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노려라~” 메이크업 업계 ‘홀리데이 컬렉션’ 봇물

▲ 사진=클라뷰
▲ 사진=클라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9년 한해가 저물어 가면서 연말 파티를 준비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연말 파티에서 주인공이 되고 싶은 그녀들을 위한 홀리데이 컬렉션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여심을 흔들고 있다.

복고풍 디자인이 주목 받고 있는 올 연말, 당신을 파티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메이크업 홀리데이 컬렉션 제품들을 만나 보자.

협업 통해 소장가치 높인 홀리데이 컬렉션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화장품 시장을 주도했다. 특히 메이크업 제품들은 여성들의 소장가치를 높인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연말 홀리데이 컬렉션도 마찬가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헤라는 그래픽 다자이너 애니 앳킨스와의 협업을 통해 레드, 골드 등의 컬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제품 용기에 담은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롤 더 다이스(ROLL THE DICE)’를 한정 출시했다.

용기 중앙에는 과거의 헤라 로고에 그래픽 기법을 적용하여 건물의 간판을 연상시키는 복고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보드라운 감촉과 은은한 광택의 벨벳 소재와 술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였다.

컬렉션은 헤라의 베스트셀러인 ‘블랙 쿠션’을 비롯해 레드, 브라운 2종으로 원하는 메이크업 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멀티팔레트’, ‘루즈홀릭 벨벳’으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의 숨37°은 김진식 디자이너와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빛나는 홀리데이 시즌의 느낌을 선사하는 ‘숨37°X김진식 홀리데이 에디션’ 4종을 한정 출시했다.

자연 속에 숨겨진 오랜 시간의 밀도와 에너지를 유려한 곡선과 화려한 색채로 표현해낸 이번 에디션의 대표 제품인 ‘워터-풀 CC쿠션 퍼펙트 피니쉬’는 즉각적인 수분감으로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한 ‘대즐링 모이스트 마이크로 폼 쿠션’은 가볍게 발리면서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주며 ‘글로우 커버 메탈 쿠션’은 하루 종일 화사한 광채 피부를 지속시켜준다. 건조한 겨울 손 피부를 케어해 줄 ‘올 라이즈업 인-블룸 핸드크림’도 다양한 컬러와 화려한 패턴을 입었다.

 
 

이니스프리는 네덜란드 그래픽 아티스트 ‘Jordy-Jordy van den Nieuwendijk’와 협업해 ‘2019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연말에 울려 퍼지는 즐거운 음악을 모티브로 한 에디션으로 컬러풀하고 세련된 그래픽을 담은 패키지와 함께 방향, 기초, 색조 제품 등 총 11종의 제품을 담았다.

그중 방향 라인의 ‘브라이트 뮤직노트 센티드 캔들’은 스파이시 우디 머스크 계열의 향초에 초를 켜면 회전하는 캐러셀 장식품을 더했다.

퍼퓸드 디퓨저 2종(로맨틱 콘트라베이스, 소프트 트럼펫)은 우디 계열과 플로럴 계열의 디퓨저로 세련된 무드의 검은색 시드 스틱과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랑콤은 연말 시즌을 맞아 이탈리아의 인플루언서 키아라와 콜라보를 진행하고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수량으로 내놓았다.

키아라 아이 로고 패키지가 특징인 이번 컬렉션은 올인원(All-in-one)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키아라 플러팅 팔레트’와 키아라 시그니처 케이스로 재탄생한 랑콤의 대표 립 제품 ‘압솔뤼 마드모아젤 샤인’, ‘압솔뤼 에나멜 라커’로 구성되어 있다.

‘키아라 플러팅 팔레트’는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핑크 글리터 바탕에 키아라 시그니처 아이 로고가 새겨진 디자인으로 화려하게 출시됐다.

13가지 컬러의 립,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와 브러쉬 3종이 함께 구성되어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팔레트 하나로 어디서든 홀리데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반짝임을 더한 홀리데이 컬렉션

 
 

크리스마스에서 영감을 얻은 홀리데이 컬렉션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은다. 먼저 에뛰드하우스는 루돌프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홀리데이 컬렉션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렉션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은 물론 섀도우, 마스카라, 립스틱, 캔들, 핸드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강력한 컬링으로 속눈썹을 고정시켜주는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픽스 마스카라’는 블랙 컬러 제품과 핑크 펄이 가미된 레드브라운 한정 컬러 제품으로 2종이 출시되었으며 겨울 시즌 컬러로 이루어진 ‘루돌프 커밍 투 타운 베러 립스-톡’ 5종도 함께 내놓았다.

또한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고보습 핸드크림 ‘루돌프 커밍 투 타운 핸드부케’ 2종 세트와 소프트 플로럴 우디 향의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센티드 캔들’, 한층 더 반짝이고 그윽한 사슴 눈망울을 만들어줄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섀도우 브러쉬’ 3종 세트까지 구성을 더해 다양한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

 
 

라네즈는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워 한 해의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연말연시의 풍성한 꿈과 희망이라는 의미를 담은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드림 버블(Dream Bubble)’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볼(오너먼트)을 모티브로 설렘 가득한 연말연시를 오로라 빛깔로 표현해 신비롭고 따뜻한 무드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라네즈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 에센스’와 ‘레이어링 커버 쿠션’을 비롯해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등 라네즈의 대표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는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를 소용량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크림 스킨 소용량 홀리데이 세트’는 크림 한 통을 그대로 녹여낸 고보습 스킨인 크림 스킨을 5개의 미니 사이즈로 담았다. ‘미니 립 슬리핑 마스크 홀리데이 세트’는 밤 사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매끈한 입술로 가꿔주는 립 슬리핑 마스크를 3개의 다른 향으로 구성했다. ‘미니 슬리핑 마스크 홀리데이 세트’는 밤 사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면 마스크인 슬리핑 마스크 3종을 포함했다.

 
 

입생로랑 뷰티(YSL Beauty)는 별보다 반짝이는 화려함을 선사하는 2019년 홀리데이 컬렉션 ‘하이 온 스타즈’를 선보였다.

반짝이는 별을 담은 스파클링 실버 스타와 골드 패키지가 보는 순간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별에서 영감 받아 탄생했다.

입생로랑 글로벌 메이크업 디렉터 톰 페슈(Tom Pecheux)가 제안하는 2019 홀리데이 컬렉션 ‘하이 온 스타즈’는 메이크업에 화려함과 반짝임을 더해주는 ‘메이크업 멀티 팔레트’와 ‘쉬머 쿠션’, 컨실러와 하이라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뚜쉬 에끌라’, 입생로랑의 아이코닉 립스틱인 ‘루쥬 쀠르 꾸뛰르’, 그리고 ‘몽 파리’ 향수까지 총 5가지 종류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스(NARS)는 뉴욕의 디스코 클럽 ‘스튜디오 54’를 테마로 한 ‘나스 2019 스튜디오 54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1970년대 뉴욕의 명사들과 슈퍼스타들이 즐겨 찾았던 클럽 ‘스튜디오 54’의 역동적이고 빛나는 무대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반짝이는 디스코 볼과 스팽글, 스테인드글라스를 연상시키는 조각 아트 등 장식적인 요소들을 더해 눈길을 끈다.

다양한 컬러와 포뮬러의 조합으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어데이셔스 립스틱’ 4종을 비롯해 치크 팔레트 2종, 아이섀도우 팔레트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완성시켜준다.

또한 연말에 어울리는 4가지 립스틱 쉐이드를 골드 디테일 미니 케이스에 담아낸 ‘네버 이너프 립스틱 코프레’와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선명하게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 듀오’ 역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끌레드벨는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리프트 V쿠션 홀리데이 와니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기존의 사각 케이스와 달리 원형의 케이스에 가죽 패턴과 로고로 포인트를 주었고 섬세한 가죽 디테일과 세련된 컬러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컬러는 브라운과 그린 컬러 2가지로 선보인다.

리프팅팩 성분을 쿠션에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주며 금실 콜라겐과 녹는실 콜라겐, 24K 황금성분, 14가지 펩타이드 외에도 EGF 펩타이드, 플러린, 레구신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을 돕는다.

또한 생기 있는 핑크빛 피부 표현에 도움을 주는 핑크에센스와 촘촘하고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주는 골드베이지에센스가 36: 64의 황금 비율로 배합되어 뛰어난 커버력과 화사한 광채를 피부에 선사한다.

 
 

클라뷰는 2019 홀리데이 에디션 “Light up Moment Dreamlike : 빛나는 순간의 찰나”를 출시했다. 인테리어 소품인 ‘선캐쳐’, 메시지 카드, 브랜드의 베스트 셀러 제품 ‘화이트 펄세이션 아이디얼 액트리스 백스테이지 크림’으로 구성 됐으며 크림 제품은 자외선 차단제, 프라이머,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크림, 픽서 기능을 모두 갖춘 5 in 1 올인원 베이스 제품이다.

 
 

한편 베네피트(benefit)는 빈티지 캠핑과 글램핑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2019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치크 팔레트 2종 ‘베이브 온 보드 & 치키 캠퍼’와 미니 캠핑카 키트 3종 ‘미니 밴 & 스위트 롸이드 & 트래블린 비 라이트’ 그리고 미니 스토퍼 2종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베이브 온 보드’는 신제품 장밋빛 블러셔 ‘록카바이’와 매트 브론저 ‘훌라’, 샴페인 빛의 하이라이터 ‘단델리온 트윙클’ 조합으로 구성됐으며 ‘치키 캠퍼’는 베스트셀러 블러셔 ‘단델리온’, ‘코랄리스타’, ‘훌라 라이트’로 구성돼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미니 밴’은 ‘배드갤 뱅 마스카라’, ‘더 포어페셔널 프라이머’, ‘김미 브로우+’가 모두 미니 사이즈로 구성되어 휴대가 간편하며 ‘스위트 롸이드’는 ‘김미 브로우+ 미니’, ‘단델리온 정품’, ‘롤러 래시 정품’이 포함된 실속형 메이크업 키트다.

홀리데이 컬렉션 대세도 팔레트
올해 메이크업 시장에서 단연 주목 받은 제품은 팔레트 형태의 제품들이었다. 관련 제품들은 다양한 패키지 디자인과 컬러로 주목 받으면서 밀레니엄 세대들의 잇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홀리데이 컬렉션도 마찬가지. 팔레트 형태의 제품을 앞세운 컬렉션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아워글래스(Hourglass)는 파우더, 하이라이터, 브론저, 블러쉬를 모두 하나에 담은 멀티 팔레트부터 블러쉬 팔레트, 립스틱 세트, 아이섀도우 세트 등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한정판 ‘고스트 컬렉션’을 선보였다.

메인 제품인 ‘앰비언트 라이팅 에디트’는 파우더와 브론저, 하이라이터, 블러쉬 등의 6종 색상으로 구성된 멀티 페이스 팔레트다.

팔레트 하나로 파우더부터 윤곽 및 음영, 볼터치까지 모든 페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 편리하며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앰비언트 라이팅 블러쉬 쿼드’는 기존 인기 블러쉬 색상 1개와 3가지 새로운 색상으로 구성된 블러쉬 팔레트다. 뺨에 볼륨과 생기를 주며 옷차림이나 기분에 따라 다양한 메이크업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지방시(GIVENCHY)는 감각적인 레드 컬러의 패키지 ‘2019 크리스마스 컬렉션 – 레드 라인(RED LINE)’을 한정 출시했다.

레드 글리터 케이스에 4G 로고가 각인된 ‘레드 라이트 4 컬러 페이스 & 아이 팔레트’는 4가지 컬러의 멀티 팔레트로 블러셔, 아이섀도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코렉팅 파우더 ‘프리즘 리브르’는 우아하고 로맨틱한 핑크를 비롯해 블루, 보라, 화이트 4가지 컬러에 펄을 더해 자연스럽게 빛나면서도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부로 연출해준다.

‘루즈 앵떼르디 샤틴’은 선명한 발색력과 동시에 입술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밀착돼 볼륨감 있는 입술로 연출해주며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뛰어난 발색력을 갖춘 피그먼트 섀도우가 다채로운 아이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스틸라는 벨벳 음영, 듀오 크롬 글리터, 메탈릭 글리터 6가지 컬러 조합으로 다채롭게 빛나는 홀리데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블루 벨벳 아이 섀도우 팔레트’로 대표되는 홀리데이 기프트 컬렉션 5종을 내놓았다.

또한 홀리데이 스페셜 한정 글리터인 샴페인 골드, 플럼, 피치 컬러 구성의 ‘더 하이스트 글리터 섀도우 3pcs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화려하면서도 시크한 무드를 담은 스틸라 홀리데이 에디션은 각도에 따라 다채롭게 빛나는 특별한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에스쁘아는 사전 품평을 통해 고객들의 선호도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구성한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러브밤 컬렉션’을 선보였다.

하트 팬에 담긴 글리터 입자가 눈길을 끄는 ‘글리터 밤 팔레트’와 한정 패키지로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대표 틴트, 립 업 #텐션 업과 립 업 벨벳 #코첼라로 구성됐다.

틴트 라인 ‘립 업’과 ‘립 업 벨벳’은 도톰하고 볼륨감 넘치는 오버립을 연출해주며 우수한 발색력과 높은 지속력으로 컬러를 오랜 시간 유지시켜준다.

 
 

클리오는 화려한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프로 대즐링 아이 팔레트’를 한정으로 선보였다. 은은한 쉬머 펄부터 반짝임을 극대화한 빅 글리터 제형까지 다채로운 크기의 펄로 구성되어 있는 25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펄 장인’ 브랜드 클리오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웜톤·쿨톤 관계없이 모두에게 어울리는 브라운쉬머·코랄 핑크·로즈골드·퍼플글리터·실버 펄 등의 다양한 색감이 조화롭게 구성된 해당 제품은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파티 룩까지 하나의 팔레트만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