매끈하게 메워 피부 결점을 보완해 준다.

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다마스크장미꽃수가 함유되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생기 가득한 광채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지방시는 강력한 지속력으로 무너짐 없이 매혹적인 아이 메이크업 룩을 연출해주는 ‘볼륨 디스터비아 마스카라 & 라이너 디스터비아’를 선보였다.

성별과 스타일 등에 국한되지 않는 아름다움을 담은 이 제품은 지방시 패션 하우스에서 영감을 받은 패키지가 더해져 지방시의 강렬한 이미지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볼륨 디스터비아 마스카라는 속눈썹에 풍성한 볼륨 효과와 하루 종일 처지지 않는 강력한 컬링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마스카라에 내장된 원통형 모양의 실린디컬 홀로우 실리콘 브러쉬가 속눈썹 뿌리부터 눈꼬리까지 촘촘하게 끌어올려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강렬한 블랙과 도발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레드의 두 가지 쉐이드로 구성돼 다채로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라이너 디스터비아는 슬림한 레드 패키지가 돋보이는 붓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물에 닿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춰 하루 종일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발색력의 블랙 컬러로 선명한 라인을 그릴 수 있어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을 표현한다.

 
 

이니스프리는 남성을 위한 메이크업 제품을 내놓았다. 이니스프리가 선보인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은 컬러 립밤을 바르고 싶지만, 튀는 컬러의 립밤이 외출용으로 부담되는 남성들을 위한 시크릿 발색 립밤이다. 화이트 컬러의 립밤으로 입술에 닿으면 자연스러운 반전 혈색을 선사해준다.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보습 성분은 담고, 번들거리는 마무리감은 최소화하여 자연스러운 남성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제주 곶자왈에서 유래한 블랙이스트와 주름 개선 기능 성분이 함유되어 손상된 입술 피부 장벽과 입술 노화 주름을 함께 케어해 준다.

한편 화장품 사용 단계가 줄어드는 여름 비수기로 스킨케어 제품 출시가 저조했지만 눈길을 끄는 제품이 몇가지 있었다.

 
 

우선 이니스프리가 출시한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라인’은 제주 채소의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해주는 라인으로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미스트’와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앰플’로 구성됐다.

이 라인은 제주산 당근, 밀싹, 방울양배추, 콜라비, 아스파라거스 등으로 만든 채소수 포뮬러로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주고 피부 본연의 건강한 윤기를 완성해준다.

또한 동물성 원료, 부산물을 일체 배제했으며 EVE(프랑스 비건 인증 마크) 비건 인증을 획득한 100% 비건 레시피 제품이다.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미스트는 제주 채소(당근, 방울 양배추, 밀싹, 콜라비, 치커리)의 유효 성분을 담아 잘게 쪼갠 미세 입자 형태의 안개 분사 미스트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안색을 정화해준다.

가볍고 고운 입자가 수분을 촘촘히 쌓아주고, 메이크업 위에 사용해도 뭉침이 없어 수시로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미스트 용기는 CO2 배출을 줄여주는 바이오 페트를 사용해 자연 환경도 고려했다.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앰플은 제주 채소(당근, 방울 양배추, 밀싹, 콜라비, 아스파라거스) 유효 성분을 담아 윤기를 잃고 푸석해진 피부에 광채 보습막을 씌워 윤기를 더해준다. 영양감 있게 발리지만 무겁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리퀴드 타입으로 여름철 사용하기 적합하다.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마데카21은 토너 한 병을 마스크 한 장에 담은 ‘테카솔 병풀 진정 마스크’를 새롭게 내놓았다.

이 제품은 동국제약 병풀추출물을 89% 함유해 진정토너로 인기 높은 ‘테카솔 토너’ 한 병을 그대로 남은 마스크 팩이다. 여름철 더위에 지치고 외부환경으로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동국제약 핵심 원료인 병풀테카(TECA)를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 부여에 도움을 준다. 파라벤 등 피부 유해 성분 6종을 배제한 순한 성분에 특허 받은 친환경 셀룰로오스 저자극 원단을 사용해 민감 피부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클린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SOON+)는 연약한 피부를 위해 순한 솔루션을 담은 ‘5.5 밸런싱 라인’을 선보였다.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pH 5.5의 약산성으로 피부 균형을 맞춰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며 약산성 포뮬라의 클렌징폼, 스킨, 로션 3종으로 구성해 단 세 단계만으로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케어할 수 있도록 했다.

순플러스 5.5 밸런싱 워터는 피부 장벽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촉촉하게 피부 결을 정리할 수 있고, 순플러스 5.5 밸런싱 에멀전은 스쿠알란과 징크를 더해 수분 증발을 막고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더한다. 또한 순플러스 5.5 클렌징폼은 쫀쫀하면서 풍성한 거품으로 약산성 저자극 세안을 개운하게 할 수 있다.

순플러스 5.5 밸런싱 라인 제품은 공통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워터’를 함유하고 있다. 이는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기술력으로 검증된 식물성 락토바실러스 발효용해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효능을 갖고 있는데다 피부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건조로 인한 피부 손상을 케어하는 ‘알란토인’과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가 있는 ‘레드베리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보습, 진정,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여름에는 향  가득한 바디 케어는 필수
8월 1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풍부한 향을 내세운 바디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제이준코스메틱은 피부에 우아하고 포근한 플로럴 향을 선사하는 퍼퓸 바디케어 ‘인텐시브 샤이닝 바디케어 2종’을 내놓았다.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바디 샤워젤과 끈적임 없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는 바디 로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수처럼 탑, 미들, 베이스 3단계 향기 노트의 레이어링으로 풍성한 플로럴 향을 담아내 사용 후에도 오랜 시간 피부에 은은하게 퍼지는 우아하고 포근한 잔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탑 노트의 달콤한 과즙향 뒤에 작약과 장미, 자스민으로 블렌딩된 미들노트의 신선한 플로럴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베이스노트의 머스크향이 포근한 잔향을 선사한다.

또한 2종 모두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세룰라타벚나무꽃추출물(벚꽃추출물)과 다마스크장미꽃수를 주요 공통 성분으로 함유해 피부를 보다 윤기 있고 화사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며 아르간커넬오일을 함유해 더욱 촉촉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케이스 또한 벚꽃잎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핑크빛 케이스에 원형 핸들로 차별성을 더했다.

 
 

눅스(NUXE)는 상큼한 프루티 플로럴 향과 산뜻한 텍스처로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퍼퓸 오일인 ‘윌 프로디쥬스 멀티 플로럴 오일’을 새롭게 출시했다.

매혹적인 매그놀리아와 상큼한 자몽향이 어우러진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향을 담아, 마치 향수처럼 잔향이 오래도록 살갗에서 은은하게 감도는 퍼퓸 오일이다.

눅스의 대표 제품이자 페이스오일 시장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의 제품력을 갖춘 것은 물론, 여름과 어울리는 은은한 향기까지 더해져 향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만족시킨다.

또한 끈적임 없이 드라이한 텍스처와 답답하지 않는 보습력으로 여름철에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은은한 향을 담아 매일 향기로운 스킨케어 루틴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이 제품에는 눅스식물연구소의 7가지 고급 식물성 오일과 비타민E 성분을 담은 오일 베이스가 피부에 보습 및 영양, 진정 효과를 한 번에 선사하며 알코올 FREE, 자연유래식물성 오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제모&바디 케어 브랜드 바디네이처(BODY NATUR)는 샤워 중 완벽한 제모가 가능한 크림 ‘인샤워 올 스킨 레드프루츠’를 출시했다.

샤워를 하는 동안 사용 할 수 있는 해당 제품은 레드 프루츠 추출물 함유로 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 된 포뮬라로 팔과 다리, 겨드랑이 등 다양한 부위를 쉽게 제모할 수 있어 매끄러운 바디 케어가 가능하다. 더불어 제모제 특유의 파마약 냄새를 최소화 시켜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듀이트리는 민감한 Y존의 pH 밸런스 유지를 돕는 여성청결제 ‘화이트 뮤즈 페미닌 포밍 워시’를 선보였다.

20가지 주의 성분(도서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을 배제하고 안전한 요소만을 담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여성청결제다. 피부 생체수와 유사한 자작나무 수액을 비롯하여 항균, 항염,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포트마리골드꽃추출물, 항염 및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알로에베라잎즙과 캐모마일꽃추출물, 천연 pH 조절제로 피부 유해균 제거를 돕는 락틱애씨드가 함유되어 있다. 탈취에 효과적인 편백수도 담겨 있어 여름철 신경 쓰이는 체취 또한 관리할 수 있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하며, 자극을 최소화하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청소년기 아이부터 엄마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00ml의 넉넉한 대용량 사이즈로 매일 쓰기에도 부담이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