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위주의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 출시 잇따라

▲사진=아이오페
▲사진=아이오페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한낮엔 여전히 햇볕이 따갑지만 아침저녁으로 부는 선선한 바람이 여름의 기세가 많이 꺾였음을 알려준다. 습도 또한 차츰 내려가면서 보습을 강조한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 됐다.

8월 4주차 출시 신제품들은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류를 이뤘다. 보습 제품을 필두로 모공 케어, 미백, 피부진정 등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아이오페는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알란토인 등 엄선된 10가지 성분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인공 눈물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우리 몸의 눈물과 삼투압 농도가 유사한 ‘더마 리퀴드™(Derma Liquid™)’을 개발하게 되면서 만들어진 제품이다.

하이포 알러지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해 예민한 피부를 가진 고객들이 자극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습, 진정, 피부 장벽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앰플엔이 출시한 ‘세라마이드샷 앰플 미스트’는 고보습 에너지로 피부의 수분을 꽉 잡아주는 제품이다.

심한 건성 피부에 필요한 피부지질과 유사한 ‘세라풀 콤플렉스™’가 19,000PPM 함유되어 건조하거나 외부 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한 고보습 에너지로 채워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하고 균일한 분사력으로 뭉침 없는 고운 안개 분사 입자가 피부를 빈틈없이 감싸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셀큐어는 미스트의 보습과 광채, 기능성 스킨케어 효과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듀오비타펩 글로우 에센셜 미스트’를 선보였다.

7가지 식물성 발효 오일 콤플렉스와 벨기에 스파워터가 함유된 오일-워터 이층상의 에센셜 미스트다.

피부에 꽉 찬 보습과 광채를 선사하는 동시에 셀큐어 대표 기능성 성분인 ‘듀오비타펩™’을 함유하여 맑은 톤과 매끄러운 피부결을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휴대가 간편해 환절기 건조한 피부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면 다음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높여준다. 메이크업의 밀착과 유지를 높여주는 픽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동성제약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줘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관리해주는 ‘아토24 모이스처라이징 로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보습효과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 성분이 추가되어 피부장벽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 또한 실크프로테인과 태반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해준다.

마일드한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적은 양으로도 얼굴과 몸에 촉촉한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자극을 최소화한 저작극성 보습 로션으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이 사용하기 좋다.

영양 결핍 피부를 위한 솔루션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은 1,200개 히알루로닉 콜라겐 침 제형으로 유효성분 흡수를 높인 MTS 스페셜 홈케어 ‘링클리스 메조체인지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8주 동안 사용 할 수 있는 영양 흡수 집중 케어 세트다. 마이크로 니들 테라피(MTS) 원리를 본 따 만들어진 제품으로 롤러의 미세한 물광 침 제형이 피부표면에 자극을 주어 앰플 성분이 직접 진피층까지 흡수되는 길을 만들어준다.

기초제품이 피부에 겉돌지 않고 피부 속까지 흡수되기 때문에 즉각적인 홈케어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앰플에 함유된 피부 속 콜라겐과 동일한 타입의 진피 콜라겐, 히알루론산이 피부 에너지를 강화해 속부터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그 외 4종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주며 진정효과에 탁월한 10종의 시카 약초 성분을 담았다.

 
 

투쿨포스쿨은 여름철 무더위와 외부 유해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케어해줄 ‘에그 수딩 젤 패치’를 내놓았다.

에그와 시카 성분을 가득 담은 젤리 패치로 짧은 시간 내 피부에 충분한 영양 공급과 진정 케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물 유래 섬유 시트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얼굴 굴곡에 따라 빈틈없이 밀착돼 유효성분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한다.

또한 빅 사이즈 패치 2장으로 출시돼 이마와 볼 등 넓은 부위도 충분히 케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우치 상단의 모서리를 잡고 벗겨내는 이지필 방식을 채택해 편리성을 더했다.

깨끗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킨은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데일리 프로그래밍 앰플 ‘글루타티온 브라이트닝 앰플’을 출시했다.

미백·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여름내 뜨거운 자외선으로 칙칙해진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앰플이다.

주요 성분인 ‘글루타티온’과 9가지 비타민의 시너지 효과로 생기 있게 빛나는 피부로 관리해주는 것은 물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또한 무겁고 답답한 일반적인 농축 앰플과 달리 피부 구조와 유사한 라멜라 구조의 우윳빛 제형으로 가볍지만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클린뷰티 브랜드 스킨그래머는 다양한 모공 고민을 케어해 부드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는 ‘쉬즈 곤 포어리스’ 3종을 내놓았다.

이 라인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밤보늬 추출물(밤의 속껍질)을 함유해 번들거리는 피지를 케어하고 모공 수축을 도와준다. ‘워터 에센스’, ‘머드 스틱’, ‘차콜 캡슐 클렌저’로 구성 됐다.

‘쉬즈 곤 포어리스 워터 에센스’는 정제수 대신 밤의 속껍질(밤보늬추출물) 성분을 65% 함유했다. 1회 사용으로도 모공 수와 면적 감소 임상을 받은 제품으로 넓어진 모공을 수렴하고 피부 탄력을 잡아준다.

‘쉬즈 곤 포어리스 머드 스틱’은 피지 흡착력이 뛰어난 머드와 참숯가루를 사용해 블랙헤드, 각질,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워시오프 팩이다.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스틱형으로 손에 묻히지 않고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마지막 ‘쉬즈 곤 포어리스 차콜 캡슐 클렌저’는 참숯가루를 함유한 차콜 캡슐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하며 들뜬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식물성 천연 성분으로 이루어진 차콜 캡슐이 자극 없이 데일리 피지 케어를 돕는다.

■ 자연유래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

 
 

어퓨는 ‘산뽕나무 잡티 앰플∙크림’ 2품목을 출시했다. 제주 산뽕나무 성분을 각각 72%, 60%씩 함유한 ‘산뽕나무 잡티 앰플∙크림’은 잡티와 기미, 주근깨를 관리해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서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한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4주간 테스트한 결과 잡티, 주근깨, 기미의 완화 개선도에서 피험자 전원에게 긍정 답변을 받았다.

▲사진=(왼쪽부터) 자오담 쑥 2종, 자작나무 2종, 카렌튤라 1종, 어성초 1종
▲사진=(왼쪽부터) 자오담 쑥 2종, 자작나무 2종, 카렌튤라 1종, 어성초 1종

마녀공장이 론칭한 자연주의 신규 브랜드 ‘자오담’은 쑥이나 어성초 등의 자연 원료를 담은 스킨케어 제품을 내놓았다.

쑥을 주요하게 담은 쑥 라인에서는 에센스와 크림 2종, 카렌듈라 라인에서는 수딩 젤 1종을 선보인다. 자작나무 라인은 토너와 크림 2종, 어성초 라인에서는 진정 팩이 출시된다.

자오담은 재배지와 재배 방법에 따라 효능과 효과가 달라지는 원료의 특성을 분석해 가며 여러 원료를 맞춤 배합해 피부 관리 효과를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토니모리에서는 무더운 여름 지친 피부를 위한 진정 보습 케어 제품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두 겹 진정크림’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정제수 대신 3년 숙성 쑥 추출물과 쑥오일을 함유해 진한 쑥 향기가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준다.

이 제품은 릴리프 크림과 딥 크림이 한 용기에 담긴 일명 ‘반반크림’으로, 그 날 피부 컨디션에 따라 두 가지 크림의 양과 비율을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산뜻한 젤 제형의 릴리프 크림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케어해주고 리치한 제형의 딥 크림은 수분감이 피부에 오래 머물도록 표면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시켜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