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이벤트와 사회공헌, 그리고 파격 할인까지 훈훈한 연말 이벤트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마무리는 훈훈하게~”

2019년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의 막바지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한창인 가운데 이색 이벤트부터 사회공헌, 그리고 파격 할인까지 훈훈한 연말 이벤트가 잇달아 전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순한 할인이 아니라 50% 이상 파격 할인이 진행되고 모델들의 팬사인회, 무료 체험, 기부와 후원 등 따뜻한 온정 나누기까지 다양한 행사들이 화장품 업계에 풍성하게 전개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만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훈훈한 연말을 선물 받고 있다.

당신에게 특별한 연말을 선물합니다

 
 

2019년 연말, 가장 눈길을 끄는 화장품 업계 프로모션은 특별함으로 무장한 이벤트들이다. 우선 랑콤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신개념 뷰티 플랫폼 엘크레와 함께 무료 메이크업 컨설팅 및 시현까지 해주는 메이크업 연출 서비스 전개에 나섰다.

엘크레는 일반적인 아카데미의 교육 방식과 달리 방문객들이 원하는 컨설팅을 제시하고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랑콤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아 찾아 오는 고객들에게 직접 메이크업 컨설팅 및 시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홀리데이 시즌 행사답게 매장 내부와 외부 곳곳에 크리스마스트리 등 홀리데이 분위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공간이 연출됐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해 무료 커피 쿠폰도 제공된다.

 
 

MBX(구. 미미박스)는 자사 브랜드 아임미미의 전속모델 박지훈, 배진영의 팬사인회에 응모하는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 중이다.

박지훈 티켓 페이지와 배진영 티켓 페이지가 각각 오픈되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제품 구매시 2만원당 1회씩 자동으로 참가 응모된다. 또한 제품 구매시 2020년 아임미미 캘린더 및 각 모델의 미공개 비하인드 컷 브로마이드 4장을 모두 증정한다.

‘아임미미 얼굴 상영회’는 1월 5일 개최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1월 2일 미미박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함께 휠라 온라인 스토어에서 남성 구매 고객 대상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공동 샘플링을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패션, 뷰티 등에 관심이 2030 남성 대상으로 닥터지의 새로운 스킨케어 솔루션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휠라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남성 고객에게는 수분 진정에 강한 올인원 솔루션인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포 맨 올인원 플루이드(10ml)를 증정할 예정이며, 해당 이벤트는 제품 소진 시 종료된다.

 
 

다단계 업체인 뉴스킨 코리아는 새로운 도전을 주저하지 않는 뉴 챌린저(Nu Challenger)를 응원하기 위한 노래로 ‘드림 위드 유(Dream with You)’를 선보이고 ‘I Connect with You -하이파이브 나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드림 위드 유’는 활기 넘치는 매력을 가진 가수 바다와 함께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도전하는 뉴 챌린저를 위한 노래로 선보이게 됐다.

해당 곡은 서로를 응원할 때 손뼉을 마주치는 동작을 빗대 ‘하이파이브 나우(High Five Now)’라는 메시지를 전달, 도전하는 과정을 함께 나누고 용기를 북돋워주고자 제작됐다.

올해 뉴스킨은 꾸준히 한계를 넘어 스포츠 클라이밍 종목에서 세계 정상에 오른 김자인 선수와 함께 ‘뉴 챌린지’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뉴스킨의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가치를 전달해온 데 이어, 2020년에는 도전의 의미를 살려 뜨거운 열정을 갖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파할 예정이다.

뉴스킨은 이번 응원곡 공개를 기념해 영상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월 6일까지 ‘드림 위드 유’ 안무 혹은 노래를 따라 하는 모습 등을 촬영한 본인만의 영상을 자유롭게 만들어 해시태그(#하이파이브나우, #커넥트나우)와 같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본인의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김자인 선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에이지락 유스스팬3 500SV’와 함께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 ‘에이지락 루미스파 스타터 키트’ 등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 중 1팀에게는 ‘드림 위드 유’ 노래를 스튜디오에서 직접 녹음해 음원과 메이킹 영상까지 제작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엠에스코의 화장품 브랜드 DPC는 연말을 맞이하여 그랜드 하얏트 인천과 함께 ‘뷰캉스(뷰티+바캉스)’를 테마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호텔에서 쾌적하고 편안하게 연말 휴가를 보내려는 호캉스족들이 늘어나면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뷰티 케어까지 할 수 있는 뷰캉스를 통해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DPC는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한 셀프 뷰티팁을 주제로 뷰티 클래스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26일, 27일, 30일 총 3일 간 진행되는 이번 뷰티 클래스에는 국내 최초 남자 뷰티에디터이자 현재 엠에스코 중앙연구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황민영이 강의에 나선다. 뷰티 클래스는 현장 접수를 통해 클래스 당 선착순 40명에 한해 수강 가능하다.

이와 동시에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투숙객을 대상으로 피부 속부터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뷰티 디바이스 DPC 스킨샷 LED 마스크와 스킨아이론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프로모션도 한정 수량에 한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그랜드 하얏트 인천 윈터 패키지 플레이 존 내에 DPC 디바이스 전시 및 체험존을 마련할 예정이다. 체험존은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된다.

파격 할인, 화장품 구매는 지금이 적기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도 한창이다. 먼저 베스트 제품들을 중심으로 이벤트에 나선 브랜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올 한 해 동안 받은 많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굿바이 2019 네리 베스트 어워즈’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네이처리퍼블릭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쉼없이 달려온 2019년을 총 결산하며 많은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지난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제품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해당 결과와 판매량, 재구매율 등을 고려해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네이처리퍼블릭 ‘슈퍼스타템’으로 선정된 ‘슈퍼 아쿠아 맥스 EX 수분크림’은 구입 시 2,000 포인트 페이백을 받을 수 있으며 기초와 색조 등 각 카테고리별 상위권을 차지한 제품은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각종 뷰티 어워드 등을 통해 제품력을 인정받은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과 ‘프로 터치 시그니처 뮤즈 마스카라’ 등은 추가 할인 쿠폰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N번째 구매 고객 행운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진행되며 5일간 일, 십, 백, 천, 만 번째 구매 고객 총 25명을 선정해 대명리조트 상품권 20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매장 방문 시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을 찍어 #네이처리퍼블릭, #네리베스트어워즈 등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초록 멤버십 최고 등급인 SVIP 회원에게는 제품 구입 시 병풀 추출물 함유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그린더마’ 대용량 샘플 키트가 제공된다.

올해 초 신설된 SVIP 등급은 최근 6개월 간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부여되며 사전 체험단이나 샘플링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와니코코의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2019년 한해 동안 받은 고객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의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이번 ‘아듀 2019 감사제’에서는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상품 47종이 야심차게 기획되어, 최대 80%의 할인과 1+1 등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풍성한 특가 혜택이 준비됐다.

스와니코코 온라인몰에서만 진행되는 2019 감사제는 ‘겟잇뷰티 4관왕’에 빛나는 각 부문별 1위 상품들이 총출동하여 그 의미가 더 깊다.

곰표 콜라보레이션으로 유명한 ‘밀가루 쿠션’과 재구매율 1위 상품이자 화장품 성분 분석가 디렉터파이가 합격템으로 인정한 ‘펩타이드 아이크림’ 등 총 20종의 상품을 1+1 특가에 판매하며 겟잇뷰티 1위 틴트로 유명한 ‘쇼더립 리얼 컬러 틴트’와 가장 높은 할인율의 ‘스마트 링클 에센스’, ‘워터 폼 클렌징’ 등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토피크렘은 신세계몰에서 토피크렘 스킨케어 BEST 제품으로 구성하여 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 23일까지 신세계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이하여 토피크렘의 페이셜 라인 BEST 제품을 1+1특가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신세계몰 토피크렘 페이셜 라인 BEST 모음 특가 기획전에서는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UM 바디밀크(7ml) 5매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웰라쥬는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2019년 베스트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연말 결산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출시 2년도 안 돼 누적 판매량 1천500만 개를 돌파한 원데이 키트부터 고영양 탄력 케어 효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신제품 바이오 리프트 라인까지 포함된다.

기획전 기간 중 웰라쥬 공식몰에서 원데이 키트 10개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웰라쥬 원데이 키트 3종인 리얼 히알루로닉 바이오캡슐&블루 솔루션, 골드 콜라겐, 리얼 시카 클리어 제품 모두 해당된다.

2019년 신제품 바이오 리프트 라인의 캡슐 세럼 및 아이크림과 더불어 웰라쥬 핵심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포함되어 있는 리얼 히알루로닉 라인의 캡슐 세럼, 하이드레이트 인텐시브 크림도 50% 할인가로 판매한다.

리얼 히알루로닉 캡슐 세럼 스페셜 세트의 경우 세럼 50ml 본품에 밀크 필 토너 30ml와 인텐시브 크림 10ml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간편하게 피부 관리하기 좋은 히알루로닉 퍼밍 마스크(5 매입)와 보탈필루이드 퍼펙트 링클 마스크(5 매입)를 70% 할인된 파격적인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파격 할인 행사도 계속된다. 에이블씨엔씨 멀티숍 눙크(nunc)는 25일까지 ‘립스틱’, ‘립 틴트’ 등 립 메이크업 류를 비롯해 ‘립 밤’, ‘립오일’과 같은 총 541 가지 립 관련 제품이 최대 50% 할인 하고 미샤의 베스트셀러 ‘데어루즈 벨벳’은 30% 할인된 가격에, 어퓨의 베스트셀러 ‘과즙팡 틴트’는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립동준비’ 이벤트를 실시한다.

 
 

티르티르(TIRTIR)도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한정수량 선착순 이벤트로, 티르티르 베스트 제품으로 구성된 최대 15만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49,900원의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티르티르 크리스마스 럭키박스는 ▲진정보습BOX(순 로즈마리 에센스, 진짜 병풀 쏙 카밍 마스크, 호호바 오일, 글로시 코팅 미스트, 핸드크림 랜덤 1종) ▲밀착보습BOX(도자기 크림, 긴급 보습 세럼, 진정해! 버블 토너, 글로시 코팅 미스트, 핸드크림 랜덤 1종) ▲새해다짐BOX(퍼펙트 더블컷 핑크, 하이드라 워터 필 마스크, 세라마이드 마스크, 센텔라 폼 클렌징, 글로시 코팅 미스트, 핸드크림 랜덤 1종) 총 세 가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럭키박스 구성 별 1,000개 수량 한정으로 선착순 총 3,000명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구매자 전원에게는 티르티르 손거울도 추가로 증정된다.

세상에 따뜻함을 나누어요

 
 

연말을 맞아 다양한 온정을 나누는 행사들도 이어지고 있다. 우선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12월 19일 UN 산하 국제기구 ‘IVI 국제백신연구소’에 백신 연구 및 보급을 지원하는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코리아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에스’의 2019년 전체 판매금액 중 일부로, 지구촌 어린이들의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 개발 및 지원 등에 지속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코리아나 화장품은 대표 브랜드 ‘라비다’의 ‘파워셀 에센스’가 출시된 2012년부터 ‘라비다 119 캠페인(제품 한(1)개를 구입하면 한(1)명을 구(9)하는 취지)’을 꾸준히 전개하며 IVI 국제백신연구소에 7년째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약 14만 명의 개발도상국 어린이에게 백신을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매달 19일을 ‘IVI의 날’로 지정해 백신 지원의 필요성을 알리는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등 다양한 CSR 활동을 펼쳐 지구촌 어린이들의 전염병 예방 및 백신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맥스클리닉(MAXCLINIC)도 연말을 맞아 임마누엘 복지재단과 사단법인 미혼모가족협회에 총 5억 6천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지속적인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일 맥스클리닉은 임마누엘 복지재단에 3억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후원 품목은 춥고 건조한 겨울철 특히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5종을 선정했다.

피부 진정과 보습을 도와주는 스킨케어 제품 ‘에코글램 시카큐어스틱’과 ‘시너지 이펙트 히알루론 앰플’ 각 2천 개와 ‘콜라겐리커버팩트’ 4천 개 등 맥스클리닉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어 맥스클리닉은 지난 11일 미혼모가족협회에도 2억 3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탁했다. 시설 내 미혼모들을 위한 후원 제품으로 ‘써마지 어드밴스드 크림’, ‘앱솔루트 프로폴리스 크림’ 등 고농축 보습 크림부터 아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 콜라겐 에센스 함유로 메이크업 제품으로 ‘콜라겐 리커버 팩트’ 등 자사 제품 7종을 전달했다.

 
 

애경산업은 미혼모협회 인트리와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오늘 12월 20일 오전 서울시 종로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미혼모 상담센터 ‘봄날’ 개소식을 진행했다.

봄날은 미혼모, 특히 24세미만의 청소년미혼모에 특화된 복합 상담공간이다. 사회적 편견과 자녀양육,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겪는 미혼모의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미혼모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실제로 봄날에는 미혼모 당사자로 구성된 전문 심리상담진 및 멘토단이 미혼모의 심리 상담을 수행한다.

심리 진단, 상담, 상담 후 연계 활동까지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미혼모의 심리적 회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아이 돌봄 서비스, 경제적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한편 조성아뷰티는 오는 21일 토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 서울 신촌 연세로에서 열리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에 참여한다.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연세대학교, 신촌상인연합회가 주관하고 정부기관 및 대기업 등이 후원하며 우수소상공인·중소기업·브랜드K 제품 특별 판매 및 홍보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오후 3시부터 9시까지만 진행되며 K-POP 공연 및 경품추첨 등 크리스마스를 맞아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신촌역 3번 출구부터 직선도로 약 300미터까지 행사장이 이어질 예정이며, ‘조성아뷰티 존’은 중기부 부스와 소상공인부스 사이에 위치해 제품 특가 판매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소기업벤처부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 올해 국가대표 ‘브랜드K’로 선정된 ▲조성아TM의 ‘물분 크림 7X’는 70% 파격 할인가로 제공되며, 그 외 ▲16브랜드 ’16 후르츄 틴트’ 및 ‘365 쿠션’, ▲실검 1위 ’조성아 스틱 파운데이션’, ▲조성아22 ‘씨앤티 대왕쿠션’ 등 스킨케어 제품과 메이크업 제품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이영자, 최화정, 김지우, 엄정화, 홍진경 셀럽 5인의 최애템 ▲ ’오벤져스 패키지’도 정상가에서 70% 할인된 가격 4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방문한 고객 전원대상 2만원,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시 증정하는 금액대별 특별 사은품도 제공된다.

방문 고객들을 위한 특별이벤트로 원더바스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조성아 물분크림, 조성아 세럼 스틱을 이용한 ‘광채 민낯 메이크업룩’과 조성아 물분크림, 조성아 스틱파데, 조성아 대왕쿠션을 이용한 ‘광채 커버 메이크업룩’ 리터칭 서비스를 조성아뷰티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즉석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조성아뷰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 이벤트에 참여하면 ’16 발광펜 틴트’를 제공하며 조성아뷰티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피치 콜라겐 젤립 팩’을, 조성아뷰티 온라인몰 회원가입을 하면 ‘슈퍼베지톡스마스크팩(6매입)’을 즉석에서 제공한다. 위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고객들에게는 조성아뷰티 타포린백을 선물로 추가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