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따뜻한 온정 나누는 화장품사들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추운 겨울 이웃에게 온정 나누어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한 화장품 기업들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THE BODY SHOP)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전세계 소녀들이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드림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드림 빅 캠페인’은 과학자, 우주 비행사와 같이 소녀들이 더 큰 꿈에 도전하고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19년 글로벌 크리스마스 캠페인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캠페인 기간 동안 발생하는 모든 판매 영수증 당 1.8페니(약 30원)를 기부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라질과 인도네시아의 약 1,500 명의 소녀들에게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직업 교육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와 함께 김포의 ‘은빛마을’ 그룹 홈 소녀들로 구성된 ‘은빛 챔버 오케스트라’의 음악 레슨, 환경 개선 등을 위해 크리스마스 에디션 판매 금액의 일부도 기부한다.

또한 오는 23일 더바디샵이 참여하는 삼성동 코엑스 ‘윈터페스티벌’에서 은빛 챔버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더바디샵은 ‘은빛마을 숲’ 컨셉의 트리 포토존을 운영하고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직접 체험 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더바디샵은 캠페인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더바디샵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더바디샵 드림빅 캠페인에 참여해준 모든 고객들에게 ‘천사의 팔찌(헤어타이)’를 선물하고, SNS에 천사의 팔찌 인증샷과 함께 #BE_THE_SANTA #드림빅챌린지 #더바디샵 #플랜코리아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천사의 팔찌 4개를 모아 더바디샵 매장으로 가져오는 고객들에게는 내년 1월 한달 동안 핸드크림(30ml)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5일 오후 2시 용산역 광장에서 용산 지역 민∙관∙학 연합으로 이뤄진 ‘용산 드래곤즈’의 봉사자 150여명과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는 용산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전달 봉사활동이다.

참여 봉사자들은 용산역 광장에 집결해,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각 기업과 기관에서 준비한 생활용품, 학용품, 간식 등의 선물을 포장하고 직접 전달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크리스마스를 컨셉트로 하는 만큼 봉사자들은 산타복과 소품 등으로 산타 분장을 하고, 어린이들에게 줄 선물 포장과 함께 메시지 카드를 작성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뉴스킨 코리아는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에포크 사랑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나눔 이벤트는 고객과 함께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고 착한 소비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소비자가 에포크 바디 세트 구매 시, 동일한 제품을 1: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NGO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에포크 바디 세트는 시트러스의 산뜻한 향기로 생기 넘치는 하루의 시작을 선사하는 ‘에포크 버스트 바디 세트’와 라벤더의 포근한 향기로 일상의 편안함 느낄 수 있는 ‘에포크 언와인드 바디 세트’2종으로 선보인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글로벌 NGO단체인 ‘굿네이버스’와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월드비전’ 중 기부하고 싶은 재단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부 제품을 받는 수혜자에게 따뜻한 메시지도 함께 작성해 전달 가능하다. 메시지는 온라인에서 작성하거나 라이브 센터 픽업 주문을 통해 수기로도 작성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내년 1월 31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에포크 사랑 나눔 이벤트 제품은 뉴스킨 코리아 온라인 쇼핑몰인 뉴스킨몰(PC, 모바일)과 뉴스킨 라이브 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에포크 카테고리 사은품 증정 이벤트는 뉴스킨몰과 뉴스킨 라이브 센터 배송주문 및 카카오톡의 ‘뉴스킨 코리아’ 플러스 친구 추가 후 1:1 채팅창에서 바로 주문이 가능한 뉴톡쇼핑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애경산업은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우송대학교와 함께 우송대학교에서 대전지역의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도시락 나눔 봉사’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애경산업과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의 후원으로 우송대학교 글로벌한식조리학과 학생들이 도시락을 만들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가정 등에 도시락을 전달하고 보육시설 등에 방문해 수혜 대상자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며 정서적 교류를 가질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재능 기부를 함으로써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도시락 나눔 봉사 활동은 앞으로 1년간 우송대학교 동아리 5곳이 총 50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애경산업은 지난 11월 21일 연말을 맞아 서울시와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2019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를 했다.

애경산업은 서울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소비자가 기준 약 11억원 상당의 생활용품∙화장품 희망꾸러미 3,000세트를 제작해 소외계층 3,000가구에 전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