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성분, 특별한 기능, 이색 패키지로 시선 집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두렵지 않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 본격적인 여름 비수기가 시작되면서 신제품 출시가 매주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무더위가 최고조였던 8월 2주차에도 눈길을 끄는 신제품들이 있었다.

여름 비수기 시즌임에도 특화된 성분, 특별한 기능, 이색 패키지로 무장한 틈새 공략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은 것.

특히 8월 2주차에는 지난주와 달리 메이크업 신제품 보다는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어 눈길을 끌었다.

차별화된 성분으로 비수기 극복
8월 2주차에 눈길을 끈 신제품들은 단연 스킨케어다. 그 중에서도 특화된 성분을 내세운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우선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노화의 작은 징후가 깊은 노화의 증상으로 자리 잡아 급격히 무너지는 피부 노화의 나비효과를 차단해주고 찬란한 피부 전성기를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라인 ‘플레르(Fleur)’를 선보였다.

숨37° 플레르 라인은 바위 틈과 같은 척박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난초의 생명력을 고스란히 간직한 난초의 꽃에서 찾은 난화 효모를 복합 발효하여 얻어낸 오키드 Y 콤플렉스(Orchid Y ComplexTM)를 더해 3040 시기에 접어들며 잔주름, 피부 처짐, 칙칙함 등 노화의 다양한 증상과 함께 급속도로 노화가 진행되는 동아시아 여성들의 피부를 위해 탄생한 새로운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소개되고 있다.

또한 자연의 원료에서 찾은 효모 추출물 퓨리티 펌TM이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고 각질 개선 촉진 시스템이 불필요한 각질 제거를 도와 매끈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핵심 제품 ‘플레르 리제너레이티브 세럼’은 마치 앰플을 바른 듯 섬세하면서도 풍부한 영양감으로 피부를 감싸주고 끈적임 없이 탄력 있게 밀착된다. 벨벳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편안한 사용감으로 피부가 느끼는 탄력을 한층 강화시켜준다.

이와 함께 농축 제형이 촉촉하게 피부결을 정리해주는 ‘리제너레이티브 토너’와 풍부하게 피부에 발리면서 매끄럽게 가꿔주는 ‘리제너레이티브 에멀전’, 농밀한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감싸듯 밀착되며 탄력감을 선사하는 ‘리제너레이티브 크림’, 그리고 여린 눈가 피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아이 리모델링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내장되어 굴곡진 눈가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채워주는 ‘리제너레이티브 이이크림’ 등 총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의 틀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의 손상된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리페어’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달아오른 피부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고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줘 지난 5월 출시 이후 인기를 끌고 있는 ‘시카 밤 크림’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으로, 안티에이징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피부 진정 효능으로 잘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와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의 함량을 2.5배 더 높여 피부 진정 효과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더해 영양과 탄력, 손상 개선 효과를 함께 선사한다. 천연 보습제 및 식물 유래 버터를 함유,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을 포함하여 피부 장벽 개선을 강화시켜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줘 건강미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는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관리가 가능한 집중 케어 세럼 ‘글로우 마스터 더 엘릭시르’ 3종을 출시했다.

건성, 진정, 미백, 영양 등 다양한 피부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3가지 타입의 고기능성 세럼으로 각 제품 별로 성분과 특정 효능을 달리해 피부 타입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골라 사용할 있도록 했다.

‘더 엘릭시르 카밍 수더’는 즉각적으로 붉은기를 완화하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가벼운 젤 투 오일의 진정 세럼으로 풍부한 수분감으로 햇빛에 오래 노출되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 효과적이다.

피부 진정효과에 뛰어난 알로에를 통째로 갈아서 만든 알로에베라 매트릭스 구조가 수분 지속력을 극대화 시켜주며, 병풀 추출물과 판테놀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효과를 준다.

‘더 엘릭시르 글로우 부스터’는 마누카 꿀과 로얄 젤리 성분을 담아 피부 본연의 광채를 되찾아주는 부스팅 세럼이다. 피부에 밀착돼 은은한 윤기를 부여하며, 메이크업 전 사용하면 빛나는 꿀광 피부를 연출해 주는 메이크업 부스팅 효과까지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더 엘릭시르 리플릿 너리서’는 메마르고 지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제공하는 영양 오일 세럼이다. 치아씨드, 아르간, 아보카도 등 5가지 자연 유래 식물성 오일로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선사하며 쉐어버터와 망고버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윤기를 제공한다. 끈적임이 없어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별한 아이디어에 주목한 신제품

 
 
8월 2주차에는 특별한 아이디어와 기능을 내세워 눈길을 끈 신제품들도 있었다. 먼저 카버코리아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 출시한 새로운 브랜드 ‘클루시브(Clusiv)’는 에스테틱 노하우를 가진 카버코리아의 코스메틱 브랜드 AHC의 기술력과 ‘코스메틱 덕후(이하 코덕)’들의 아이디어와 뷰티 노하우를 반영한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다.

카버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심리와 마켓 트렌드를 잘 아는 코덕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간편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시하기 위해 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된 것.

클루시브의 1대 코덕 뮤즈로 선정된 고밤비는 전직 모델로 자기 관리와 뷰티에 풍부한 지식을 가진 뷰티 크리에이터다. 팬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며 깊이 있고 전문성 있는 뷰티 인사이트를 가지고 있는 여성으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첫 론칭 제품 역시 고밤비와 함께 개발한 ‘인 샤워 페이스 마스크(이하 ‘인샤워팩’)’로 샤워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초간편 피부 관리 마스크로 샤워하는 동안 샤워 물줄기와 욕실의 습기에도 흘러내려가지 않는 고밀착 크림 제형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아이슬란드 빙하수와 캐나다산 빙하 클레이의 쿨링 에너지가 함유되어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안색 개선, 진정, 피지, 모공 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는 퀵마스크다.

클루시브는 인샤워팩 출시를 시작으로 엄선된 코덕들과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애경산업의 남성 브랜드 스니키는 건조하지만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 피부 특성에 맞춰 1일 1팩 할 수 있는 ‘포엑스 라지 마스크팩’(XXXXL MASK PACK)을 선보였다.

티슈처럼 뽑아 쓰는 형태의 마스크팩으로 최근 1일 1팩으로 피부를 관리하는 2030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한 달 동안 매일 사용할 수 있도록 30매의 대용량으로 개발됐다.

이 제품은 피지 흡착에 도움을 주는 숯 원단을 사용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피부 수분 공급과 유분 진정에 도움을 주는 10가지 자연유래추출물을 함유했으며 피지 흡착에 도움을 주는 대나무수, 파파야열매 성분을 함유했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걱정되는 5가지 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 pH와 유사한 약산성 처방,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애경산업의 소소풀에서 출시한 ‘소소풀 동글 패치’ 2종은 눈가, 볼 등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스팟용 겔패치다.

에센스가 함유된 반달 모양의 겔패치로 특허 받은 수분 하이드로겔 제형을 사용해 피부 밀착력을 높여 굴곡진 얼굴에 붙여도 뜨거나 흘러내림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인삼씨, 잇꽃씨, 생강 등의 3가지 내추럴 오일을 배합해 만든 소소풀의 독자성분인 ‘그린 메디세라’(Green MediceraTM)를 함유해 보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소소풀 동글 패치는 눈가, 볼 등 피부 고민 부위만 집중 관리하고 싶거나 얼굴 전체에 마스크팩을 사용하기 귀찮을 때 피부에 붙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소소풀 동글 패치는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귤 성분이 함유돼 톤업 효과가 있는 ‘톤업 동글 패치’ △백년초 성분이 함유돼 영양감을 주는 ‘탱탱 동글 패치’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달바(d’Alba)는 신개념 뿌리는 크림 타입의 ‘달바 워터풀 크림 마스크팩’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화이트트러플 10,000PPM + 병풀 추출물 79% + 토코페롤을 함유하고 있으며 41가지 보습성분으로 100시간당 보습홀딩, 5중 피부보습으로 인해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하여 매끈한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또한 국내 유일 특허기술인 쉴드 매트릭스 형상공법으로 즉각적인 항산화&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흡수력 또한 강화 되어 빠른 피부진정과 피부장벽을 케어해 준다.

이색 패키지로 무장

 
 
8월 2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중에서는 콜라보레이션 된 패키지로 관심을 모은 제품들도 있었다. 우선 에바끌레르는 전통골프화가 함미자(그레이스 함)와 함께 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에바끌레르 ‘알로에베라 모이스처 수딩젤’ 제품에 접목되었으며 전통복을 입은 골퍼를 컨셉으로 작업하는 화가 함미자의 문화예술적 가치가 에바끌레르의 브랜드를 만나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탄생됐다.

함미자 화가는 작품을 통해 문화예술계 발전과 함께 소비자의 예술에 대한 다양한 인식이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고 일상 속에서 예술을 가까이 접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에바끌레르와 손을 잡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바끌레르의 알로에베라 모이스처 수딩젤은 여름철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보습효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즉각적인 수분충전은 물론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어린이 화장품 기업 슈슈코스메틱은 자사 키즈 뷰티 브랜드 슈슈앤쎄씨를 좋아하는 9세 어린이와 협업해 ‘슈슈 콜라보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이례적으로 어린이 소비자와 함께 ‘슈슈앤쎄씨X키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신제품 개발 과정에 어린이가 디자이너로 참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첫 번째 ‘슈슈앤쎄씨X키즈 콜라보레이션’에 디자이너로 참여한 홍유정 양은 좋아하는 것들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댄스 영상을 공유하며 틱톡커로 활동하는 등 자신의 취향을 다양한 방식을 통해 표현하는 활동적이고 창의적인 어린이다.

제품은 여름 휴가철 자외선에 노출된 어린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키는 데 좋다. USDA(미국 농무부 인증) 천연 목화솜 100% 순면 시트에 알로에 베라 추출물을 함유하여 민감한 어린이 피부에도 자극 없이 보습 관리가 가능하다.

신제품 마스크팩은 패키지에 슈슈앤쎄씨의 대표 캐릭터인 슈슈의 다양한 모습을 어린이다운 생동감 있는 색채로 표현한 슈슈야 하늘을 봐, 나무야 친구하자, 무지개 나라의 슈슈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친구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슈슈 콜라보 6개입 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한편 8월 2주차에는 메이크업 제품들의 출시가 저조했으나 더샘과 나스의 신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더샘은 처음 발색 끝까지 예쁜 '매트 스테이 라커'를 선보였다. 선명한 컬러가 빠르게 픽싱되어 묻어남이 적은 파워 래스팅 매트 립 라커로 매트 립스틱 특유의 우수한 발색력과 무광 텍스처를 부드러운 크리미 리퀴드로 구현해 건조함 없이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된다.

촘촘한 피그먼트가 선명한 발색을 표현해주며 부드러운 크리미 리퀴드 텍스처로 풀 립 또는 그라데이션 립 연출이 간편하다. 또한 날렵하고 섬세한 화살촉 팁이 내장되어 한층 정교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컬러는 얼굴 빛을 화사하게 살려주는 다홍빛 레드 컬러 △RD01 레드 카운트, 딥 레드 컬러 △ RD02 블러디 라이어, 차분한 무드의 톤다운 코랄 컬러 △ CR01 칼립소 코랄,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딥 모브 컬러 △ PK01 로지 모브, 누드 베이지 △ BE01 헤이 피넛, 레드빛이 감도는 레드 브릭 컬러 △ BR01 스파이시 브릭, 브라운 빛이 감도는 칠리 오렌지 △ OR01 마룬 스칼렛 총 7종이다.

 
 
나스(NARS)는 감각적인 색감이 돋보이는 16가지 컬러의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를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는 비비드한 컬러감은 물론 땀과 물에 강한 지속력을 자랑해 하루 종일 번짐 없는 눈매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젤 타입의 부드러운 포뮬러로 블렌딩이 쉬우며,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쉽게 또렷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샤프너를 이용해 뾰족하게 깎아서 사용할 경우, 정교하고 섬세한 라인부터 무드에 따라 부드럽게 스머지하여 강렬한 스모키까지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도 가능하다.

블랙, 다크 브라운, 버건디 등 활용도 높은 데일리 컬러부터 화이트, 그린, 블루 등 강렬하고 스타일리쉬한 컬러까지 총 16가지의 다양한 쉐이드로 구성되었으며 각 컬러별 독립적인 정체성을 부여하는 쉐이드명까지 더해 아이라이너를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