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뷰티업계, 수능 마케팅 활발

[뷰티한국 김도현 기자]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와 함께 화장품·뷰티업계도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수험생과 그 가족들의 관심 붙잡기에 나섰다.

 
 

코스닥 상장사 지엠피의 자회사 브이티코스메틱은 2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수능을 치르기까지 수고한 수험생들과 그 가족, 친구들을 응원한다는 취지다.

행사 대상 제품은 VT 블랙 픽스온 씨씨쿠션, VT 화이트 글로우 씨씨쿠션, VT 시카 리퀴드 파운데이션 슬림핏, VT BTS 스테이 잇 워터 컬러 블러셔, VT BTS 슈퍼템팅 스키니 젤 아이라이너, VT BTS 스테이 잇 아이브로우 듀오, VT비타민 립스틱 등이다. 대표 아이템인 'VT 블랙 픽스온 씨씨쿠션'은 1만원 대 부담 없는 가격임에도 커버력이 우수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올 수능시험 수험표만 인증하면 브랜드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한다. 리더스코스메틱 온라인몰에 가입 후, 리더스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DM 또는 이벤트 메일로 수험표와 함께 아이디를 발송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LG전자의 홈 뷰티기기 브랜드 프라엘은 LG베스트샵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2020 수험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 다음 달 2일까지 전국의 LG베스트샵에서 올해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15만원 상당의 멤버십 포인트를 추가로 더 적립해준다.

제공 포인트는 제품 및 구매액에 따라 다르다. 초음파 클렌저 단품을 구매하면 2만 포인트, 더마 LED 마스크나 더마 LED 넥케어 단품을 구매하면 각각 5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지난달 새로 출시한 '더마 LED 넥케어'를 포함한 프라엘 6종 세트를 구매하면 15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더마 LED 넥케어'는 잘못된 자세로 탄력을 잃기 쉬운 목 피부의 탄력 개선과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기기다.

 
 

디유닛이 운영하는 온라인 패션&뷰티 쇼핑 플랫폼 서울스토어는 오는 20일까지 '쇼핑 꽃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수험생을 비롯해 방문 고객 모두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서울스토어에서 기존에 제공하는 친구할인코드 서비스와 중복 이용 가능하며 친구할인코드 서비스까지 이용할 경우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드레스킨은 18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11월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드레스킨은 사용하기 간편하고 휴대성이 좋은 멀티 메이크업 제품이 주력인 색조 브랜드다.

대표 아이템은 아이픽서에 리퀴드 펄 섀도우를 더한 '새틴 섀도우 앤 픽서'와 크리미한 틴트에 플럼핑 립밤이 내장된 '새틴 틴트 앤 밤'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두 제품은 각각 60%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아이라이너와 브로우, 섀도우를 합친 '3in1 멀티 펜슬', 블러셔와 쉐딩, 브러시를 결합한 '투썸페이커', 강력한 지속력의 '립슬리브' 등 모든 제품을 최소 30%에서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최근 해외 수요가 급증하며 일시 품절된 '실크 팩트 밤' 또한 반값에 혜택과 함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프랑스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덤은 11월 한 달간 모든 고객에게 구매 금액별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우선 구매 고객 모두에게 △마이크로 매트리스 기술로 미세먼지 흡착을 감소시키고 피부 스스로의 힘을 길러주는 '셀룰러 워터 프레쉬 젤'(2ml)와 △모공 속 노폐물 및 미세먼지를 98% 세정해주는 효과를 입증한 '젠틀 딥 포어 클렌저'(5ml)를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구매객에겐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셀룰러 워터 미스트'(30ml)를, 10만원 이상 구매객에겐 △피부 근본을 강화하고 생기를 부여하는 '셀룰러 워터 에센스'(10ml)와 △피부 자체 방어력을 높이고 보습력을 강화해주는 '셀룰러 워터 크림'(10ml) 그리고 실버 파우치를 추가 증정한다.

 
 

CJ올리브영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2019 벌스데이 캔(Birthday Can)' 선착순 증정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1999년 11월 서울 신사동에 1호점을 오픈한 바 있다. 이를 기념해 매년 연말, 생일 선물의 의미를 담아 '벌스데이 캔' 증정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벌스데이 캔'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체험본 기획세트다.

20주년을 맞은 올해는 역사상 가장 다양한 상품들로 기획세트를 구성했다. 에센스와 클렌저, 파운데이션, 마스크팩, 샴푸, 트리트먼트 등 올해 올리브영이 엄선한 상품 27여 종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도 아이소이, 바이오더마, 마녀공장, 코스알엑스, 셀퓨전씨, 3CE, 에스쁘아, 웨이크메이크, 라우쉬, 아로마티카 등 다채롭다.

패키지는 스무 살 생일의 의미를 더해 특별 제작한 3단 케이크 모양 대형 틴 케이스(알루미늄 케이스)로 제작했다. 올리브영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기획세트를 선물하며 소진 시점은 매장마다 다를 수 있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화장품 브랜드 한스킨은 공식몰을 통해 '블레미쉬 커버 컨실 쿠션'과 '블레미쉬 커버 파운데이션' 중 한 제품을 구매하면 화장을 잘 먹게 돕는 스킨케어 제품과 퍼프 등 풍성한 선물을 추가 제공하는 '미친 증정' 이벤트를 갖는다.

'블레미쉬 커버 컨실 쿠션'은 뛰어난 커버력과 밀착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피부에 얇게 밀착되는 텍스처가 알코올 홍조, 여드름 등의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가려준다. '블레미쉬 커버 파운데이션'은 작고 균일한 입자가 모공, 잔주름 등 피부 요철을 촘촘하게 메워 보정해주고 들뜸이나 끼임 없이 완벽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파머시는 '땡스 페스티벌(Thanks Festival)' 이벤트를 기획했다. 올 한해 파머시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보여준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KBS 가요대축제'의 방청권을 증정한다.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들이 출연하는 'KBS 가요대축제'는 12월 27일 열릴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파머시 공식몰 가입 후 제품을 구매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다음달 20일까지 3회에 걸쳐 순차 진행된다. 1회차 참여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26일이다. 당첨자 총 100명에게 1인당 1매씩 방청권 티켓을 선물한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피크렘은 CJ몰을 통해 오는 22일까지 '뷰티데이 기획전'을 열고 주요 스킨케어 제품들을 특가에 판매한다. 토피크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젠틀 미셀라 워터'는 식물 성분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글리세린을 배합해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눈 시림이 없다. 용량은 100ml, 200ml, 400ml로 다양하다.

이밖에 △촉촉한 약산성의 세안 제품인 '젠틀 클렌징 젤' △클렌징과 보습이 동시에 가능한 '젠틀 클렌징 밀크' △피부 본연의 광채를 밝히는데 도움을 주는 'UM세럼' 등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UM바디밀크'(7ml) 5매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