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성·기능성은 기본, 스타일 다양화한 방한제품 출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영하의 한파가 시작됐다. 전국에 겨울 눈비가 내리면서 이후에는 예년 평균을 밑도는 강추위가 찾아올 것이라는 전망이다.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옴에 따라 패션업계에서도 보온력 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까지 반영한 디자인의 윈터슈즈 제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나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사진='코지 웜 부츠'
 ▲사진='코지 웜 부츠'

레드페이스는 패딩 소재로 보온성을 더하고 접지력을 향상시켜 기능성과 안전성을 갖춘 ‘코지 웜 겨울 방한화'를 선보였다.

‘코지 웜 부츠’와 ‘코지 웜 우먼 패딩 슈즈’로 구성됐으며 두 상품 모두 패딩 소재에 압축 패딩 처리를 적용하여 보온성이 뛰어나다.

‘코지 웜 부츠’는 부츠 뒤쪽에 스트링이 있어 찬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준다. 내부에는 부드러운 기모 처리가 되어있어 따뜻하게 발을 감싸주는 동시에 보온성을 더욱 강화해준다.

남녀 공용으로 착용 가능하며 미끄럼 방지를 돕는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사용, 뛰어난 접지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코지 웜 우먼 패딩 슈즈’는 슬립온 형태의 패딩 슈즈로 간편하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아웃도어룩과 시티룩 등 어떤 코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며 바닥면에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적용해 겨울철 산길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안정감 있는 보행이 가능하다.

 
 

K2는 일상에서 캐주얼하게 착용하기 좋은 슬립온 스타일의 ‘템페스트(TEMPEST)’를 출시했다.

방풍 기능이 우수하며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립스탑 원단을 사용해 추운 겨울철 찬바람으로부터 발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신발 안쪽에 인조 퍼(FUR)를 적용했으며 부드러운 감촉과 포근함이 특징인 마이크로 파이버 원단을 바닥면에 적용하여 보온 효과가 뛰어나다.

접지력이 탁월한 엑스그립(X-GRIP) 아웃솔에 미끄러짐 방지 기능을 갖춘 하이드로스토퍼(HYDRO STOPPER)를 적용해 미끄러운 눈길이나 빙판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신고 벗기 용이하도록 측면에 지퍼를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남녀 공용으로 착용 가능하며 색상은 블랙, 라이트 그레이, 네이비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사진='뮬 스니커즈'
 ▲사진='뮬 스니커즈'

노스페이스는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받은 구스 다운을 사용하거나 리사이클링 인공충전재 ‘에코 티볼(Eco T-Ball)’을 적용해 제작한 ‘2019 뮬(Mule) 컬렉션’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뮬 스니커즈(MULE SNEAKERS)’는 노스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인공 충전재 ‘에코 티볼’을 적용한 제품으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편리하다.

신고 벗기 편리한 슬립온 형태의 디자인이며 밑창(아웃솔)에 ‘하이드로 스토퍼(Hydro Stopper)’를 적용해 접지력이 뛰어나 눈길에서도 안전하다. 색상은 블랙과 그레이 2종이다.

‘뮬 슬립온 클래식(MULE SLIP-ON CLASSIC)’은 RDS 인증을 받은 구스 다운을 적용한 신발이다. 날렵하고 세련된 실루엣과 슬립온 디자인으로 출퇴근 복장은 물론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하기 좋다. 블랙, 매트 블랙 및 스모키 그레이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다.

‘뮬 슬리퍼(MULE SLIPPER)’는 RDS 인증 구스 다운 충전재에 플리스 소재를 더해 보온성은 물론 부드러운 착용감까지 느낄 수 있다.

와인 컬러 제품의 경우 겉감에 울 소재를 사용해 따뜻한 느낌을 한층 더했다. 색상은 와인, 네이비 및 블랙 등 3가지이다.

 
 

슈즈 멀티샵 슈마커의 자체브랜드 웨버(whever)는 총 4가지 라인업의 ‘패딩슈즈 BLOCK' 시리즈를 내놓았다.

데일리용으로 부담 없는 △기본 패딩 슬립온 ‘콜드 블락 3.0(COLD BLOCK 3.0)’, 아웃도어 아웃솔 및 양모 충전재를 사용한 △기능성 패딩 슈즈 ‘블락엑스(BLOCK X)’, 어글리 슈즈 실루엣에 에나멜 디자인 포인트를 접목한 △여성용 패딩 슈즈 ‘마이블락(MY BLOCK)’, 발목까지 올라오는 △방한 패딩부츠 ‘라이트 블락(LIGHT BLOCK’)까지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제품 라인업 모두 울(wool) 소재 사용으로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눈길에도 걱정없는 미끄럼 방지 및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다.

 
 

오니츠카타이거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따뜻한 윈터 슈즈 ‘홀리데이 제미스 팩’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 제품은 1974년 발매된 테니스화 론십(LAWNSHIP)을 베이스로 디자인된 코트슈즈이다. 울 소재 사용으로 따뜻한 느낌을 더했으며 레드 컬러의 체크 패턴으로 홀리데이 분위기를 강조했다. 홀리데이 시즌 패밀리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성인용과 키즈용 2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