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조한 신제품 출시 속 헤어와 바디 케어 관련 제품들 다양하게 선보여져...

▲ 사진=모로칸오일
▲ 사진=모로칸오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헤어와 바디 케어는 어때?”

무더운 날씨로 화장 단계가 줄어 들고 휴가철로 화장품 구매가 저조한 여름 비수기 시즌 극복을 위한 국내 화장품 업계의 제품 출시 전략이 헤어와 바디 케어로 확산되는 모습이다.

여름 비수기 시즌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헤어와 바디 케어 관련 제품 출시는 계속해 늘고 있는 것.

 
 
우선 헤어 제품으로는 글로벌 웰니스 기업 매나테크 코리아가 ‘디 오갠트 헤어 샴푸와 컨디셔너’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된 디 오갠트 샴푸와 컨디셔너는 통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할 수 있는 컬러와 디자인으로 라인업을 강화했다.

디 오갠트 샴푸는 바오밥나무씨 오일, 호호바씨 오일, 코코넛야자 오일 등 다양한 자연유래 에센셜 추출 성분을 사용해 수분과 영양을 모발과 두피에 그대로 전달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화학 계면활성제 대신 식물유래 세정 성분을 사용해 마일드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새롭게 단장한 디 오갠트 컨디셔너도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는 우유 단백질 추출물과 모발의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센티드제라늄꽃오일 성분을 함유했다.

 
 
모로칸오일은 여름 자외선에 자극 받고 바캉스 후 거칠어지고 손상된 머릿결에 윤기를 가득 더해줄 ‘모이스처 리페어 샴푸’와 ‘모이스처 리페어 컨디셔너’ 대용량 1L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대용량 제품은 기존 용량 250ml/500ml 제품 인기에 힘입어 살롱에서만 쓰던 전문가용 1L 대용량이 소비자판매용으로 한정 출시되었다.

모이스처 리페어 샴푸와 모이스처 리페어 컨디셔너는 매일 사용하는 샴푸, 컨디셔너 단계에서 손상된 모발의 회복에 도움을 주고 모발에 영양 공급 및 수분 균형을 맞추어 주어 건강하고 손질이 잘 되는 모발로 가꿀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풍부한 케라틴 단백질 성분이 큐티클 사이의 틈을 메꾸어 모발 한 올 한 올 강화시켜주어 쉽게 부러지지 않도록 힘을 길러준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이 영양을 공급해 손상된 모발의 회복을 도와주고 라벤더, 로즈마리, 카모마일, 호호바 추출물 등 풍부한 내추럴 성분이 모발과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해줄 뿐 아니라 수분 균형, 탄성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아로마티카는 슈퍼푸드 퀴노아 추출물과 저분자 단백질 성분 LPP를 함유해 극손상모를 보다 매끄럽고 윤기 있게 가꿔주는 프리미엄 헤어 케어 시리즈 ‘퀴노아 헤어’ 3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샴푸, 트리트먼트 마스크, 헤어 앰플 3가지로 선보인 ‘퀴노아 헤어’ 3종은 고농축 고단백 영양 성분으로 실리콘 오일 없이도 매끄럽고 건강한 모발을 가꿔주는 프리미엄 헤어 케어 시리즈다.

슈퍼푸드 ‘퀴노아’의 고단백 추출물 및 저분자 단백질 LPP가 끊어지고 갈라진 극손상모에도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며 프라칵시, 아몬드, 바오밥나무씨에서 추출한 3중 오일 보습 케어 시스템이 모발을 외부 손상과 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고 거칠고 들뜬 큐티클을 매끄럽게 감싸고 보호해준다.

또한 타마린드씨드에서 추출한 폴리사카라이드 성분이 모발 큐티클을 촉촉하게 코팅해줘 푸석하고 부스스한 모발을 차분하게 정돈해준다.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는 일랑일랑 오일과 센티드제라늄 오일의 에센셜 오일 블렌딩으로 모발을 보다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주는 동시에 매력적인 향도 즐길 수 있다.

두피 모공을 막는 실리콘오일은 물론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파라벤, 동물성 원료 등을 배제해 건강한 모발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바디 제품으로는 우선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헤라가 선보인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샤워 오일&누드 로션’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샤워 오일’은 얇고 투명한 오일 타입의 제형으로, 마치 오일마사지를 하는 듯한 부드러운 롤링감과 촉촉한 느낌을 선사하는 샤워 오일이다.

욕실 가득 퍼지는 스파클링한 그린 향기와 플라워 부케의 향기로 더욱 기분 좋은 샤워 타임을 선사한다.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누드 로션’은 가볍게 발리고 부드럽게 흡수되어 내 피부처럼 착 달라붙어 마치 제2의 피부인 듯한 코팅감을 전하는 바디 로션이다.

여러 번 문지를 필요 없이 부드럽게 펴 바르고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싱그러운 플라워 부케 향기를 머금은 촉촉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더욱 풍성한 향기, 오래도록 지속되는 향기를 원한다면 ‘더 시그니처 3스텝’을 권장한다. 샤워 오일로 오일마사지를 하며 온몸을 부드럽게 세정해주고 누드 로션으로 피부에 수분을 채워 향기를 잘 머금을 수 있는 피부 컨디션으로 만들어준 뒤, 마지막으로 더 시그니처 오 드 퍼퓸 향수를 뿌려 향기의 절정을 완성한다.

 
 
해피바스는 향기로운 향수를 담은 ‘퍼퓸 바디워시’ 4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향기가 기억을 이끌어내는 ‘프루스트 현상(Proust phenomenon)’에서 깊은 영감을 받아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향’의 컨셉으로, 5분의 샤워 속에 향기로운 추억을 불러줄 깊은 잔향을 담았다.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향 부착 기술, Perfume Delivery SystemTM을 통해 해피바스 퍼퓸 바디워시의 깊은 향이 샤워 후에도 향수의 잔향처럼 오래 지속되며 보습에 효과적인 치마버섯 다당체와 허브워터를 함유해 수분감 넘치는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해피바스 퍼퓸 바디워시는 식물 유래 플라스틱을 26.5% 함유한 무색 투명 용기로 출시됐다. 유색 플라스틱을 사용할 경우 재활용 분류가 어려워 소각이나 매립되기 쉬운 점을 고려했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고정되는 수축 라벨이 적용되어 고객은 절취선을 따라 비닐을 뜯는 단순한 행동으로도 친환경 재활용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바디에 향기로운 휴식을 선사하는 ‘코리아나 프레쉬 가든 보디 기획’을 내놓았다. 이 제품 역시 유색의 플라스틱 사용 시 재활용이 불가한 점을 고려해 무색의 투명 용기 및 트레이를 사용하고 재활용 시 처리 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코팅 포장재를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용기에 라벨이 부착된 상태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친환경 수분리 에코라벨을 적용해 용기 재활용의 용이성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제품은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과 청초한 플로럴 향으로 산뜻하고 포근한 매력을 선사하는 보디 클렌저와 보디 에센스 총 2종으로 출시됐다.

‘프레쉬 가든 보디 클렌저’는 6가지 식물성 발효 오일 콤플렉스와 알로에 즙을 함유해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을 유지해 주고 ‘프레쉬 가든 보디 에센스’는 슈퍼베리 콤플렉스에 4가지 씨앗 성분의 영양 보습 시스템이 더해져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편 더마 브랜드 미나트(MINAT)는 순한 약산성 여성 청결제 ‘프로바이오틱스 인티메이트 워시’를 출시했다.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락토바실러스’가 무너지는 pH 벨런스 균형을 맞춰 우리의 예민한 Y존을 편안하게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정제수 대신 녹차잎을 수증기로 증류하여 얻은 녹차수 72% 함유로 피부 진정 및 보호 해준다. 280ml의 넉넉한 대용량 사이즈로 매일 쓰기에도 부담이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