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신제품, 립과 네일 주류 속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 ‘주목’

▲사진=후
▲사진=후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메이크업이 부담스러웠던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위가 떠나가면서 가을 메이크업 제품들도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다.

8월 5주차에는 립을 중심으로 한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눈길을 끌었으며, 가을 시즌을 겨냥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내 입술에 가을을 입히다

 
 

8월 5주차에는 립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올 가을 립 전쟁을 예고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은 감각적인 디자인에 감성과 취향을 담은 메이크업 브랜드 블랭크(blank)를 새롭게 론칭해 관심을 모았다.

블랭크는 두꺼운 메이크업 대신 나만의 장점을 더욱 잘 드러내는 언커버드(Uncovered) 메이크업 룩을 연출하며 립, 아이 등 포인트 메이크업 위주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립 라인은 립 틴트 제품이었다. 9가지 컬러로 출시되는 블랭크 립틴트는 구름에 쌓인 듯 폭신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벨벳 크림 텍스처가 입술을 부드럽게 감싸면서 속 건조 걱정 없이 보송한 립을 오래 유지해주며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는 자연스러운 무드의 컬러가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CSA코스믹의 16브랜드는 얼굴에 형광등을 켠 듯 과즙미 가득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립 틴트 제품 ‘16 후르츄 틴트’를 내놓았다.

깔끔한 첫 발림성과 부드러운 벨벳 마무리감의 ‘과즙밀착’ 텍스처로 입술에 바르자마자 쫀쫀하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하루 종일 번짐 없이 완벽한 립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포도씨오일과 망고오일 등 보습 성분이 건조한 입술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주어 주름과 각질부각 없는 입술 컨디션을 돕는다.

제품은 상큼한 생과일 컬러 4종과 달달함이 가득한 말린 과일 컬러 4종, 총 8종으로 구성됐다. 8가지 컬러 모두 달콤한 과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납작한 사선형으로 커팅되어 섬세하고 정교한 풀립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블러링 립까지 쉽게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아벤느는 거칠고 손상된 입술을 개선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고영양 립밤 ‘시칼파트 립 리페어 밤’을 출시했다.

수크랄파트 성분을 함유해 거칠어진 입술 및 입술 주변의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고영양 립밤으로 보습력이 최대 6시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셀프 네일의 시간이 왔다

▲사진=(왼쪽부터) '핑크 골드 글리츠', '베이지 골드 글리츠',  '라벤더 골드 글리츠'
▲사진=(왼쪽부터) '핑크 골드 글리츠', '베이지 골드 글리츠', '라벤더 골드 글리츠'

여름 시즌 큰 사랑을 받았던 셀프 네일이 올 가을에도 시즌 컬러를 잇달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셀프 젤네일 스티커 브랜드 브러쉬라운지(brush lounge)는 손끝을 트렌디하게 스타일링해줄 ‘쓱싹네일 글리츠 젤네일 스티커’ 5종을 출시했다.

두 가지 컬러와 글리터가 어울려진 ‘쓱싹 네일 글리츠 네일스티커’는 네일샵을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쓱’ 떼서 ‘싹’ 붙여 올 가을 유행하는 글리터 네일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뛰어난 광택과 접착력으로 최대 7일 이상 지속되어 한 번 붙이면 전문가에게 받은 듯한 완성도 높은 젤네일을 오랫동안 연출할 수 있다.

제품은 ‘핑크 골드 글리츠’, ‘베이지 골드 글리츠’, ‘라벤더 골드 글리츠’, ‘그린 라임 글리츠’, ‘상큼 실버 글리츠’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가능하다.

 
 

셀프 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가 선보인 ‘하또하또핏 프로(Pro) 베이직 매트’는 심플한 매력이 특징인 네일 스티커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없던 단색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우면서 톤 다운된 색감 조합을 통해 가을 감성을 그대로 전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누디피치핑크’, ‘리얼버건디’, ‘오커브라운’, ‘레트로블루’ 등 총 4가지로 출시됐다.

일반 네일스티커처럼 손톱에 붙인 뒤 햇빛과 같은 자연광이나 젤램프에 굳히면 스크래치 없이 최대 2주 동안 리얼한 젤네일의 밀착력이 그대로 유지되며 제품에 동봉된 파일은 물론 손톱으로도 쉽게 손끝을 정리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올 가을은 물광 피부가 대세
올 가을은 물광 피부 표현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본격적인 가을 시즌 시작과 함께 물광 피부 연출을 내세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것.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두드릴수록 촉촉하게 살아나는 윤광 커버로 결점 없이 화사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후 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멀티 글로우 콤플렉스가 피부결마다 살아나는 윤기와 광채를 선사하며 한 번의 터치로도 주름과 모공, 잡티까지 완벽하게 감춰주고 다크닝 현상 없이 오랜 시간 깨끗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또한 궁중비방 성분인 공진비단과 행인 오일 등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깊은 영양감과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한국화장품의 화장품 브랜드숍 더샘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완성해주는 ‘드림 베이스’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물광 베이스 ‘드림 베이스’, 복숭아 빛 톤업 베이스 ‘드림 피치 베이스’, 결점 커버 베이스 ‘드림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됐다.

‘드림 베이스’는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펄이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주는 수분 광채 베이스다.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수분이 가득한 물광 피부를 표현해주며 우수한 밀착력으로 파운데이션 사용 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드림 피치 베이스’는 화사한 복숭아 빛으로 톤 업해 주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 주는 피치 베이스다.

또한 유분과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주어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유지해주며 선 케어부터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를 하나의 제품에 담은 올인원 베이스다.

‘드림 파운데이션’은 가볍고 얇게 밀착되어 피부 결점을 매끈하고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핑크 계열 베이스인 쿨톤(19호, 21호), 뉴트럴 계열 베이스인 뉴트럴톤(21호, 23호) 등 세분화된 컬러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암웨이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가 출시한 ‘이그젝트핏 쿠션 파운데이션 퍼펙트핏 젤 터치 SPF50+, PA+++’를 새롭게 내놓았다.

아티스트리의 대표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이그젝트핏’의 신제품인 이번 쿠션은 빈틈없는 커버력과 강력한 지속력을 갖춘 초밀착 롱웨어링 포뮬러로 기미와 잡티부터 울긋불긋한 피부톤, 피부 결까지 꼼꼼하게 숨겨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한 새로운 메쉬 타입을 적용하여 퍼프에 파운데이션이 고르게 묻어나와 여러 번을 덧발라도 뭉침 없이 연출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물방울 모양의 퍼프로 콧볼 등 섬세한 메이크업을 하기 어려운 부위까지 커버할 수 있어 전문가 수준의 메이크업도 손쉽고 빠르게 가능하다.

 
 

엔제이메드 코스메틱의 화장품 브랜드 달롱은 시카 성분을 더한 촉촉한 타입의 톤업 크림 ‘시카 톤업 크림’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민감한 피부, 수분이 필요한 피부, 미백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개발됐다. 일반적인 톤업 크림은 피부결점은 가리고 피부 본연의 빛 그대로 자연스럽고 가볍게 피부 톤 보정해 주는 것이지만 ‘시카 톤업 크림’은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기능성 제품인 동시에 다양한 수분 관련 성분과 병풀추출물 성분 함유로 수분과 피부 진정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성분이 피부결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피부 수분 보유 능력이 우수하며 트라넥사믹애씨드가 함유되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준다. 또한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자극을 완화해 촉촉한 톤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메이크업 브러쉬 전문 브랜드 피카소 꼴레지오니는 헬스&뷰티숍 롭스 입점을 기념해 ‘페이스 브러쉬 세트’를 한정수량으로 출시했다.

제품은 ‘피카소 꼴레지오니 FB17 파운데이션 브러쉬’와 ‘피카소 꼴레지오니 108 블러셔 브러쉬’로 구성 되어 있다.

‘피카소 꼴레지오니 FB17 파운데이션 브러쉬’는 부드러운 프리미엄 인조모로 제작되어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적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밀착력이 뛰어나고 균일한 커팅기술로 브러쉬 자국이 남지 않아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 할 수 있다.

‘피카소 꼴레지오니 108 블러셔 브러쉬’는 블러셔 컬러를 은은하게 표현하며 경계선 없이 매끄러운 컬러 레이어링이 가능해 내추럴 메이크업에 적합하며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는 브러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