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주얼리 등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봇물’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가 개봉 6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겨울왕국 열풍은 스크린뿐만 아니라 패션업계에서도 몰아치고 있다. 어린이와 어른 가릴 것 없이 겨울왕국 후속작을 기다려온 팬들을 겨냥한 콜라보 패션 아이템들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먼저 글로벌 SPA 스파오는 겨울왕국2 캐릭터 ‘올라프’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을 주력으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따뜻함을 좋아하는 사랑스러운 눈사람인 ‘올라프’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수면 파자마, 룸슈즈, 수면 담요, 양말 등 홈웨어 20종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에디션에서는 아동 실내의, 파자마 등 키즈라인 상품들도 출시되어 가족과 함께하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개성 있는 홈웨어 패밀리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는 겨울왕국의 성인 팬 층을 겨냥한 성인용 라운지웨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겨울왕국 2 마시멜로 필 라운지 세트’는 귀여운 올라프 캐릭터의 유쾌한 감성을 살렸으며 마시멜로처럼 부드럽고 폭신한 감촉이 특징이다.

특히 캐릭터 사이즈와 디자인에 베리에이션을 더해 귀여운 느낌부터 깔끔한 스타일까지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4가지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목까지 감싸는 숄 칼라 디자인으로 더욱 따뜻한 여성용 ‘겨울왕국 2 마시멜로 필 숄 칼라 라운지 세트’는 엘사, 안나를 포함한 주요 캐릭터들의 실루엣을 한 번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유나이티드(Design United)도 아동·성인용 의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겨울왕국 팬들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메인 캐릭터인 엘사의 강인하면서도 매력적인 모습을 담은 여아용 후드티는 밑단에 망사 프릴 스커트가 달려있어 레깅스 등과 함께 코디하기 좋은 제품이다.

눈처럼 하얀 화이트 티셔츠 위에 하늘색 레터링과 엘사 캐릭터로 포인트를 줬으며 엘사의 드레스를 반짝이는 스팽글로 장식해 특별함을 더했다.

올라프의 익살스러운 표정이 담긴 성인용 맨투맨은 네이비와 화이트 색상 2종으로 선보인다.

안감은 기모 원단으로 포근함을 더했으며 일반적인 프린팅 기법이 아닌 필름지를 커팅해 열로 압착시키는 후로피 기법을 함께 사용해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겨울왕국 시리즈 주인공인 안나, 엘사, 크리스토프에게 영감 받아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겨울왕국 2 컬렉션’을 출시했다.

엘사를 상징하는 화이트 컬러에 눈송이 디자인을 입힌 ‘엘사 롱 다운 재킷’과 활달한 안나를 연상시키는 ‘안나 다운 케이프’는 여성용, 여아용 2가지로 선보여 ‘모녀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크리스토프 인터체인지 재킷’은 활용도 높은 3-in-1 인터체인지 재킷으로 크리스토퍼 썰매 심볼인 노르딕 문양을 포인트로 더했다.

컬렉션 3종 컬럼비아의 아웃도어 보온기술 ‘옴니히트 써멀 리플렉티브(Omni-Heat Thermal Reflective)’를 적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했으며 방투습 기능도 갖추고 있어 야외 활동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컨버스키즈는 겨울왕국의 분위기와 캐릭터의 개성을 담아낸 콜라보 신제품 ‘척테일러’ 컬렉션을 선보였다.

먼저 눈꽃 디자인을 배경으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극대화한 ‘엘사 척테일러’는 강인한 표정의 엘사 프린팅이 돋보이는 화이트 컬러 스니커즈다.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 자매의 여정을 담아낸 ‘프로즌 척테일러’는 블랙 컬러의 배경에 형형색색의 컬러가 마치 환상 속으로 끌어당기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올라프의 당근 코를 벨크로에 포인트로 적용한 ‘올라프 척테일러’는 후면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나염으로 귀여움을 한껏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편 주얼리 브랜드 클루(clue)는 겨울왕국2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린 주얼리 세트를 기본으로 한 시계, 잡화류 등 총 65종의 컬렉션을 내놓았다.

실버와 골드 소재를 사용한 주얼리 라인은 엘사와 안나를 상징하는 투톤스톤을 사용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눈꽃 모티브를 응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주얼리들도 함께 구성됐다.

또한 미아방지용 각인을 새겨 넣을 수 있는 실버 목걸이 및 팔찌 등 베이비 상품과 초침과 다이얼을 활용해 마법을 부리는 엘사를 연출하는 등 재미있는 디자인 요소가 들어간 시계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해 눈길을 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