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 제품 연이어 출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올 하반기 역시 패션업계에서 다양한 종류의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한 제품들의 출시 소식이 들려와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업계의 콜라보레이션 활동이 일반 의류는 물론 신발, 핸드백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확대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먼저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마르헨제이(MARHEN.J)는 권문수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권문수 디자이너가 이끄는 브랜드 문수권세컨은 10회 코리아패션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받을 정도로 탁월하고 세련된 디자인 감각으로 주목을 받은바 있으며 현재 미국의 쇼룸 A.Y.R을 통해 미국과 스페인, 일본 등에서 해외 비즈니스를 전개 중이다.

마르헨제이와 권문수 디자이너의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쉽고 직관적인 브랜드로고의 단순조합을 선호하는 2019년 트렌드에 맞춰 마르헨제이 로고의 ‘E’ 부분에 문수권세컨 시그니처 4색 스트라이프 컬러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디자인한 점이 특징이다.

이는 두 브랜드의 시그니처 로고 결합 및 컬러 조합을 이루도록 함과 동시에 두 브랜드의 장점을 잘 믹스매치 해 두 브랜드 간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 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마르헨제이의 대표 상품인 리코백은 스트랩을 이용해 백팩과 숄더, 크로스, 토트 등으로 다양하게 연출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리키미니백 역시 숄더와 크로스, 토트, 힙색으로 연출 할 수 있다.

스트랩 걸이 소재로 플라스틱을 사용해서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느낌을 살리고 제품의 무게감을 조금 더 가볍게 만들었다는 점도 장점이다.

 
 

북유럽 감성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은 스웨덴을 대표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로타 쿨혼(Lotta Kuhlhorn)’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국내의 소확행과 스웨덴의 ‘적당한’을 의미하는 라곰(LAGOM)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로 진행됐으며 이를 토대로 작고 세련된 패턴이 디자인에 반영 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로타 쿨혼은 가구 브랜드 이케아 등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는 스웨덴 대표 디자이너로 이번 시즌 와이드앵글의 신제품에는 조팝나무, 밤 열매, 전나무 열매, 솔방울 등 북유럽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소박한 자연 경관을 입혔다.

또한 유럽의 바이킹 족을 모티브로 한 독특하고 현대적인 패턴을 통해 북유럽 감성을 한층 강화했다.

대표적인 제품은 ‘로타 콜라보 워딩포인트 풀오버 티셔츠‘와 ‘로타 콜라보 패턴 배색 방풍 카디건’이다. 로타 콜라보 워딩으로 포인트를 주고 콜라보 패턴을 다양한 기법으로 디자인화해 적용한 유니크한 스타일로 캐주얼하게 일상생활에서도 활용이 용이하다.

 
 

지난 상반기 스니커즈 콜라보레이션으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았던 나이키와 사카이의
콜라보레이션이 올 하반기 다시 한번 펼쳐진다.

사카이는 디자이너 아베 치토세가 이끄는 브랜드로 현재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세계 각지 매장에서 전개되고 있으며 혁신적인 발상의 하이브리드 디자인에서 뿜어져 나오는 독특한 우아함이 특징이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스니커즈 LDWaffle과 Blazer는 다채로운 색상이었던 지난 상반기 콜라보레이션 때와는 다르게 차분한 화이트 블랙 색상 위주로 선보인다.

또한 두 번째인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스니커즈로 국한되지 않고 윈드러너, 후드, 스웻셔츠 등 나이키 의류 또한 사카이의 방식으로 재구성해 출시한다.

 
 

컨템포러리 브랜드 타임옴므는 그래픽 아티스트 이경돈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2019 F/W ‘For Beyond This Land’ 컬렉션을 준비했다.

이경돈 작가는 단편 영화·뮤직 비디오·작품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애니메이션과 영상에 기반한 그래픽 작업을 진행하는 아티스트로 남성복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간이 사라진 초현실적인 자연’을 테마로 기획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고향을 잘못 찾아온 연어’, ‘따뜻한 바다 위 얼음’ 등 상상 속의 장면을 세련된 색감과 독특한 소재 등에 적용해 재미있게 연출했으며 스웻셔츠, 티셔츠, 후드, 셔츠 등 10개 모델을 통해 선보인다.

데일리룩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대표적 제품으로는 홀로그램 소재를 적용한 ‘프론트 프린팅 티셔츠’, 글로시 소재를 적용한 ‘프린팅 맨투맨 티셔츠’ 등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