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이벤트 통해 브랜드 매출 및 가치 상승 기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치열한 할인 경쟁이 벌어지면서 최대 90% 할인율까지 등장,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할인이 아닌 특별한 이벤트로 시선을 사로 잡는 곳들이 있어 주목된다.

한편에서는 할인 이벤트를 통해 매출을 올리면서 다른 한편에서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는 것.

 
 

먼저 최근 프랑스 파리 중심부 샹젤리제 거리에 새로운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해 화제가 되었던 랑콤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가로수길에 위치한 뷰티 플랫폼 ‘엘크레(L CREER)’와 함께 무료 메이크업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나 연말 파티 등 특별한 날 더욱 아름다워지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홀리데이 시즌인 12월 20일부터 28일까지 메이크업 서비스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뷰티 플랫폼 ‘엘크레’를 방문하면 전문가의 무료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다.

전화 예약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희망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예약 후 방문해 메이크업을 받은 참가자에게는 랑콤 샘플 제품도 증정한다.

메이크업 서비스는 엘크레의 아티스트가 랑콤 베스트셀러인 뗑 이돌 파운데이션과 쿠션, 압솔뤼 루즈를 사용해 진행한다. 강렬하고 맑은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 ‘레드 루비’부터 고혹적인 ‘루비 퀸’, 사랑스러운 ‘키스미 루비’, 우아한 ‘빈티지 루비’까지 총 4가지 룩 중 마음에 드는 메이크업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2층에 마련된 셀프 메이크업존에서는 랑콤 키트를 활용해 스스로 터치업 하며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뗑 이돌 라인의 제품과 루비크림 립스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시즌 행사답게 엘크레 매장 내부와 외부 곳곳에 크리스마스 트리 등 홀리데이 분위기를 듬뿍 담은 포토존을 설치하고, 방문객들을 위해 무료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국내 최초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는 2020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역대 최애 제품을 선발하는 고객 투표 이벤트를 실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고객 투표 이벤트는 지난 20년간 가장 좋아했던 미샤 제품에 투표하면 된다. 베스트셀러 21개 품목과 지금은 단종 되었지만 재출시 요청이 많았던 추억의 인기제품 12 품목 등 총 33가지 제품이 후보로 선발됐다.

후보군 중 각각 3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제품이 없으면 기타 항목에 직접 적을 수 있다. 투표는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며 뷰티넷 홈페이지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보랏빛 앰플’, ‘앰플 압축크림’ 등으로 구성된 ‘미샤 20주년 기획 스페셜 세트’를 증정한다.

 
 

조성아뷰티는 5명의 셀러브리티와 함께하는 특별 프로모션 ‘조성아뷰티를 사랑한 스타 5인! 오벤져스!’를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평소 조성아뷰티를 사랑하기로 유명한 스타 5명이 자신의 ‘최애템’을 한 가지씩 골라 생생한 사용 후기와 추천 이유 등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더불어 스타들이 소개한 제품들을 기획세트 구성 및 특가 이벤트로 선보인다.

다섯 명의 스타들이 선택한 제품은 홈쇼핑에서 완판 행렬을 달성하거나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운 베스트셀러다.

이영자는 조성아뷰티의 ‘에이치 세럼 스틱 허니골드’, 최화정은 조성아22의 ‘씨앤티 대왕쿠션’, 김지우는 조성아TM의 ‘물분 크림 허니블렌드 에디션’을 선택했다.

또한 엄정화는 조성아TM의 ‘슈퍼 핏 필업 스틱 파운데이션’, 홍진경은 원더바스의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를 ‘최애템’으로 선정했다.

스타들이 선정하고 소개한 총 다섯 개의 제품들은 특별 기획세트인 ‘히어로 세트(HERO SET)’로 구성된다.

‘히어로 세트(HERO SET)’는 정상가 대비 70% 할인되어 49,900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16브랜드의 ‘캔디락 펄 파우더 1종’, ‘갱스 쁘띠 파우치’, ‘핑거 미니 미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스타들의 ‘최애템’은 단품 및 또 다른 기획세트로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사회공헌을 위한 프로모션도 의미를 더하고 있다. 먼저 ‘아로마티카(AROMATICA)는 최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 하루’를 전개했다.

아름다운가게 안국점과 장한평점 두 곳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나눔바자회는 나눔과 순환의 세상을 만드는 데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아로마티카는 이번 행사를 위해 베스트셀러인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 등을 포함한 소비자가 약 6,700만원(3,000여 점) 상당의 자사 물품을 기증했으며, 아로마티카 임직원이 현장에 함께 참여해 고객 응대 및 물품 판매 등의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이번 행사는 매장 평균 매출 대비 2배 이상 상승한 매출액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아로마티카는 수익금 전액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설을 앞두고 홀몸어르신과 조손가정에게 생필품 보따리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도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전 직원 산타 참견 시점’ 바자회는 투쿨 산타가 대신 기부를 해준다는 콘셉트로, 고객들이 착한 소비를 통해 연말 훈훈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투쿨포스쿨은 이번 바자회를 위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에그 크림 마스크’ 등 스킨 케어 제품을 비롯해 스테디셀러인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체크 젤리 블러셔’, 아트클래스 라인의 ‘트라사주 립’, ‘누아즈 립’, ‘쿠션 팩트’ 등 총 117개 제품들을 1/3/5/7천원 균일가에 제공했다.

바자회는 지난 15일까지 투쿨포스쿨 홍대 2호 작업실(매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수익금은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국내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달될 예정이다.

 
 

LVMH 그룹의 대표적인 프랑스 향수 브랜드 겐조는 비주얼 아티스트 윌리엄 아모르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포피 자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기념하며 진행되는 글로벌 포피 자선 이벤트는 플라워바이겐조의 아이코닉한 심볼인 포피 플라워 판매 수익을 통해 향료로 사용되는 오렌지 블러썸의 윤리적 생산과 모로코 여성들의 사회 활동 참여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사용된 제품에 특별한 가치를 부여하는 업사이클링 작업 방식으로 유명한 비주얼 아티스트 윌리엄 아모르가 참여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폐기물을 재해석하여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포피 플라워를 80달러에 구매하여 참여할 수 있다.

윌리엄 아모르가 직접 사인하고 번호를 매긴 각각의 포피는 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겐조의 메시지를 담은 크리스마스 선물 혹은 신년 선물로 활용될 수 있다.

겐조의 ‘For a Beautiful World’ (세상은 아름답습니다) 글로벌 모토 아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0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겐조 퍼퓸 X 윌리엄 아모르’ 웹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특별한 퍼포먼스 현장도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샤넬은 지난 12월 11일부터 N°5 홀리데이 컨셉의 조형물과 아이스링크가 어우러진 행사로 크리스마스 무드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번 야외 아이스링크에서는 샤넬의 아주 특별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아이스 스케이팅은 물론 다양한 홀리데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샤넬 N°5 조형물이 가득한 아이스링크 행사는 코엑스 K-POP 광장에서 오는 2020년 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