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및 보습 관련 제품 출시 봇물... 겨울 시즌 공략 나섰다

 ▲사진=블랑뮤즈
 ▲사진=블랑뮤즈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건조한 계절엔 수분이 필요해~“

11월 3주차에는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에 초점을 맞춘 토너 제품들의 출시가 눈에 띄었다.

그밖에도 겨울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유형의 수분, 보습 중심의 주력 제품들이 선보여졌으며 신규 론칭 스킨케어 브랜드들도 잇달아 등장해 치열한 업계 경쟁을 예고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순한 진정 보습 토너 ‘스트레스 슈터-시카 수딩 토너’를 출시했다.

피부 진정 케어의 첫 단계 제품으로 외부 환경 등에 의해 민감해지는 피부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는 의미를 담은 ‘스트레스 슈터 – 시카 밤’ 시리즈에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다.

센텔라아시아티카와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는 사실을 입증 받았다.

다량의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바르는 즉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보습막을 형성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아로마티카(AROMATICA)는 다마스크 로즈 성분으로 피부의 유수분밸런스 및 고보습 케어를 돕는 토너 ‘리바이빙 로즈 인퓨전 트리트먼트 토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하는 유기농 로즈 워터층과 보습 케어에 뛰어난 로즈 에센셜 오일층의 더블 텍스처로 이루어진 이층상 트리트먼트 토너다.

미백 기능성 프리미엄 토너이며 피부에 탁월한 영양감을 공급하는 유기농 로즈 성분이 보다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다마스크 로즈 오일 및 슈퍼베리 콤플렉스, 유기농 다마스크 로즈 추출물, 알로에 베라 등 유기농 성분 및 천연 유래 성분을 풍부하게 배합했으며 실리콘 오일, 동물성 원료, 인공 향료 등은 배제했다.

토너를 흔들어 수분층과 에멀전 층의 성분을 블렌딩한 후 피부에 두드려 흡수시키면 촉촉한 보습감과 수분감을 체험할 수 있으며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부스팅 토너로 활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티르티르(TIRTIR)는 풍성한 저자극 버블 포뮬라가 피부에 빈틈없이 수분을 공급하는 자연 유래 성분 스킨 토너 ‘버블 토너’ 3종을 출시했다.

‘건강해! 시카 버블 토너’는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성분과 시카 성분을 포함한 제품으로 피부 장벽 강화와 진정에 효과가 있다.

탄제린 추출물에 8가지 베리 비타민 콤플렉스가 어우러진 ‘투명해! 비타 버블 토너’는 칙칙해진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맑고 화사한 피부 톤을 완성해준다.

또한 ‘탄탄해! 콜라겐 버블 토너’는 식물유래 콜라겐과 5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 탄력을 채워 탄탄하고 매끈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새롬코스메틱은 간소화되 루틴으로 수분과 영양, 미백과 주름개선 효과를 한 번에 선사하는 ‘하라즈 골드 에그니 오일 마스크’를 내놓았다.

가볍고 산뜻한 고밀도 오일과 에센스를 블렌딩하여 만든 제품으로 피부에 고수분과 고영양을 공급해준다.

계란의 영양 성분인 레시틴과 알부민을 바탕으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을 담았으며 여기에 47가지의 고농축 성분이 더해져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전해준다.

또한 20여 가지의 자연 유래 추출물과 17가지 아미노산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라네즈는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드림 버블(Dream Bubble)’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드림 버블’은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워 한 해의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연말연시의 풍성한 꿈과 희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워터뱅크 에센스’와 ‘레이어링 커버 쿠션’을 비롯해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등 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는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를 소용량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크림 스킨 소용량 홀리데이 세트’는 크림 한 통을 그대로 녹여낸 고보습 스킨인 크림 스킨을 5개의 미니 사이즈로 담았다.

‘미니 립 슬리핑 마스크 홀리데이 세트’는 밤새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매끈한 입술로 가꿔주는 립 슬리핑 마스크를 3개의 다른 향으로 구성했다. ‘미니 슬리핑 마스크 홀리데이 세트’는 밤새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면 마스크인 슬리핑 마스크 3종을 포함했다.

 
 

11월 3주차에는 주목할 만한 신규 브랜드들의 론칭 소식도 있었다. 먼저 배우 조여정이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하며 본인의 스킨케어 노하우를 담은 코스메틱 브랜드 ‘블랑뮤즈’(BLANCMUSE)가 론칭 소식을 알렸다.

론칭에 맞춰 첫 출시된 제품은 모공 탄력과 피부 장벽을 케어 해 줄 수 있는 퍼스트 스킨 탄력 앰플인 ‘하이드라 액티브 앰플’이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마린 콜라겐’을 570,000ppm 함유하여 피부에 수분과 영양감을 선사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씨티케이브랜드랩(CTK BRAND LAB)은 복잡한 스킨케어 루틴을 벗어나 개인별 피부 고민을 중심으로 한 스킨케어를 제안하는 세럼 전문 브랜드 ‘세럼카인드(SERUMKIND)를 론칭했다.

첫 출시 라인업은 5가지 피부 고민에 맞춘 5가지 원료들이 담긴 고농축, 고함량 세럼 5종이다.

‘블랙 블라썸 드롭’은 네덜란드 블랙 튤립에서 추출한 고농축 파우더 10,000ppm이 피부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관리해주는 장벽 개선 세럼이다.

정제수 대신 강인한 생명력의 아이슬란드 이끼 추출물을 77% 함유한 ‘아이슬란드 모스 드롭’은 피부의 겉과 속 모두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남극 빙하 속 미생물인 안타티신을 50,000ppm을 함유한 리프팅 개선 세럼 ‘딥 안타틱 드롭’과 적양배추 추출물을 사용해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피부 진정 세럼 ‘퍼플 캐비지 드롭’, 지치 뿌리와 산자나무 열매를 함유한 ‘유스 앤 글로우’는 피부에 생기를 선사하는 항노화 광채 세럼이다.

 
 

한편 11월 3주차에는 헤어 케어 제품 등을 비롯한 클렌저 등의 퍼스널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우선 미쟝센의 ‘퍼펙트 세럼’ 라인 업그레이드 출시가 눈길을 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New 퍼펙트 세럼’ 라인은 성분과 효능을 더욱 강화했으며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로코산 골든 아르간 오일, 카멜리아, 마룰라, 올리브, 호호바, 애프리콧, 코코넛 등 7가지 자연 유래 오일 성분이 담겨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제품 사용 직후 수분, 윤기, 강도, 탄력 부족, 엉킴, 갈라짐, 거칢 등 7가지 손상 모발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모든 손상 모발을 위한 '퍼펙트 세럼 오리지널', △극손상 모발을 위한 고농축 집중 케어 '퍼펙트 세럼 슈퍼리치', △다마스크 로즈 향기가 더해진 '퍼펙트 세럼 로즈 퍼퓸 세럼', △산뜻한 워터 타입의 '퍼펙트 코코 워터 세럼', △열기구로 스타일링과 손상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퍼펙트 스타일링 세럼', △볼륨 스타일링과 손상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퍼펙트 스타일링 버블 폼 세럼’ 등 총 6종으로 선보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브랜드의 베스트 아이템으로 구성된 기획 상품 ‘자올 스칼프 스타터 키트(ZAOL SCALP STARTER KIT)’를 선보였다.

제품 구성은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6ml, 5EA),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30ml),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30ml), △엣지 부스터(25ml)로 제품 4종과 △휴대용 파우치로 이뤄졌다.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건강한 두피의 pH농도와 유사한 pH5.5 약산성 샴푸로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설페이트, 파라벤, 실리콘, 색소 등을 배제해 두피 자극을 최소화했다.

함께 구성된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 우먼’은 자올 닥터스오더의 여성전용 탈모케어 제품이다. 석류추출물과 참마뿌리추출물, 하수오뿌리추출물, 이소플라본이 함유된 5가지의 콩추출물, 칡을 발효시켜 만든 추출물 등이 함유됐다.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는 전성분의 99.2%를 자연유래 성분으로 채웠다. 검은콩추출물 49.54%, 약모밀추출물 23.75% 등 높은 함량의 자연유래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꿀추출물, 귀리단백질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더해준다.

엣지 부스터는 가르마, 이마 라인 등 탈모가 고민되는 부위를 간편하게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모로칸오일(Moroccanoil)은 겨울철 사용하기 좋은 헤어, 바디 제품을 함께 묶어 구성한 홀리데이 패키지 ‘2019 홀리데이 박스’를 출시했다.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모발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줄 ‘하이드레이팅 샴푸&컨디셔너 250ml’가 메인 아이템으로 구성 되었으며 헤어 오일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와 바디 케어 제품 ‘바디 수플레 프래그런스 오리지날’ 트레블 사이즈가 기프트로 포함되었다.

 
 

뉴스킨코리아는 여드름성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에이지락 루미스파 트리트먼트 클렌저 아크네’를 내놓았다.

딥 클렌징과 트리트먼트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클렌징 디바이스 에이지락 루미스파와 함께 사용하는 전용 클렌저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살리실릭애씨드가 피부의 피지 및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과도한 각질을 분해해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 해준다.

또한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한 쌀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며 카르노신 성분은 맑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마일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TENGA(텐가)의 iroha(이로하)는 피부가 본래 가지고 있는 약산성 보호막, 유익균, 수분을 지키면서 세정할 수 있도록 돕는 여성청결제 ‘이로하 인티메이트 워시’를 선보였다.

묽은 젤타입의 약산성 제품이며 보습 성분을 더해 촉촉한 세정력이 특징인 재스민향의 ‘모이스트’, 멘톨을 배합해 산뜻한 느낌을 주는 라임향의 ‘프레시’ 2종으로 선보인다.

스크럽제로 곤약이 배합되어있어 오염물질에 부드럽게 흡착해 세정효과를 더해주며 식이섬유로 만든 곤약 알갱이는 세정 시 체내에 들어가도 무해하다.

또한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되는 천연 에센셜 오일이 첨가되어 기분 좋은 향기와 함께 바디케어를 즐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