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클립온 이창은 대표]많은 이들이 컬러 중에 신비롭고 고귀하고 귀족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것을 고르라면 단연 보라색을 꼽는다.

보라색은 파란색과 빨강색이 혼합된 색이지만 파랑색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파랑과 비슷하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건강을 이완시켜 조화와 균형을 이루게 한다.

또한 보라색은 예로부터 황실의 색으로 사용되었으며 품위와 고귀함, 권력을 상징한 개성 강한 컬러이기도 하다.

특히 럭셔리한 컬러 상징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많이 표현된다. 또한 톤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퍼플컬러의 매력이기도 하다.

연한 페일톤의 보라색은 페미닌하고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이 물씬 풍기고 톤이 짙은 보라색은 화려함까지 나타낸다.

최근에는 뚜렷한 컬러의 특징으로 인해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구로 자극시키는 ‘컬러마케팅’으로 사용하는데, 고급화 전략으로 제품에 입혀지기도 한다.

일례로 화장픔 브랜드 헤라는 보라색 패키지를 선보이며 미의 여신인 헤라가 전달하는 아름다움과 신비로운 매력을 보라의 아이콘으로 보여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라는 선뜻 선택하기 어려운 컬러지만 한번 쯤 시도해 보면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는 강렬한 컬러다.

무더운 여름 어떤 컬러의 옷을 입을지, 평상시와는 다른 느낌으로 코디를 완성하고 싶다면 퍼플(보라색)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한편 퍼스널컬러는 나만의 컬러의 이미지로 개성과 장점을 부각시키고 나만의 매력을 가장 잘 돋보여줄 수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투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사계절 컬러링 스타일을 통해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체형별 패션코칭까지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캐릭터를 찾을 수 있어 최근 인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