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제품 강세 속 차별화된 특화성분 제품들 출시 ‘눈길’

 ▲사진=제니하우스
 ▲사진=제니하우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계속되는 안티에이징 제품 출시 경쟁이 뜨거운 한 주였다.

안티에이징 시장이 화장품 업계 하반기 주력 제품의 격전지로 정해진 가운데 각각의 특화 성분으로 무장한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보습을 강화한 클렌징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또 다른 각축장을 예고했다.

가을 피부에 탄력을~

 
 

LG생활건강은 ‘후’의 대표제품 ‘비첩 자생 에센스’ 두 병 세트로 구성된 ‘후 비첩 연향세트’를 선보였다.

창덕궁 대조전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케이스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으로 피부 재생력을 키워주는 ‘초자하비단’ 성분에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았다.

피부의 탄력, 보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려 주는 안티에이징 케어 제품이며 연꽃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 정화에도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는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특별한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오메가 듀오 세트’를 한정수량으로 출시했다.

이번 세트 제품은 항산화 효능의 오메가-3 오일과 미역 발효 추출물을 함유해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난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와 건조한 피부에 고영양 보호막을 형성해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링클 사이언스 오일 세럼’으로 구성됐다.

 
 

제이준 코스메틱은 라벤더 꽃잎과 6가지 허브 추출물을 담아 여린 피부의 보습과 진정, 탄력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티 아이 겔 패치'를 선보였다.

여린 눈가 피부, 팔자 주름은 물론 팔이나 발 뒤꿈치 등 집중 케어가 필요한 다양한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멀티 패치 제품이다.

수용성 하이드로겔 소재로 피부 굴곡에 따라 유연하게 빈틈없이 밀착해 촉촉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겔 패치 내에는 편안한 향을 선사하는 라벤더 꽃잎 원물이 함유됐으며, 녹차추출물, 캐모마일꽃추출물, 로즈마리추출물, 라벤더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6-그린허브 콤플렉스'가 거칠고 푸석한 피부에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히알루론산과 꿀추출물, 삼백초추출물 등을 함유해 수분 케어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은 환절기에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효과로 생기와 활력을 더해주는 ‘갈아만든 배 마스크팩’을 내놓았다.

서양배, 쌀, 살구 등 자연에서 추출한 내추럴 푸드 성분들로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 마스크팩으로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주성분인 서양배 추출물을 함유한 농축 에센스는 칙칙한 피부 톤을 투명하고 환하게 가꾸어 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자연 유래 친환경 유칼립투스 원단의 촘촘하고 부드러운 리오셀 시트가 피부 굴곡을 따라 들뜸 없이 밀착되어 에센스 흡수율을 높여준다.

 
 

키엘은 건조한 환절기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의 집중 안티에이징 관리를 위한 부분 마스크 ‘주름 패치 마스크’를 출시했다.

관리하고 싶은 부위에 붙여 주름 개선을 돕는 제품으로 미간, 눈가, 입가, 팔자주름 등 집중 관리가 필요한 주름 라인을 따라 삼각형 모양의 패치 조각을 부착해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선물하세요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는 보습 전달 및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크림 워터 미스트 ‘필라그린™ 크림 워터 미스트’를 선보였다.

미세먼지 차단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해 미세먼지를 막아줄 뿐 아니라 ‘필라그린 콤플렉스’ 성분 함유로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그 외에도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오일수와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3중 보습 레이어링으로 깊은 보습력을 자랑한다.

또한 오일수와 크림이 섞인 부드러운 크림워터 제형이 건조하고 들뜬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며 건강한 피부 상태인 약산성 지수를 유지해주는 약산성 미스트로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특히 미세한 입자로 안개 분사되는 저자극 마일드 포뮬라가 피부에 뭉침 없이 흡수돼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드오캄(de oklm)은 환절기를 맞아 푸석해진 피부에 깊은 보습감과 영양을 제공하는 신제품 ‘제주 품은 탄탄 로션’을 론칭했다.

드오캄의 ‘제주 품은 탄탄 로션’은 녹차, 청귤, 편백잎 등 제주 자연 성분과 용암해수를 사용해 피부 깊숙이 보습과 영양을 채워 가을철 손상되기 쉬운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비타민 B 시리즈가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알란토인, 세라마이드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화사하게 가꿔준다.

또한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는 성분인 ‘NMF(천연보습인자)’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폴루스탑(POLLUSTOP) 성분이 가을철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 타입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는 진정, 보습, 피부결 정돈은 물론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저자극 진정 패드 ’센텔라 시카 토너 인 패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는 토너로 사용할 수 있는 패드 제품으로 용도에 따라 피부 고민 부위에 팩처럼 패드를 붙여도 간편하게 즉각적인 피부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고농도 파우더 성분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이 들어가 유효성분이 피부에 보다 깊숙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으로 BRTC만의 특허성분 ‘시카 큐어 콤플렉스’가 피부를 빠르게 진정 시켜준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로부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임상시험을 완료했으며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로부터 진정, 예민 톤 완화, 수분 장벽, 거칠기 개선 총 4가지의 인체적용시험도 입증받았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는 피부에 환한 조명을 켠 듯 탄력과 광채를 부여하는 ‘마데카 바이탈 캡슐 세럼’을 내놓았다.

코어캡슐이 터지면서 피부에 탄력과 윤광 연출을 동시에 부여하는 세럼으로 비타민C와 콜라겐 등이 피부톤, 피부결, 피부광 케어에 도움을 준다.

유효성분의 피부 전달 및 흡수력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며 동국제약의 핵심 성분인 병풀TECA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진정과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

 
 

수험생들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도 있었다. 브로앤팁스는 수능을 앞둔 고3 학생 등 수험생을 위한 쿨링미스트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FOR SLEEPY STUDENTS)’를 선보였다.

약모밀 추출물을 담아 피지의 과다분비를 케어하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줘 피부의 답답함을 줄여주는 제품이다.

또 찬물로 세안한 듯한 쿨링감을 주는 쿨 샷 이펙터(Cool-Shot EffectorTM)성분이 지속적인 상쾌함을 준다.

동물성원료, 인공향, 실리콘오일등 8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수험생의 피부 고민까지 생각했다.

깔끔한 클렌징도 잊지 말자!

 
 

지니더바틀(GENIE THE BOTTLE)은 딥클렌징과 각질제거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매직 클렌징 패드’를 출시했다.

모로코산 샤프란 꽃 추출물을 주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피부 미백, 안색 개선 및 항산화를 돕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3가지 히아루론산의 강력한 3중 보습 효과로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페르바(LA PERVA)은 단 한 개의 캡슐로 깔끔한 세안이 가능한 ‘이브롬(EVE LOM) 클렌징 오일 캡슐’을 선보였다.

일회용 캡슐에 담겨 있는 클렌징 오일로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 등 모든 메이크업을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깔끔하게 지울 수 있는 제품이다.

클렌징 오일이 피부 불순물을 유화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모두 제거해주고 하루 종일 촉촉한 수분감이 지속돼 피부가 거칠어지기 쉬운 가을 환절기에도 뛰어난 보습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성 및 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심한 지성 피부의 피부 밸런스를 잡아주어 평소 오일 클렌징이 부담스러운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랑스의 스파브랜드 달팡(DARPHIN)은 베스트셀러 ‘아로마틱 클렌징 밤 위드로즈우드’을 125ml 대용량 버전으로 한정 출시했다.

깨끗하면서도 자극 없는 클렌징을 도와주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용량이 기존 제품(40ml) 대비 3배 업그레이드됐으며 가격은 용량 대비 55% 낮췄다.

마룰라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피부벽 강화는 물론 수분 보유력을 증가 시켜주어 환절기 민감하고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 해준다.

 
 

아이디어 핸드워시 제품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은 30초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위한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V3 FOAMING HANDWASH)를 내놓았다.

세균이 제거되는 손씻기 적정시간 30초 동안 거품 색이 분홍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인디케이터 기술을 적용해 효과적인 항균은 물론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만들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자연유래 항균성분인 토타롤, 알파-비사보롤, 황벽나무 추출물을 함유하고 항균 99.9%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깨끗한 손 세정이 가능하다.

또한 IPMP, 에탄올아민 3종 등 걱정되는 13가지 성분을 무첨가하고 피부자극 테스트 결과 저자극 판정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브로앤팁스(BRO&T!PS)는 남성 전용 신제품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와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를 선보였다.

얼굴과 몸을 한 번에 씻을 수 있는 수퍼 클리어 바디워시는 남성 전용 올인원 클렌징으로 풍성한 미세 거품의 강력한 세정력으로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고 샤워 후 미끌거림 없이 쫀쫀하게 마무리해 준다.

합성 색소, 인공 향료, 동물성 원료등 8가지 자극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시멘트 클레이 헤어왁스는 ‘소프트 헤어왁스’와 ‘매트하드 헤어왁스’ 두 종류로 출시했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물만으로도 씻어 낼 수 있어 가벼운 사용감을 주며 동백나무 잎, 캐럽콩 추출물 등 특허 성분이 함유돼 두피 케어 부분도 신경 쓴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