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법 시행으로 거리에서 자취 감춘 캐롤, 듣지 못해도 눈으로 보자

▲ 사진=에뛰드
▲ 사진=에뛰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느낌 아니까~”

지난해 8월 저작권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거리에서 사라진 캐롤 대신 화장품에서 크리스마스 느낌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캐롤 없이 삭막한 크리스마스 기간이지만 눈부터 즐겁게 하는 다양한 화장품 리미티드 에디션이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아 다양하게 출시된 것.

특히 연말 시즌을 맞아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가격도 할인돼 화장품 구매에 나선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다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에디션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화장품 브랜드숍들이 잇달아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크리스마스 기간 듣는 감성은 줄었지만 보는 즐거움은 배가 되고 있다.

 
 

먼저 더페이스샵은 화려한 크리스마스 파티 감성을 담은 ‘트윙클 파티(TWINKLE PARTY) 홀리데이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에디션은 연말연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파티 콘셉트으로, 크리스마스 감성의 레드, 블루, 블랙 컬러와 고급스럽게 반짝이는 골드 컬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패키지로 구성됐다.

해당 에디션에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메마른 피부에 촉촉한 보습을 더하는 ‘데일리퍼퓸 핸드크림 트리오’와 ‘아보카도 바디케어 세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니스프리에서도 네덜란드 그래픽 아티스트 조르디 반 덴 뉴벤디크 와 협업한 ‘2019 그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11종을 출시했다.

연말이면 울려 퍼지는 즐거운 음악을 모티브로 한 스페셜 패키지를 입은 방향, 기초, 색조 제품 등을 선보였다.

이니스프리의 대표 스킨케어 제품 ‘그린티 씨드 세럼’,’그린티 씨드 크림’은 세련된 홀리데이 디자인의 패키지를 더한 대용량 한정 제품으로 놓쳐서는 안 될 착한 가격의 스페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리빙 아이템으로 매년 사랑 받아온 ‘퍼퓸드 디퓨저’ 2종과 ‘센티드 캔들’도 연말에 어울리는 향과 디자인을 담아 선물로 제격이다.

 
 

에뛰드하우스는 산타와 함께 썰매를 끌어 선물을 전하는 루돌프가 주인공인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레드·브라운 컬러 포인트와 루돌프가 그려진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해당 에디션에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고보습 핸드크림 루돌프 커밍 투 타운 핸드부케 2종 세트와 한층 더 반짝이고 그윽한 사슴 눈망울을 만들어줄 루돌프 커밍 투 타운 섀도우 브러쉬 3종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토니모리는 독창적 감성으로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토니모리 X 부팡 앤 브로큰 하트’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미국의 일러스트레이션 작가 ‘켄드라 댄디(Kendra Dandy)’의 브랜드인 ‘부팡 앤 브로큰 하트(Bouffants & Broken Hearts)’를 화장품 패키지에 접목해 탄생한 컬렉션으로 신선한 컬러 조합과 위트 있는 감성이 특징이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스킨케어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립 등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에스쁘아는 사전 품평을 통해 고객들의 선호도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구성한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러브밤 컬렉션’을 내놓았다.

하트 팬에 담긴 글리터 입자가 눈길을 끄는 ‘글리터 밤 팔레트’와 한정 패키지로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대표 틴트, 립 업 #텐션 업과 립 업 벨벳 #코첼라로 구성됐다.

틴트 라인 ‘립 업’과 ‘립 업 벨벳’은 도톰하고 볼륨감 넘치는 오버립을 연출해주며 우수한 발색력과 높은 지속력으로 컬러를 오랜 시간 유지시켜준다.

 
 

더샘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기초 6개 품목과 색조라인 2개 품목으로 구성된 ‘2019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어반 에코 하라케케 뿌리 보습 크림 기획세트’는 보습 크림 본품과 같은 라인의 에멀젼(20ml), 바디 로션(80ml) 등 구성품 4종이 함께 들어 있다.

‘퍼퓸드 핸드크림 스페셜 세트’는 4종의 인기 향으로 구성된 세트로 홀리데이 느낌의 강렬한 ‘레드 패키지’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화이트 패키지’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어반 브리즈 디퓨저 DIY 키트’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물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디퓨저 리드 스틱 3종과 디퓨저 라벨 1종을 함께 증정한다.

크리스마스 컬러는 단연 레드
거리를 수놓은 화장품 브랜드숍의 에디션과 함께 크리스마스 느낌 가득한 레드 컬러 제품들로 무장한 에디션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헤라는 그래픽 다자이너 애니 앳킨스와의 협업을 통해 레드, 골드 등의 컬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제품 용기에 담은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롤 더 다이스(ROLL THE DICE)’를 선보였다.

용기 중앙에는 과거의 헤라 로고에 그래픽 기법을 적용하여 건물의 간판을 연상시키는 복고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보드라운 감촉과 은은한 광택의 벨벳 소재와 술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였다.

컬렉션은 헤라의 베스트셀러인 ‘블랙 쿠션’을 비롯해 레드, 브라운 2종으로 원하는 메이크업 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멀티팔레트’, ‘루즈홀릭 벨벳’으로 구성됐다.

 
 

지방시(GIVENCHY)는 감각적인 레드 컬러의 패키지 ‘2019 크리스마스 컬렉션 – 레드 라인(RED LINE)’을 한정 출시했다.

레드 글리터 케이스에 4G 로고가 각인된 ‘레드 라이트 4 컬러 페이스 & 아이 팔레트’는 4가지 컬러의 멀티 팔레트로 블러셔, 아이섀도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코렉팅 파우더 ‘프리즘 리브르’는 우아하고 로맨틱한 핑크를 비롯해 블루, 보라, 화이트 4가지 컬러에 펄을 더해 자연스럽게 빛나면서도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부로 연출해준다.

‘루즈 앵떼르디 샤틴’은 선명한 발색력과 동시에 입술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밀착돼 볼륨감 있는 입술로 연출해주며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뛰어난 발색력을 갖춘 피그먼트 섀도우가 다채로운 아이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피카소꼴레지오니는 H&B 스토어 롭스(LOHB’S) 단독으로 ‘레드에디션 메이크업툴 2종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2종 기획세트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239 아이섀도우 브러쉬’ 와 신제품 ‘컬러팁 스펀지 레드’ 로 구성되었으며 롭스 브랜드 세일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5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39 아이섀도우 브러쉬’ 는 한 번의 터치만으로 원하는 컬러 발색이 가능하며 아이섀도우 베이스는 물론 펄이나 글리터도 밀착시켜주어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다.

‘컬러팁 스펀지’ 는 습식 폴리우레탄 재질로 파운데이션을 흡수하는 양이 적어 소량의 양으로 피부화장을 완성할 수 있으며 밀착력 있는 피부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벨벳처럼 부드러워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도 매끄러운 도자기 같은 피부표현을 연출 할 수 있다.

반짝임으로 크리스마스 느낌 화려하게~

 
 

크리스마스의 화려함을 반짝이는 패키지에 담은 화장품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우선 라네즈는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워 한 해의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연말연시의 풍성한 꿈과 희망이라는 의미를 담은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드림 버블(Dream Bubble)’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볼(오너먼트)을 모티브로 설렘 가득한 연말연시를 오로라 빛깔로 표현해 신비롭고 따뜻한 무드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라네즈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 에센스’와 ‘레이어링 커버 쿠션’을 비롯해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등 라네즈의 대표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는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를 소용량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크림 스킨 소용량 홀리데이 세트’는 크림 한 통을 그대로 녹여낸 고보습 스킨인 크림 스킨을 5개의 미니 사이즈로 담았다.

‘미니 립 슬리핑 마스크 홀리데이 세트’는 밤 사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 매끈한 입술로 가꿔주는 립 슬리핑 마스크를 3개의 다른 향으로 구성했다. ‘미니 슬리핑 마스크 홀리데이 세트’는 밤 사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면 마스크인 슬리핑 마스크 3종을 포함했다.

 
 

입생로랑 뷰티(YSL Beauty)는 별보다 반짝이는 화려함을 선사하는 2019년 홀리데이 컬렉션 ‘하이 온 스타즈’를 선보였다.

반짝이는 별을 담은 스파클링 실버 스타와 골드 패키지가 보는 순간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별에서 영감 받아 탄생했다.

입생로랑 글로벌 메이크업 디렉터 톰 페슈(Tom Pecheux)가 제안하는 2019 홀리데이 컬렉션 ‘하이 온 스타즈’는 메이크업에 화려함과 반짝임을 더해주는 ‘메이크업 멀티 팔레트’와 ‘쉬머 쿠션’, 컨실러와 하이라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뚜쉬 에끌라’, 입생로랑의 아이코닉 립스틱인 ‘루쥬 쀠르 꾸뛰르’, 그리고 ‘몽 파리’ 향수까지 총 5가지 종류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별한 콜라보레션으로 소장가치 UP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패키지 디자인에 공을 들인 에디션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숨37°은 김진식 디자이너와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빛나는 홀리데이 시즌의 느낌을 선사하는 ‘숨37°X김진식 홀리데이 에디션’ 4종을 선보였다.

자연 속에 숨겨진 오랜 시간의 밀도와 에너지를 유려한 곡선과 화려한 색채로 표현해낸 이번 에디션의 대표 제품인 ‘워터-풀 CC쿠션 퍼펙트 피니쉬’는 즉각적인 수분감으로 생기 넘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또한 ‘대즐링 모이스트 마이크로 폼 쿠션’은 가볍게 발리면서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주며 ‘글로우 커버 메탈 쿠션’은 하루 종일 화사한 광채 피부를 지속시켜준다. 건조한 겨울 손 피부를 케어해 줄 ‘올 라이즈업 인-블룸 핸드크림’도 다양한 컬러와 화려한 패턴을 입었다.

 
 

랑콤은 연말 시즌을 맞아 이탈리아의 인플루언서 키아라와 콜라보를 진행하고 ‘키아라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수량으로 내놓았다.

키아라 아이 로고 패키지가 특징인 이번 컬렉션은 올인원(All-in-one)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키아라 플러팅 팔레트’와 키아라 시그니처 케이스로 재탄생한 랑콤의 대표 립 제품 ‘압솔뤼 마드모아젤 샤인’, ‘압솔뤼 에나멜 라커’로 구성되어 있다.

‘키아라 플러팅 팔레트’는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핑크 글리터 바탕에 키아라 시그니처 아이 로고가 새겨진 디자인으로 화려하게 출시됐다.

13가지 컬러의 립, 아이섀도우, 블러셔, 하이라이터와 브러쉬 3종이 함께 구성되어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팔레트 하나로 어디서든 홀리데이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매년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는 키엘은 자연이 가진 기하학적인 모습과 신비함에 대한 흥미를 일러스트 작업에 담아내어 현실과 상상을 표현한 헬싱키 출신 유명 일러스트 작가 야니네 레웰과 함께한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울트라 훼이셜 수분크림, 칼렌듈라 꽃잎 토너 등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은 홀리데이 시즌과 잘 어울리는 화려하고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크리스마스 느낌 향수로 화룡점정
크리스마스 시즌에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단연 향수다. 메이크업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는 숨은 패션 아이템 향수 제품 역시 연말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이 관심을 모았다.

 
 

우선 세계적인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Tiffany & Co.)에서 시그니처 오 드 퍼퓸의 향기를 그대로 담은 화이트 리미티드 에디션(White Limited Edition)을 선보였다.

아이코닉한 다이아몬드 모양에 마법처럼 반짝이는 아름다움을 지닌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겨울을 고스란히 담은 화이트 색상의 한정판 보틀이 특징이다.

눈(Snow)에서 얻는 기쁨과 즐거움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에디션은 은색 테두리로 감싸져 더욱 빛나는 티파니 블루(Tiffany Blue®)의 보틀 넥 포인트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향수는 조향사 다니엘라 앤드리어(Daniela Andrier)가 제조한 만다린, 아이리스, 머스크 및 패출리로 구성된 시그니처 오 드 퍼퓸을 그대로 담아 티파니 아이덴티티를 전한다.

사랑하는 연인과 가족을 위한 완벽한 선물 아이템이 될 시그니처 오 드 퍼퓸과 바디로션, 미니어처로 구성된 홀리데이 특별 패키지도 함께 출시됐다.

 
 

매년 출시 할 때마다 인기검색어에 오르는 필로소피 홀리데이 에디션이 올해도 어김없이 소비자들과 만났다.

필로소피의 베스트 셀러로 구성되는 홀리데이 에디션은 보다 다양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향수와 함께 쓸 수 있는 샴푸/샤워젤/버블배쓰 기능의 3in1 젤, 건조한 피부를 위한 바디 에멀젼으로 구성된 3종 세트는 좋아하는 향으로 고를 수 있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어메이징 그레이스 매그놀리아 향수 세트도 눈길을 끈다. 이탈리안 베르가못, 매그놀리아, 머스크 노트로 소녀 감성을 자극하는 분위기 있는 향기의 어메이징 그레이스 매그놀리아는 출시 이후, 20대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으며 필로소피의 새로운 베스트 셀러로 자리 잡았다.

기프트는 어메이징 그레이스 매그놀리아 60ml와 15ml 두 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집이나 사무실에서 또는 파우치 속에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어 가성비까지 야무지게 챙긴 선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