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겨울 신제품 뜨거운 홍보전···새 모델 및 다양한 컨셉 '눈길'

[뷰티한국 김도현 기자] 절정의 여름이 끼어있는 3분기는 화장품업계의 전통적 비수기다. 품목이 다양화되고 여름 시즌에 적합한 아이템들도 많아져 예전보다는 덜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비수기는 비수기.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고 축축했던 공기가 메말라가기 시작하면서 피부가 건조해짐을 느낄 때 즈음, 화장품업계는 본격적인 성수기가 시작된다고 본다. 이때를 위해 봄여름 내 기획하고 준비하고 생산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홍보전의 열기도 달아 오른다. 이미 계절이 늦가을로 접어들면서 TV 채널의 화장품 광고 빈도가 부쩍 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새 모델 이솜과 함께한 '아토베리어365 크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이솜은 '공격X금지'라는 주제로 차갑고 건조한 외부 자극의 공격에 대비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소개한다.

에스트라는 '금지'라는 컨셉으로 시리즈 영상을 기획, 금지를 뜻하는 'X' 표시를 '+'(더하기) 표시로 돌리며 '더하라, 에스트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 이솜은 당당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외부 공격에 맞서는 모습을 강인한 표정 연기로 표현, 브랜드의 메시지를 잘 전달했다는 평가다.

광고 아이템인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더마온 성분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강화하고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한다. 피토스핑고신이 유해인자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더마온 보습 캡슐이 체온에 녹아 부드럽게 흡수된다는 특징을 지녔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화장품 브랜드 한스킨은 개그우먼 홍현희를 클렌징 라인의 뮤즈로 발탁했다는 소식과 함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블순(블랙헤드 순삭)한 클렌징'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블순한 클렌징'은 블랙헤드 케어 효과를 지닌 클렌징 제품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문안이다.

영상 속 홍현희는 '블랙헤드 순~삭해, 가져요 블순한 클렌징'을 특유의 코믹한 표정과 목소리로 반복해서 전하며 제품의 특징을 강조한다. 광고 아이템인 '한스킨 클렌징 오일 & 블랙헤드'는 매일매일 클렌징하면서 블랙헤드를 꾸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성 성분의 메이크업 잔여물과 불필요한 피부의 유분기, 노폐물을 깔끔하게 클렌징 해준다.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각질과 피지 고민 해결을 위해 PHA(민감성), AHA(건성), BHA(지∙복합성), 3종의 오일 포뮬러로 출시해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다.

 
 

제로투세븐의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자연 유래 성분을 현대과학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스토리를 영상화해 광고로 선보였다.

광고는 조선 왕실의 고귀한 왕손에게만 허락됐던 궁중의 비밀 레시피에서 궁중비책이 해답을 찾았다는 나레이션으로 시작한다. 궁중비책이라는 브랜드명에 대한 배경 설명이다. 화면 또한 과거를 지나 현대의 연구소로 전환된다. 이를 통해 조선 왕실 피부 보양 비법을 현대과학으로 우리 아이 피부에 맞게끔 재해석했다는 내용과 함께 순하고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했음을 강조한다.

이어 연구의 산물인 궁중비책 모이스처 크림이 화면에 등장하며 제품을 아이에게 발라주는 엄마의 손이 등장한다. 우리 아이의 평생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우리 아이 첫 스킨케어'라는 자막과 함께 궁중비책의 '샴푸&바스' '모이스처 로션' '모이스처 크림'으로 영상은 마무리된다.

새로운 광고는 국내 케이블 채널 일부와 브랜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중국에서도 동시 온에어됐다. 최근 해외에서도 브랜드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음을 감안한 포석이다.

 
 

클리오의 프로패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가을 신제품 '킬커버 핑크 광채 크림 쿠션'의 광고 영상으로 주목받고 있다. 모델 크리스탈과 함께한 새 영상은 브랜드 SNS 채널 등을 통해 지난 9월 초 다양한 컨셉과 길이로 공개했는데 보름여 만에 합산 조회 수 150만 건을 돌파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핑크빛 생기 넘치는 크리스탈의 피부를 담아낸 30초 분량의 메인 광고 영상은 그녀만의 트렌디한 매력과 자유분방함을 그대로 표현해 화제를 모았다. 시청자들은 "크리스탈만이 소화할 수 있는 시크하고 스타일리쉬한 무드다" "스킵 버튼을 누르지 않고 끝까지 다 보게 되는 영상이다" 등이 감상평을 올렸다..

신제품 '킬커버 핑크 광채 크림 쿠션'은 결점을 가리는 커버크림과 톤 업 효과의 핑크 크림으로 이뤄진 멀티 크림 쿠션이다. 밤 타입 제품으로서 피부에 얇고 쫀쫀하게 밀착돼 들뜸이나 무너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복합 세라마이드 성분이 건조함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