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 활용한 마케팅 이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제 영상으로 말해요~”

본격적인 하반기 화장품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프로모션 경쟁이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모션이 확대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영상을 통한 마케팅 전략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진화되면서 영상 컨텐츠의 영향력도 한층 더 확대되고 있는 모습이다.

 
 

우선 맥(M.A.C) 코리아는 구독자 119만명을 보유한 유명 뷰티 유튜버 조효진과 함께 아시아 최초로 유튜브 AR 기술을 적용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온 (Youtube AR Beauty Try-on)’ 이라는 기술로, 지난 6월 칸 국제 광고제에서 구글이 처음 선보였으며 8월 중순 미국에 공개된 이후, 전 세계에서 2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되는 것이다.

맥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유튜버 조효진의 채널에 공개된 이번 유튜브 영상은 맥 러브 미 립스틱을 활용한 메이크업 트렌드 메이크업 튜토리얼로,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 온’ 기술이 적용되어 대표적인 10가지 립스틱을 체험할 수 있다.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온 기술이 적용된 유튜브 컨텐츠를 재생 하면 ‘테스트’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모바일 기기의 전면 카메라가 구동되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 연동 없이 유튜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AR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자신의 얼굴에 직접 맥의 10가지 립스틱 컬러를 바꿔가면서 테스트 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클릭하면 바로 맥의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간편하게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공개된 컨텐츠는 11월 중순까지 지속되며, 가장 최신 버전의 스마트폰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체험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에뛰드하우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고객 리얼 영상 콘텐츠 허브 ‘핵잼TV’를 론칭했다.

‘핵잼TV’는 고객들이 에뛰드하우스 제품을 활용하여 만든 재밌는 유튜브 영상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핵잼TV’를 통해 에뛰드하우스 상품의 리얼 활용법을 유투브 영상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핵잼TV’ 론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전! 100인 유튜버’는 에뛰하우스 공식몰 ‘핵잼TV’ 페이지 내 선착순 100명의 참여 영상이 게시되면 미션 완료되는 이벤트로, 미션 완료 시 94,000원 상당의 10월 신제품 ‘럭스 온 아이즈’ & ‘플럼핑 펄 시럽’ 전 컬러가 100인의 유튜버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그 외 매주 1명의 유튜버를 선정하여 유튜버 활동 지원금 10만원을 지급하는 ‘도전! 주간 유튜버’ 캠페인도 진행한다.

주간 유튜버 선정 기준은 올린 영상 중 ‘응원’을 많이 받은 수와 내부의 심사를 거쳐 매주 1명이 선정되며 응원을 해주신 분들 중 매주 10분을 추첨하여 뷰티포인트 10,000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도전! 주간 유튜버’에 선정된 총 5명 중 투표를 통해 왕중왕 1명을 선정하여 유튜버 활동 지원금 100만원과 500만원 상당의 유튜브 광고 집행, 에뛰드하우스 라이브 방송 ‘득템TV’ 출연 기회가 제공된다.

이는 12월 16일(월)부터 12월 22일(일)까지 일주일간 응원 투표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12월 27일(금) 왕중왕 1인이 선정된다.

 
 

뉴욕에서 온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파머시(FARMACY)는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그린 클린 챌린지’ 캠페인을 국내에서 진행한다.

‘그린 클린 챌린지’는 지난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다수의 뷰티 덕후들이 진하고 화려한 할로윈 메이크업을 파머시의 시그니처 클렌징 제품인 ‘그린클린’으로 지우는 영상을 그들의 SNS에 업로드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캠페인은 2018년부터 꾸준히 진행되어 온 파머시 만의 행사로, 2019년 할로윈에는 한국 파머시에서도 ‘그린클린 챌린지’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새롭게 진행되는 ‘그린클린 챌린지’의 참여 방법은 할로윈 분장 메이크업이나 그에 준하는 짙은 메이크업을 파머시 그린클린을 이용하여 지우는 영상을 촬영하고, 해당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후 파머시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링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필수 해시태그인 #파머시 #그린클린챌린지 등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진행 기간은 10월 3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8일이다. 당첨된 총 3명에게는 그린클린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인 200ML 점보 사이즈 본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미샤는 자사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압축 크림 TV CF 인증 이벤트’를 10월 한 달간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압축 크림' TV CF를 촬영해 매장에서 인증하면 '보랏빛 압축 크림'과 '보랏빛 앰플' 구입 시 10% 할인받을 수 있다. 인터넷 광고를 캡처한 사진을 매장 직원에게 보여줘도 된다.

이번 TV CF는 ‘천만의 말씀’ 콘셉트로 촬영됐다. 미샤 타임 레볼루션 라인 중 ‘보랏빛 앰플’과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의 누적 판매 천만 병 돌파에서 착안됐다.

광고는 총 2편으로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염정아’와 독보적인 미모는 물론 뛰어난 연기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우 ‘나나’가 각각 한 편씩 함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