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 주도 속 ‘+a’ 더한 제품 ‘눈길’

▲사진=파파레서피
▲사진=파파레서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한번에 끝내자~”

본격적인 가을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 하반기 주력 제품 출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0월 1주차에는 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했다.

특히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으며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보습 기능을 더한 제품들, 그리고 뷰티디바이스와 다기능 헤어, 바디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또한 10월에 들어서면서 신제품 출시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 화장품 성수기 시즌, 스킨케어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주름과 미백을 앰플 하나로~
10월 1주차 스킨케어 신제품은 고함량 고기능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특히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기능성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무엇보다 가을 시즌을 겨냥한 특화성분 고함량 함유의 앰플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앰플 전쟁의 서막을 열었다.

 
 

먼저 아이오페는 순수 비타민C 23%의 고강도 안티에이징 앰플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앰플’을 내놓았다.

고함량의 순수 비타민C와 함께 비타민E, 프로레티놀을 함유해 항산화 시너지 케어로 쫀쫀한 탄력과 깊은 영양감을 선사한다.

또한 독자 특허 받은 '듀얼 비타C 포뮬러(Dual VitaC Formula™)’로 피부에 감싸듯 부드럽게 밀착되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콩 유래 성분 및 다양한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중기능성 앰플 ‘보타닉 엘릭스 앰플’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비타민A, C가 함유된 작두콩, 비타민B1 및 단백질이 풍부한 완두콩, 이소플라본 성분을 함유한 검정콩, 단백질과 아미노산, 폴리페놀이 함유된 렌틸콩 등 4가지 콩 유래 성분을 담아 거칠어진 피부의 보습 및 탄력을 더한다.

또한 피부에 보다 순하게 작용하도록 에코-세라마이드 기술을 적용해 모링가나무 오일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했으며 7가지 식물 (로즈마리잎, 캐모마일꽃, 녹차, 병풀, 감초뿌리, 호장근뿌리, 황금)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아프로존의 루비셀(Ruby-Cell)은 미백과 주름개선을 동시에 케어 하는 고기능성 앰플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제품의 주요 성분인 ‘APL-pro’는 인체줄기세포배양액과 연꽃잎추출물, 부활초추출물, 자주천인국추출물, 키라야탸추출물 등 4가지 핵심성분을 배합한 특허 성분으로 브라이트닝, 보습촉진, 피부진정, 탄력증진에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홍삼추출물, 녹용추출물, 병풀추출물, 지황뿌리추출물, 3펩타이드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피부장벽강화, 영양보충,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지키고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한편 파파레서피는 쌀발효 여과물이 함유되어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맑고 뽀얗게 가꿔주는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기능성 제품 ‘블레미쉬 필링 토너’를 출시했다.

옥수수 유래 추출물의 PHA 성분과 과일산 유래 추출물의 AHA 성분 등 천연 유래 필링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며 건강한 피부의 pH 농도에 맞춘 약산성 타입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잡아준다.

매일 사용하여도 피부 자극이 적기 때문에 화장솜에 묻혀 피부 결을 따라 쓸어주면 데일리 각질 케어도 가능하다.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한번에~
가을 시즌을 겨냥해 영양 크림에 보습을 더한 제품, 보습 크림에 영양을 더한 제품 등 크림류 다기능 크림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우선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눅스(NUXE)는 프리미엄 프로폴리스를 담아 한층 더 강력하고 체계적인 트리플 영양 효과를 선사하는 ‘레브드미엘 울트라 컴포팅 베리어 크림’을 선보였다.

프랑스산 프로폴리스 추출물, 아카시아 꿀, 화이트 루핀 단백질을 배합해 완성한 트리플 리커버리 액티브로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지친 피부에 집중 영양을 부여한다.

약해진 피부 장벽의 근본부터 케어 하는 트리플 리커버리 시스템을 적용해 유효 성분이 피부 깊이 오래 머물 수 있도록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며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피지오겔은 민감피부를 속에서부터 안정시켜주는 진정 보습 라인 ‘레드수딩 AI(Red Soothing AI)’를 내놓았다.

로션과 크림으로 구성됐으며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진정 보습과 피부장벽 강화를 한 번에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진정 성분인 PEA(팔미타마이드엠이에이)가 필수 지질과 함께 피부 자극을 완화해주고 즉각적이고 오래가는 진정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민감 피부까지 고려한 저자극 포뮬라로 피부와 유사한 pH5~7로 만들어져 피부의 pH밸런스를 유지시켜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다.

 
 

한편 애경산업의 스킨케어 브랜드 플로우(FFLOW)는 패드 한 장으로 피부 진정, 각질 케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한 번에 관리해주는 ‘오일수 진정 필링 패드’를 출시했다.

각질 케어가 부담스러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한 각질 관리가 가능 하도록 피부 진정부터 각질, 유수분 밸런스 케어까지 3in1으로 관리해주는 데일리 필링 패드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 추출물, 알란토인, 비자 나무씨 오일을 함유했으며 각질층을 분해해 각질 케어에 도움을 주는 바하(BHA)성분을 함유해 부드러운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플로우 만의 독자 성분인 ‘오일수’를 함유해 피부 유수분 케어에 도움을 준다. 오일수는 고농축 미네랄 워터와 자연에서 추출한 올리브, 포도씨, 세이지 3가지 오일을 1대 3의 비율로 구성해 피부에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을 준다.

뷰티 디바이스로 스킨케어 하세요~

 
 

간편한 뷰티 디바이스로 영양과 보습을 선사하는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지쿱은 영양 앰플을 안개처럼 피부에 고르게 분사시켜주는 컴프레셔 방식의 뷰티 디바이스 ‘케어셀라 포터블 에어 스프레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크로5핀 USB 충전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과 기존의 앰플 관리 방식에 불편함을 느낀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강력한 컴프레셔의 힘으로 앰플의 유효 성분을 얼굴에 골고루 분사시켜 간편함과 기능성을 더했다.

케이셀러 포터블 에어 스프레이는 3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보습과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결 연출을 도와주며 건강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병풍과 녹차 추출물이 함유 되어 있어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제격이다.

 
 

뷰티 브랜드 발키리(VALKRE)는 냉각케어 기능을 탑재한 ‘아이스킨(iSKIN) 냉온갈바닉’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선보였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홈케어족을 겨냥한 것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효과적인 홈케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냉·온열케어는 물론, 영양공급, 리프팅, 이온도입, 진동케어, LED 라이트 테라피 등 총 7가지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냉각모드 사용시 LED 블루테라피 기능이 동시에 작동되며 별도의 얼음 찜질 없이도 열린 모공을 닫아주고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페이스와 바디 모두에 사용 가능하며 크림을 고루 펴 바른 후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마사지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