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즌 겨냥한 다기능 헤어, 바디 관련 제품들

▲사진=아로마티카
▲사진=아로마티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환절기, 헤어와 바디도 놓치지 마세요~”

10월 1주차에도 가을 시즌을 겨냥한 헤어와 바디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계속됐다. 특히 건조한 날씨 건조한 피부를 위한 고함량, 다기능 바디 관련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으며 특화된 기능의 헤어 케어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건조함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켜라~”

 
 

가을 시즌 건조한 피부를 위한 바디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뉴트로지나는 건조함과 가려움으로부터 바디 피부를 구원해줄 ‘인텐스 리페어 2종’을 새롭게 내놓았다.

‘인텐스 리페어 소프트 밤’은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강력한 보습막을 씌워주는 시카 크림으로 고농축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즉각적인 보습은 물론 72시간 동안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시카’, ‘세라마이드3’, ‘판테놀’,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하여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가려움증, 붉은 기운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수분 손실 방지 및 피부 재생을 도와준다.

‘인텐스 리페어 멀티오일스틱’은 뛰어난 피부 진정 효과가 특징이며 작은 사이즈의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여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20가지 화장품 주의성분을 모두 배제하고 인공향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 피부 역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쫀쫀하지만 끈적이지 않는 제형으로 얼굴, 팔꿈치, 무릎, 다리 등 특별히 건조한 부위라면 어디든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라벨영은 유산균 발효 콤플렉스를 담아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약산성 바디 클렌저 ‘쇼킹락토발효바디워시’를 내놓았다.

주성분인 유산균 콤플렉스의 락토바실러스발효물은 보습은 물론 피부 각질 층의 턴오버 속도를 증가시켜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며 피부의 방어력을 높여준다.

비피다발효여과물 또한 단백질, 유당, 유산,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유산균의 피부 흡수를 높여줘 묵은 각질을 완화하고 보습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의 pH 밸런스를 유지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도록 순한 약산성 처방으로 만들어졌으며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화학계면활성제와 인공 색소를 배제해 예민하고 민감한 바디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샤워 후에도 수분감과 보습감이 날아가지 않고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유지시켜주며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요거트프루츠 향을 풍부하게 담아냈다.

 
 

모로칸오일(Moroccanoil)은 환절기 날씨에 건조하고 약해진 피부장벽을 보호하고 보습을 도와줄 바디 전용 클렌징 ‘솝 프래그런스 오리지날’을 출시했다.

지중해의 정취가 느껴지는 모로칸오일 시그니처 ‘프래그런스 오리지날’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으로 샤워 후에도 은은한 향기가 지속되어 향기 테라피로 힐링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오일, 내추럴 쿨링 효과의 알로에 추출물이 함유되어 산뜻하게 클렌징 해주고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결을 부드럽게 유지시켜준다.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시어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피부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주며 파라벤, 미네랄 오일, 설페이트 무첨가 제품으로 환절기 날씨에 건조하고 약해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네오팜의 임산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 매터니티 케어(ATOPALM Maternity Care)는 쉽게 지치고 붓는 임산부 다리를 위한 ‘릴렉싱 레그 크림’을 선보였다.

천연 유래 쿨링 성분을 함유한 붓기 완화 크림으로 종아리 부위 피부 온도 감소 효과 및 피부 붓기, 피부 탄력, 피부 혈행 개선 효과 등 4가지 임상 시험을 완료했다.

독자적인 피부장벽 기술 MLE® 제형과 독자 개발 유사 세라마이드(Ceramide-9S™)가 민감해진 피부의 보습 보호막을 강화하고 식물성 오일 성분이 피부에 보습감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탄력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부드러운 롤링감은 물론 끈적임 없이 피부에 산뜻하게 흡수되어 임신 전·후 붓기 쉬운 부위의 마사지 용도 외에 평상 시 운동과 여행 등으로 피로해진 다리에도 수시로 사용하기 좋다.

10가지 피부 유해성분을 배제한 전성분 EWG ALL Green 등급과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환절기를 겨냥한 특화된 기능의 클렌징 제품도 잇달아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아로마티카(AROMATICA)는 고보습 크림 클렌저인 ‘로즈 앱솔루트 크림 클렌저’를 출시했다.

100% 다마스크 로즈 워터와 알로에, 칼렌듈라 추출물의 건강한 보습막으로 폼 타입 클렌저의 단점인 건조함은 낮추고 보습력은 높였다.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는 물리적인 추출법인 인퓨전 방식으로 추출한 100% 다마스크 로즈 워터로 영양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엘더베리와 인디언구스베리 추출물을 배합한 슈퍼 베리 콤플렉스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밀도의 크림 텍스처가 부드러운 생크림처럼 풍성하고 탄력 있는 거품을 형성, 세안 후 산뜻한 마무리감과 속당김 없는 촉촉한 수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미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파머시(FARMACY)는 베스트셀러인 ‘그린 클린’의 용량을 기존 가격 그대로 90ml에서 100ml로 업그레이드해 내놓았다.

이중 세안이 필요 없는 강력한 세정력과 촉촉한 텍스처로 세안 후에도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하며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환절기, 두피 건강 관리도 필수

 
 

가을 시즌을 겨냥한 헤어 케어 신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유니베라는 샴푸, 앰플, 에센스 3종으로 이뤄진 탈모 증상 완화 전용 헤어 라인을 선보였다.

‘알로엔 안티 헤어로스 샴푸’, ‘알로엔 안티 헤어로스 앰플’, ‘알로엔 컬링 에센스’로 이뤄진 알로엔 헤어 라인은 알로에를 비롯해 약용맥주효모, 특허원료 등을 함유하여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알로에와 특허 성분이 두피와 모공을 청정하게 관리해주고 탈모 완화에 도움을 준다.

그중 샴푸는 정수리 볼륨 개선효과와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두피의 붉은기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피부 임상으로 확인했다. (피엔케이 피부임상연구센타, 만20-59세 성인여성 22명)

 
 

세화피앤씨의 모레모는 프리미엄 홈케어 헤어솔루션 '모레모 투스텝 헤어 클리닉 R'을 론칭했다.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 '단백질 케어'와 고보습 히알루론산 '보습 유지력 케어' 등 2단계 고농축 케어로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전해 푸석한 손상모의 개선을 돕는 제품이다.

모발에 1단계 도포 후 5분 방치, 헹굼 없이 바로 2단계를 덧발라준 뒤 5분 후 헹구는 정통 살롱 투스텝 솔루션으로 강력한 수분 코팅막이 수분손실 방지와 손상모별 맞춤보습을 제공해 하루종일 촉촉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해 준다.

특허 받은 아미노산 17종과 모발강화 단백질 7종, 펩타이드 2종 등 손상모 개선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했고 피부자극테스트까지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이다.

 
 

한편 쏘내추럴(SO’ NATURAL)은 모발 굳음 현상이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헤어를 고정해주는 헤어롤 픽서 ‘올 데이 세팅 헤어 픽서’를 내놓았다.

땀과 유분은 물론 습기에도 쉽게 쳐지지 않는 강력한 고정력으로 시간이 지나도 무너짐 없이 처음 볼륨 그대로 고정시켜줘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링 연출을 도와준다.

또한 싱그러운 과일향으로 방금 머리를 감은 듯 향기로운 머리로 케어가 가능하며 아르간커넬오일이 함유되어 푸석하고 거친 모발을 매끄럽고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