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애터미 대표 제품 헤모힘의 효능∙효과 SCI급 국제 학술지 등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대표 다단계 업체의 건강기능식품의 효능, 효과가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아 주목된다.

한국콜마 계열사인 콜마비앤에이치가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다단계 애터미의 대표 제품 ‘헤모힘’에 들어가는 당귀등혼합추출물에 대한 신기능을 검증하고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은 것.

발표에 따르면 콜마비앤에이치 소재개발팀은 2017년부터 기능성 검증 연구에 매진해 당귀등혼합추출물이 ‘위 손상보호 및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고 SCI급 국제 학술지인 ‘Pharmaceutical Biology’에 게재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 연구는 비스테로이드 약물인 인도메타신 및 염산-에탄올로 유발한 위염 및 위궤양이 있는 동물 모델에게 해당 성분을 적용함으로써 의약품 원료인 ‘시메티딘’과 유사한 정도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다.

콜마비앤에이치 소재개발팀 이학성 수석연구원은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긴밀한 협업으로 당귀등혼합추출물의 새로운 기능성에 대한 효과를 입증할 수 있었다”며 “헤모힘이 더 많은 건강기능식품 소비자들에게 도움을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SCI(Science Citation Index)는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으로 미국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larivate Analytics)가 구축한 국제학술논문 데이터베이스다.

애널리틱스사는 매년 학술적 기여도가 높은 학술지를 엄선하고, 동 학술지에 수록된 논문의 색인 및 인용정보를 데이터베이스(SCI DB)화하여, 이를 필요로 하는 수요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