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프로모션으로 가을 화장품 성수기 시선 집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프로모션, 이젠 특별해야 산다”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양한 프로모션 경쟁이 벌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기존의 할인 일색 이벤트에서 벗어나 파격 할인 이벤트와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프로모션이 전개되며 가을 화장품 성수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구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폅집숍 네이처컬렉션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함께 9월 18일부터 10월 31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시, 네이처컬렉션 구매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휠라워니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네이처컬렉션의 싱그러운 감성에 휠라의 레트로한 느낌을 더한 감각적인 파우치는 휠라의 대표적인 컬러 조합인 레드&네이비,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 두가지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네이처컬렉션의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전국 휠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5천원의 할인과 사은품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된다.

해당 쿠폰을 지참하고 휠라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 시, 휠라워니파우치와 더페이스샵 시어버터 고보습 핸드버터 150ml을 증정한다.

휠라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매장에서 휠라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처컬렉션에서 판매되는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예화담, 비욘드, 이자녹스, 수려한, CNP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헉슬리(Huxley)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과 함께 가을의 여정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협업 프로모션, ‘뷰티풀 저니 인 어텀 패키지 Beautiful Journey in Autumn’를 진행한다.

오는 9월 18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는 ‘뷰티풀 저니 인 어텀’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만의 고품격 감각을 접목,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 및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니라 헉슬리와의 협업을 통해 피부에도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뷰캉스 (뷰티+바캉스)’ 콘셉트로 마련되었다.

‘뷰티풀 저니 인 어텀’ 패키지 투숙객에게는 디럭스 룸, 이그제큐티브 룸 또는 스위트 룸 중 선택 1박과 헉슬리 베스트 루틴 4종으로 구성된 ‘에센스 디럭스 컴플리트’를 비롯해 이그제큐티브 룸 혹은 스위트 룸 1박 이용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모모카페 조식 뷔페, 해피 아워 및 디저트 바 이용 등) 2인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호텔 내 피트니스 센터 및 무료 인터넷 이용은 물론 투숙 기간 중 타임스퀘어 몰 내 제휴 레스토랑 및 카페, 미용실 등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앞서 이니스프리는 올해로 6회를 맞은 플레이그린 페스티벌의 티켓 판매에 나서면서 티켓 구매 고객에게 ‘2019 플레이그린 키트’를 제공했다.

키트는 친환경 소재 타이벡®으로 만든 마켓백과 대나무 소재의 도시락, 스푼, 포크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친환경 실천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행사 당일 다회용 식기, 텀블러 등을 챙겨가면 간식과 음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오는 10월 5일 서울숲에서 개최되는 ‘2019 플레이그린 페스티벌’은 ‘I LIKE ZERO’라는 슬로건 아래 ‘제로웨이스트(Zero Waste)’를 함께 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행사는 버려지는 폐우산, 커피 자루 등을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아이템을 만드는 ‘제로 클래스’, 따뜻한 음색으로 일상을 위로하는 ‘옥상달빛’ 외 ‘민수’, ‘새소년’, ‘서사무엘’, ‘최정윤’ 등 다양한 뮤지션들의 공연, 푸른 잔디 위에서 즐기는 요가 피트니스 클래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니스프리는 페스티벌에 앞서 ‘I LIKE ZERO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실천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해시태그 1개당 천 원씩 제주 숲 조성을 위해 기부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페스티벌 티켓도 증정할 예정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53가지의 앰플 조합을 기반으로 맞춤형 앰플을 제안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이벤트에 나섰다.

공식몰인 코리아나몰을 통해 선보이는 ‘내 피부에 맞는 앰플 찾기’ 서비스는 피부 타입, 피부 고민, 선호 제형 등에 따라 맞춤형 앰플 조합을 제안하는 서비스로 조합 가능한 수가 53가지에 이른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찾은 맞춤 앰플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샘플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진 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앰플엔 대표 앰플을 조합한 최적의 키트 4개 중 본인이 경험해보고 싶은 타입의 키트를 댓글로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비브라스는 오는 2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신규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가격 32,000원 상당의 MOTD 틴트 7종 중 1종을 선택해 10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 회원 가입 시 SMS와 이메일 마케팅 수신에 모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1인 1회 한정으로 자동 지급된다.

또한 제품 수령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배송비 2,500원을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프로모션 혜택을 모두 활용하면 비브라스의 정품 립틴트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수입 브랜드들도 가을 특별한 프로모션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우선 록시땅은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과 압구정 부티끄 매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이모르뗄 프레셔스 전 라인을 경험하고, 피부 최적화를 위한 티마스터가 추천하는 티 블렌딩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프로방스 블렌디드 티를 완성할 수 있는 힐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감 만족 감각을 깨우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핸드 마사지를 통해 한층 더 강력해진 탄력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샤넬은 롱웨어 울트라 매트 리퀴드 립 컬러, 루쥬 알뤼르 잉크 퓨전 출시를 기념하여 라이브러리에서 영감을 받은 뷰티 팝업 이벤트 ‘샤넬 잉크 라이브러리’를 오는 25일부터 10월 6일까지 강남대로 420에서 선보인다.

책을 사랑한 가브리엘 샤넬의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아 라이브러리 컨셉으로 꾸며진 이번 팝업 이벤트에서 방문 고객은 루쥬 알뤼르 잉크 퓨전으로 자신만의 스토리를 써내려 갈 수 있다.

샤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메이크업 & 컬러 디자이너 루치아 피카가 샤넬 메이크업 크리에이션 스튜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된 익스클루시브 메이크업 룩을 경험하고 자신의 입술을 스캔한 후 본인의 입술 모양에 맞는 루쥬 알뤼르 잉크 퓨전의 컬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메이크업 테이블에서 방문 고객들은 샤넬의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은 물론 가브리엘 샤넬 향수까지 만날 수 있으며 팝업 기간 내 잉크를 사용하는 특별한 캘리그래피와 라이브 스케치 이벤트도 전개한다.

 
 

한편 대규모 체험 이벤트도 잇달아 전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9월 16일부터 10월 9일까지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환절기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고민에 대항하는 ‘피부장벽 탄탄키트’를 총 1만명에게 제공하는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환절기 피부를 보호해줄 ‘리얼베리어 피부장벽 탄탄키트’는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5ml와 익스트림 크림 앰플 5ml, 익스트림 크림 마스크 1매로 구성되어 있다.

 
 

패션기업 바바그룹에서 전개하는 스킨 프로바이오틱™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뷰티풀 팩터도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촉촉한 수분 앰플 클렌저인 ‘클렌징 앰플’을 체험할 수 있는 ‘초민감 극성피부 100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클렌징 앰플 체험단 신청은 더뷰티풀 팩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체험을 원하는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더뷰티풀팩터, #클렌징앰플, #피부유산균)와 함께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체험단은 오는 10월 2일 더뷰티풀 팩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제품 체험 후 개인 SNS에 정성스러운 후기를 작성한 우수 후기자 20명에게는 클렌징 3종 세트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된다.

 
 

의료기기 전문 기업 지씨에스 역시 본격적인 피부 고민이 시작되는 가을 환절기를 맞이해 홈케어 디바이스 ‘리프 퓨전 플라즈마 100인 체험단’을 모집한다.

리프 퓨전 플라즈마 100인 체험단은 평소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오는 22일까지 리프 퓨전 플라즈마 체험단 공식 블로그 내 모집 게시글에 등록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당첨 결과는 25일 체험단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체험단에 선정된 100명 중 80명에게는 리프 퓨전 플라즈마를 2주, 20명에게는 FATriot 180을 6주 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체험단은 리프 퓨전 플라즈마와 FATriot 180의 생생한 체험 후기와 피부·몸매 변화 과정을 본인의 블로그와 SNS에 공유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성실하게 미션을 수행한 우수 후기자에게는 지씨에스의 기능성 화장품, 백화점 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체험단 모집과 함께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집 기간 내 네이버 리빙 카페 ‘레몬테라스’에 게시되어 있는 이벤트 게시글을 블로그나 카페에 공유한 뒤 게재 URL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