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즌 시작과 함께 홈쇼핑 중심 팩트 경쟁 시작

▲ 사진=애경산업
▲ 사진=애경산업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물 오른 물광 피부의 완성을 경험하세요~”

본격적인 가을 시즌 시작과 함께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홈쇼핑 브랜드를 중심으로 팩트 경쟁이 시작됐다.

특화된 성분과 차별화된 컨셉의 팩트 관련 제품들이 10월 5주차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한 것.

또한 기획 세트 제품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하게 출시되며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에 도전장을 던져 눈길을 끌고 있다.

스킨케어 기능 더한 팩트 강세
10월 5주차에는 스킨케어 기능을 더한 팩트들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홈쇼핑 론칭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코스닥 상장사 지엠피(GMP)의 자회사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은 오는 11월 2일 GS홈쇼핑에서 24K금 성분을 함유해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프로그로스 콜라겐 팩트’를 론칭한다.

브이티 코스메틱의 시그니처 라인인 콜라겐 팩트는 출시 이후 140만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우수한 제품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홈쇼핑 론칭에 앞서 GS SHOP을 통해 미리 선공개된 가운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풍성해진 제품 업그레이드로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한껏 고조되고 있다.

이번 홈쇼핑 첫 방송에는 브이티 코스메틱의 브랜드 뮤즈인 가수 김나희가 출연해 본인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하는 등 다양한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김나희는 인기리에 종영한 ‘미스트롯' 프로그램에 출연해 특유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어 브이티 코스메틱의 브랜드 뮤즈로 선정됐다.

‘프로그로스 콜라겐 팩트’는 지난 시즌의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시즌6 제품으로 금가루가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케이스로 디자인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탄력을 꽉 채운 콜라겐 에센스 밤 제형의 팩트로 실제로 24K 금 성분은 물론 블랙 트러플, 블랙 캐비어, 흑진주 파우더 등 각종 진귀한 보양 성분이 담긴 블랙 콜라겐 콤플렉스가 30,000PPM이나 함유됐다.

베이지, 옐로우, 골드 등 3가지 색상의 콜라겐 마블의 조합으로 끝까지 새 것 같은 사용감을 주며, 바를수록 차오르는 수분과 오일 에센스로 영양 보습은 물론 촉촉하게 빛나는 광채를 선사한다.

 
 

오는 11월 3일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도 GS홈쇼핑을 통해 항산화 앰플 에센스를 함유해 메이크업과 동시에 겨울철 건조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에센스 커버팩트 XF(eXtreme Flexbility)’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항산화 효과를 높인 ‘항산화 앰플 에센스’ 71%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말린 포도 추출물’과 나무 진액에서 추출한 ‘용혈수’에 특허 받은 유산균을 넣어 ‘더블 발효 공법’을 적용한 성분으로 건조한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보석 중에서도 귀하다고 알려진 레드 다이아몬드와 토파즈, 루비 파우더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본연의 광채가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콜라겐·세라마이드·히알루론산 등 각 성분에 파우더 기술을 적용해 매끈한 피부결과 입체감 있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핵심 기술 중 하나인 ‘트리플 라떼’는 베이지, 핑크, 코랄 3가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7:2:1의 최적의 황금비율로 구성해 피부 밝기 등 피부 톤 개선은 물론 피부 붉은기 커버에 도움을 준다.

애경산업의 독자 피부 밀착 기술(skin Tight powder)을 더해 피부 밀착력을 높였으며, 커버력, 피부 광채 등 총 43개 항목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또한 50시간 커버 및 광채 지속력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주름개선 및 미세먼지 모사체 흡착 방지에 도움을 준다.

 
 

CSA코스믹의 16브랜드(식스틴브랜드)에서는 헬스&뷰티숍을 중심으로 최적의 유·수분 밸런스를 갖춰 365일 빛나는 자연광 피부를 연출해주는 쿠션 팩트 ‘365 쿠션’을 출시한다.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맞춰 첫 화장은 물론 수정 화장에도 최적화된 제품이다. 촉촉한 수분광의 롱래스팅 효과와 바르는 순간 수분만 남기고 오일은 휘발되어 번들거림 없이 오랜 시간 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저분자 히알루론산 및 저분자 콜라겐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닿는 순간 촘촘하게 밀착되어 마치 본연의 피부처럼 가볍게 커버되며 뭉침 없이 수정 화장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트리플 수액(자작나무수액, 대나무수액, 녹차수)이 피부 속 수분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맞춰주며 촉촉한 수분 광채를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번들거리는 오일은 휘발되고 촉촉한 수분감만 남기는 에어 라이트 필름 포밍 시스템이 적용되어 오랜 시간 가볍고 촉촉한 수분광을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제품은 화사하고 밝은 톤의 ‘라이트 베이지’와 자연스러운 톤의 ‘샌드 베이지’ 두 가지 컬러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팩트가 아닌 메이크업 베이스 2종을 내놓은 곳도 있다. 면세점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는 SUQQU(이하 ‘스쿠’)는 스쿠는 국내 첫 출시 제품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인 고밀착 롱래스팅 파운데이션 ‘엑스트라 리치 글로우 크림 파운데이션’과 윤기 있는 피부바탕을 완성해주는 ‘트리트먼트 세럼 프라이머’등 2종을 선보였다.

국내 출시 전부터 해외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어 스쿠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꼽히는 ‘엑스트라 리치 글로우 크림 파운데이션’은 스쿠만의 독자기술 배합으로 완성된 글로우 리퀴드로 물을 머금은 듯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엄선된 12가지 보습 성분을 더해 시간이 지나도 촉촉한 커버력은 물론 윤기를 경험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피부를 밝게 톤 업해주는 ‘트리트먼트 세럼 프라이머’는 피오니 핑크 컬러의 수분 크림 텍스쳐가 특징인 베이스 프라이머 제품으로, 모이스처라이징 리퀴드로 보습력을 높이고 포수성 오일로 보습막을 유지시켜 피지에 의한 메이크업 들뜸은 방지하고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엑스트라 리치 글로우 크림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사용하면, 파운데이션의 윤기를 더욱 극대화해준다.

 
 

베네피트는 컨실러를 출시했다. 다양한 피부 결점을 강력 커버해주는 ‘보-잉 케이크리스 컨실러(Boi-ing Cakeless Concealer)’는 크리미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뭉침 없이 피부에 고르게 밀착되며 소량만으로도 피부 결점을 한번에 커버해준다.

또한 24시간 지속력의 롱웨어 포뮬러와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하루 종일 무너짐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유연하게 휘는 쿠션 팁 어플리케이터의 다양한 면을 활용해 피부 고민 별 맞춤형 커버가 가능하다. 어플리케이터의 넓은 부분은 홍조, 다크서클 등 넓은 잡티 커버에 적합하며 끝 부분으로 국소 부위에 사용하면 섬세한 커버가 완성된다. 또한 사선 부분을 이용하면 하이라이팅 및 컨투어링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제품은 총 6가지 컬러로 출시해 피부 톤에 맞게 선택 가능하며, 그 중 2호는 휴대가 간편한 3ml 용량의 미니 사이즈로도 선보인다.

합리적인 메이크업 기획 세트

 
 

10월 5주차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메이크업 기획 세트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모습이다. 우선 네이처리퍼블릭은 ‘24H파데’라는 애칭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사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 재구매율 1위를 기록 중인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기획세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지난해 3월 내추럴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한국 여성의 피부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24시간 커버 지속 효과와 매끈한 피부 표현으로 화제가 돼 출시 직후부터 판매 호조를 보였으며 ‘#24H파데’, ‘#깐달걀피부’ 등의 애칭으로 불리며 현재까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기획세트는 파운데이션 단품과 동일한 가격에 핑크빛 물방울 퍼프 2개가 추가로 구성됐으며 4가지 컬러 중 가장 판매율이 높은 P21 로지 바닐라와 Y21 퓨어 바닐라 2종으로 선보인다.

쿨톤 피부를 위한 P21 로지 바닐라는 핑크 베이스 계열로 화사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웜톤 피부를 위한 Y21 퓨어 바닐라는 내추럴하고 차분한 피부와 건강한 민낯 표현에 적합하다.

함께 내장된 물방울 퍼프를 이용하면 더욱 손쉽고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 소량을 퍼프에 묻혀 얼굴 전체에 얇게 펴바르고, 뾰족한 부분을 이용해 코옆과 눈밑 등 얼굴의 굴곡진 부분까지 터치해주면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 매끈하고 아름다운 피부가 완성된다.

 
 

페리페라는 레트로 무드에 페리페라만의 위트를 가미한 한정판 패키지와 함께 인기제품 잉크 더 벨벳의 베스트 컬러들을 모은 ‘틴트 맛집’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기획세트에는 단종 이후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빗발쳤던 잉크 더 벨벳, 잉크러쉬 컬러도 포함되어 더욱 높은 소장가치를 제공한다.

그 외 MLBB 생기 핑크 컬러, 4호 갑분생기, 선명한 체리레드 컬러, 8호 품절대란과 추가로 미니 사이즈의 ‘슈가 트윙클 리퀴드 섀도우’ 1종도 만나볼 수 있다.

10월 5주차에는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했지만 팔레트 형태 등의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의 출시는 계속됐다.

 
 

시에로코스메틱은 베이스로 사용하기 좋은 컬러와 포인트로도 활용 가능한 컬러로 구성된 2구 섀도우 팔레트 '시에로 투 톤 아이즈'의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

섀도우 컬러 조합 걱정 없이 간편하고 손쉽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3종의 컬러 조합에 새롭게 3종의 컬러 조합을 추가했다.

신규 출시된 컬러는 상큼함과 깊은 음영감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네온 오렌지&어쿠스틱 퍼플',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페스티벌 메이크업까지 사랑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네온 핑크&스틸 로지', 진달래가 떠오르는 진분홍 컬러와 메틸릭한 퍼플로 오묘한 매력을 나타낼 수 있는 '핑크 밤&네온 오키드' 등이다.

‘시에로 투 톤 아이즈’는 땀과 피지에 강한 고밀착 파우더를 사용해 가루 날림이 없고 아침 메이크업 시 화사한 컬러를 그대로 유지해주는 롱래스팅 섀도우다.

섀도우 전용의 투 웨이 팁이 내장돼 밀착력을 높여주며, 베이스와 포인트 컬러를 완벽하게 연출해 초보자도 프로페셔널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쿨포스쿨은 아트클래스 라인의 아이 팔레트 ‘바이로댕 아이 캔버스 2종’을 올리브영 단독으로 선보였다.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아이 캔버스는 깊이감 있고 그윽한 음영 눈매를 완성해주는 아이팔레트 제품으로,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자석처럼 매끄럽게 밀착돼 섀도우가 뭉치는 크리즈 현상 없이 오랜 시간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준다.

이번 제품은 ‘1호 모스트 브라운’과 ‘2호 페탈 드 로즈’ 2종으로 선보인다. ‘1호 모스트 브라운’은 스킨 톤부터 컨투어링이 가능한 데일리 브라운까지 6가지로 컬러로 구성돼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에 탁월하며, ‘2호 페탈 드 로즈’는 차분한 크림 로즈부터 딥 로즈까지 부드러운 컬러감의 6가지 로즈 쉐이드로 이뤄져 포근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