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9일 오후 국내 유일 한복박람회 ‘2019 한복상점’ 개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가 개최하는 ‘2019 한복상점’이 오늘 29일 오후 문화역서울284에서 개막했다.

작년 대비 2배가 증가한 전국 71개의 한복 및 한복 소품 브랜드가 참여했다. 특히 29일 개막일 1시간 여 만에 3000명의 관람객이 방문, 대성황을 이루며 국내 유일 한복 박람회로서 명성을 입증했다.

또한 이날 열린 개막 행사에서는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배우 겸 가수 허영지, 배우 서동현, 배우 김수정이 ‘2019 한복 홍보대사’로 위촉, 4인 홍보대사의 개성을 살린 ‘한복 인형’을 특별 제작·선물해 이색적인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들은 앞으로 우리 옷 한복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대내외에 알리는 다양한 한복문화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장에서는 한복상점의 성공을 기원하며 화려한 한복 매듭 끈을 함께 푸는 이색적인 세레모니가 진행됐다.

이어 4인 홍보대사 및 귀빈들은 한복상점 곳곳을 둘러보며 한복 상인, 현장 방문객과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홍보대사 김호영과 허영지가 진행한 ‘웨딩 한복 스타일링 쇼’에서는 실제 예비부부들에게 직접 셀프웨딩 및 상견례룩 연출법과 데이트 의상으로 한복 코디법 등을 전수해 관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호영은 위촉식에서 착용한 전통 한복 답호를 새롭게 스타일링함으로써 한복의 다채로운 매력을 한껏 발휘했으며 허영지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철릭 원피스와 허리치마로 스타일링한 신한복을 선보여 웨딩 한복 스타일링 쇼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또한 이번 한복상점에서는 71개 업체가 한복 및 각종 소품을 대폭 할인 판매해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통소품 6종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모두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특히 무료로 한복을 입고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한복사진관’은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설 정도로 관람객이 북적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