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력 앞세운 겨울철 겨냥 스킨케어 제품 강세

 ▲사진=파파레서피
 ▲사진=파파레서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입동이 지나고 본격적으로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11월 2주차 신제품은 겨울 시즌을 겨냥한 강력한 보습력의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는 모습이다.

특히 피부장벽을 강화하여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파파레서피는 건조한 계절 속 튼튼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줄 ‘프로밸런스바이옴’ 라인을 론칭했다.

크림, 스킨, 에멀전, 클렌징 폼, 마스크팩 총 5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전 제품 유산균 콤플렉스와 밸런스바이옴™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유해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염 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 예방에 효과가 있다. 5개 제품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프로밸런스바이옴 크림’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수분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프로밸런스바이옴 스킨’은 피부에 닿는 즉시 수분 보습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프로밸런스바이옴 에멀전’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영양 성분을 공급한다.

‘프로밸런스바이옴 클렌징 폼’은 식물유래 추출물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면 100% 시트를 사용한 ‘프로밸런스바이옴 마스크팩’은 오일 보습 에센스가 넉넉히 담겨 프로바이오틱스 고분자를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쏘내추럴(SO’ NATURAL)은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밤 타입 특유의 끈적임 없는 깊은 보습을 채워주는 ‘허니 카밍 밤’을 출시했다.

멜팅 보습밤 제형의 크림으로 지리산 석청꿀 & 꿀추출물이 100,000PPM 함유되어 각질 케어 및 피부의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밤 타입 특유의 끈적임이나 갑갑한 느낌 없이 가볍게 사용 가능하며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로 케어 해준다.

메이크업 전 사용해 윤기 나는 꿀광 피부로 연출할 수 있으며 각질이 일어나거나 민감해진 부위에 적당량을 펴 발라 슬리핑 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보습 장벽 레이어링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 with 시카 크림 미스트 기획세트(시카 듀오 ver.2)’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보습을 충전할 수 있도록 크림 미스트를 함께 구성했다.

새롭게 선보인 ‘시카 크림 미스트’는 뿌리는 보습 크림으로 수분 진정과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등이 함유되어 피부를 편안하게 해준다.

판테놀과 레시틴 성분이 피부에 광택감과 보습막 형성에 도움을 주어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드오캄(de oklm)은 녹차, 편백나무 등 제주 자연성분으로 건조한 겨울 날씨 속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제주 품은 탄탄 크림’을 론칭했다.

히알루론산, 알란토인, 베타인, 세라마이드 등 피부 구조에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NMF(천연보습인자) 성분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는 제품이다.

고분자 천연폴리머 형태의 폴루스탑(POLLUSTOP) 성분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겨울철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한다.

불필요한 인공향료를 제외하였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발림성이 부드럽고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밀착되어 메이크업 전 단계에 발라도 밀리지 않는다.

 
 

조성아뷰티는 건조한 겨울철에도 탄력 있는 피부로 연출해주는 간편 스틱형 세럼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를 출시했다.

순금가루와 황금누에고치를 콜라겐 캡슐에 적용한 ‘황금누에캡슐’이 피부에 바르는 즉시 황금 꿀광 피부를 선사하며 항노화, 보습에 효과가 있는 3중 프로폴리스 콤플렉스가 보습과 탄력을 잡아준다.

보습지속력, 주름 개선, 탄력 개선, 38시간 광채(윤기) 지속 효과등을 임상을 통해 입증 받았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보습 관련 신제품은 바디, 핸드케어 부문에서도 역시 다수 출시되었다. 닥터시드(Dr.SEED)는 건조해진 바디를 촉촉하게 케어하고 은은한 향기로 힐링을 선사할 바디 보습제 ‘소퍼즈 라인’을 선보였다.

풍부한 보습력을 지닌 7가지 시드버터 콤플렉스가 함유돼 건조한 바디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억제한다.

또한 끈적임을 유발하는 점증제를 최소화해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며 피부 1차 자극 안전성 테스트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소퍼즈 세라앤시드버터 바디로션’은 샤워 직후 사용 시 수분 증발을 막아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며 은은하게 퍼지는 향기가 잠에 들기까지 심신을 평온하게 안정시켜준다.

‘소퍼즈 세라앤시드버터 바디미스트’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파우치에 휴대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 할 수 있다.

 
 

네오팜의 아토팜(ATOPALM)은 건조해지기 쉬운 아이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줄 ‘키즈 밀키 로션’과 ‘키즈 밀키 크림’을 출시했다.

키즈 밀키 2종은 48시간 보습 지속력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천연보습성분인 레시틴과 비타민E가 풍부한 콩을 발효시켜 얻은 두유 발효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8가지 히알루론산을 처방해 피부 속부터 겉까지 깊은 수분감을 전달하며 특허 받은 피부 진정 복합체 ‘Safe-Zone’이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에 약한 어린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아토팜 키즈 밀키 로션’은 얼굴은 물론 전신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고보습 로션이다. 두유 발효 여과물을 5,000ppm 함유해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을 돕고 쉽게 건조해지는 아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아토팜 키즈 밀키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두유 발효 여과물을 10,000ppm 함유해 피부를 보호해주며 병풀추출물, 겨우살이열매추출물 성분이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유리아쥬(URIAGE)는 건조한 날씨로 거칠어진 피부에 깊은 영양을 선사해줄 ‘배리어덤 핸드크림’과 ‘제모스 오일 인 밤’을 내놓았다.

‘배리어덤 핸드 크림’은 높은 보습력은 물론 잦은 물 사용에도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천연 마누카 꿀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며 브랜드의 독자성분인 ‘Poly-2P’가 필름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준다.

가볍게 흡수되는 크림 제형과 깊은 보습의 오일이 결합된 ‘제모스 오일 인 밤’은 페이스와 바디 케어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제품이다.

100% 식물성 오일인 일립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부여하여 겨울철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각질이 일어날 때 사용하기 제격이다.

또한 브랜드의 독자 성분인 ‘TLR2-REGUL COMPLEX’, ‘세라스테롤-2F’와 ‘크로녹신’ 성분이 가려운 피부의 진정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독일의 풋케어 브랜드 페디베어(PEDIBAEHR)는 건조해진 손과 발을 촉촉하게 가꿔줄 ‘프룻 핸드&풋 크림’을 선보였다.

아보카도 오일, 망고씨 버터, 복숭아 오일 등 과일 추출 오일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진한 영양과 촉촉한 보습막을 선사하는 핸드, 풋 전용 크림이다.

농밀하고 쫀득한 텍스처가 적은 양만으로도 풍부한 보습감을 전달하며 망고와 복숭아꽃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기가 특징이다.

또한 30ml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할 때 즉각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가 극성인 계절을 겨냥한 클렌징 제품들도 출시됐다. 클렌징 코리아나화장품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앰플엔은 순한 대용량 안티더스트 클렌저 ‘히알루론샷 버블 클렌저’를 선보였다.

조밀하면서도 풍성한 미세 버블이 피부와의 마찰을 줄여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클렌징 제품이다.

또한 미세먼지 세정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확인된 95.13%의 세정력으로 각종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을 유발하는 외부 오염 물질인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순한 자연 유래 성분이 부드러운 클렌징 효과를 선사하며 ‘앰플엔 히알루론샷 앰플’ 속 특허성분을 동일하게 배합해 세안 후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피바스는 제주 효능을 그대로 담은 신제품 ‘티 하우스 미셀라 바디워시’ 2종을 내놓았다.

이번 제품은 코코넛 오일, 녹차 가루 등 핵심적인 8가지 성분만을 담아 순하게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주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며 깊은 차향이 편안한 목욕 시간을 선사한다.

 
 

한편 이색 콜라보 신제품도 관심을 모았다.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콜라보를 통해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을 선보였다.

곰표의 밀가루 패키지 및 마스코트인 ‘북극곰’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놓은 이번 콜라보 제품은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해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40대 이상에게는 옛 추억을 주려는 목적으로 디자인됐다.

듀얼 실리카 성분을 함유해 치아 표면의 오염을 희고 깨끗하게 세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잇몸 질환 예방과 치석 형성 억제에 효과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