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의 시작 알리는 특별한 화장품 및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 ‘눈길’

▲사진=에뛰드하우스
▲사진=에뛰드하우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2019년 마지막 주 화장품 신제품은?

먼저 12월 4주차 메이크업 시장에서는 새해 경자년 쥐의 해를 기념한 관련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제품 등 한정판 위주의 메이크업 제품들이 등장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반면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본격적으로 2020년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각 브랜드가 특화 성분을 앞세운 피부 진정 및 보습 위주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신년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

 
 

에뛰드하우스는 오는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톰과 제리 컬렉션 ‘럭키 투게더’를 한정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의 색조 메이크업 제품 ‘투 톤 치크 돔’은 가루 날림 없이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며 투 톤 컬러 조합으로 더욱 생기 있는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되어 선명하게 지속되는 세미 벨벳 ‘컬러풀 타투 틴트’와 2020년 S/S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룩 앳 마이 아이즈’, 브라운 컬러로 세련되고 청순한 인상을 완성시키는 ‘청순 거짓 브라우 카라’ 등 메이크업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베이스, 스킨케어, 립 케어, 뷰티툴, 바디 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칫솔과 칫솔 홀더 세트, 캐릭터 볼펜, 메모지, 쇼핑백 등 톰과 제리 캐릭터가 돋보이는 굿즈들도 함께 발매됐다.

 
 

이니스프리는 ‘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컬렉션 출시에 앞서 ‘한정판 미키 박스’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해 디즈니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콜렉션 정식 출시에 앞서 풍성한 구성과 할인 혜택을 더한 제품으로 미키 마우스가 그려진 라이블리 블러셔 팔레트, 포어 블러 파우더, 비비드 샤인 틴트 등 색조 제품은 물론, 미키 저금통, 미키 파우치, 미키 헤어브러시 등 푸짐한 굿즈까지 포함돼 있다.

 
 

스틸라는 ‘퍼펙트미’, ‘퍼펙트휴’ 팔레트에 들어있던 블러셔의 단품 출시 요청에 힘입어 한국 단독으로 ‘파우더 블러셔’ 2종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베이스 메이크업의 고정력과 지속력을 더욱 높여 주는 파우더 치크가 블러 효과를 준 듯 뽀샤시하고 생기 있는 치크를 연출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은은한 발색으로 여러 번 레이어링 해도 뭉침 없이 자연스러운 컬러를 선사하는 NEW 파우더 블러 치크는 △딸기우유빛 페일 핑크 ‘블루밍 서울(Blooming Seoul)’, △코랄빛이 감도는 스위트 핑크 ‘서울 시덕션 (Seoul Seduction)’ 2종으로 선보인다.

 
 

애경산업의 AGE 20’s는 2030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돕는 ‘예리코 로즈 라인’(JERICHO ROSE LINE)을 확대 출시했다.

전 제품에 예리코 로즈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 최근 메이크업 트렌드인 ‘수채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로즈 히알 비타(Rose Hyal-Vita) 에센스와 스킨케어 성분을 70% 함유한 ‘에센스 커버 팩트’, △보습에 탁월한 비타-HA 400 성분을 담은 ‘에센셜 유브이 프라이머’, △피부에 얇게 밀착되는 수분 타입의 ‘새틴핏 듀얼 컨실러’, △촉촉하고 생기 있는 볼을 연출 해주는 ‘글로우 리퀴드 블러셔’로 구성됐다.

 
 

듀이트리는 올해 마지막 제품으로 간편하게 뽑아 쓰는 타입의 집중 케어 마스크 ‘픽앤퀵 투윅스 마스크’ 2종을 선보였다.

먼저 ‘픽앤퀵 투윅스 너리싱 마스크’는 아보카도 추출물과 펩타이드를 함유해 겨울철 피부에 탄력을 되찾아주는 제품이다. 크림 제형을 통해 고농축 보습 효과를 제공하고 영양 성분을 피부 곳곳에 전달하는 점이 특징.

‘픽앤퀵 투윅스 수딩 마스크’는 티트리 추출물과 마데카식애씨드를 함유해 자극받고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끈적임 없는 앰플 제형으로 피부에 촉촉히 스며들어 민감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잠재운다.

 
 

리더스코스메틱은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집중 나이트 케어가 가능한 ‘프로 하이드라 아미노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했다.

나이트 케어용 슬리핑 마스크팩인 이번 신제품은 수면 시간 동안 집중 보습 및 피부 각질 장벽 강화를 도와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1회 분량을 개별 포장한 스틱 타입의 파우치를 적용해 위생적이고 휴대가 용이하다.

특히 피부 각질층의 구성 세포인 천연보습인자의 핵심 성분 아미노산 23종을 함유해 일상생활 중 외부 자극으로 손상 받은 피부 각질 장벽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워터 젤 텍스처를 적용해 기존 슬리핑 마스크팩의 대표적인 단점으로 꼽히던 ‘끈적거리는 텍스처’를 개선했다.

수분감 있는 유백색 젤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퍼지며 빠르게 흡수되어 수면 중 이불이나 베개에 묻어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모먼츠컴퍼니의 비플레인은 기존 마스크 제품을 앰플 형태로 업그레이드한 ‘대나무 수분 앰플’과 ‘비타 브라이트닝 앰플’을 내놓았다.

기존 시트 마스크의 번거로움은 없애고 매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대나무 수분 앰플‘은 정제수 대신 대나무수 80%를 함유한 제품으로 왕대수액, 저분자히알루론산을 담고 있어 한파에도 수준 높은 수분감을 제공한다.

또한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 겉은 탄탄하면서 속은 촉촉한 피부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비타 브라이트닝 앰플’은 비타민 성분을 고함량으로 함유하여 밝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멀티 비타민 앰플이다.

78% 고농축 비타민 나무수를 비롯한 6가지 비타민 성분과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포함한 4가지 기능성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빛을 더하는 것은 물론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준다.

 ▲사진=슈퍼 블랙씨드 콜드-드랍TM 세럼
 ▲사진=슈퍼 블랙씨드 콜드-드랍TM 세럼

프리메라는 스트레스와 유해환경에 시달리는 도시 피부를 위한 저자극 얼리 안티에이징 제품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TM 세럼 & 크림’을 선보였다.

열에 약한 항산화 물질 안토시아닌을 저온에서 한 방울씩 추출하는 콜드-드랍TM 방식을 활용해 흑미의 항산화 효능을 고스란히 추출하여 담았다.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TM 세럼’은 병풀에서 추출한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에 한층 강화된 진정 효과와 자생력을 높여준다.

‘슈퍼 블랙 씨드 콜드-드랍TM 크림’은 까멜리아 씨앗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뛰어난 보습지속력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맑고 가벼운 제형으로 끈적임이 없어 부담 없이 여러 번 덧바르면서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아리얼(Ariul)은 토너와 화장 솜이 필요 없는 ‘스트레스 릴리빙 데일리 픽 패드’ 2종을 내놓았다.

‘스트레스 릴리빙 데일리 픽 토닝 패드’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과 울금뿌리파우더를 함유해 세안 후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잠재운다. 강한 친수성으로 수분을 끌어당기는 PHA가 자극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각질 정리를 돕는다.

묵은 각질을 제거해 매끈한 피부결로 케어하는 ‘스트레스 릴리빙 데일리 픽 필링 패드’는 AHA와 BHA가 모공의 노폐물과 과잉 피지를 말끔하게 정돈하고 메인 성분인 녹차수가 깨지기 쉬운 피부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유지시킨다.

두 제품 모두 엠보싱면과 플랫면의 듀얼 패드가 적용돼 세심한 관리가 가능하고 더욱 넓어진 사이즈로 쉽고 빠르게 피부를 정돈할 수 있다. 또 안심 처방으로 주의성분 20가지를 배제했다.

 
 

더샘은 민감하고 거칠어진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더마 플랜 립 케어 스틱’을 출시했다.

드럼스틱씨추출물과 자연유래 세라마이드가 입술에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심 립밤이다.

도톰하게 밀착되는 부드러운 밤 텍스처로 한 번의 발림으로도 입술에 쫀쫀한 영양감과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주요 성분인 ‘더마 맥스 포뮬라™(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가 피부 보습 불균형을 개선해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클리오의 구달(goodal)은 연말연시를 맞아 소비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맑은 어성초 기획세트’ 2종을 추가 론칭했다.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더블에디션 기획세트’는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150ml 2개에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크림’ 50ml, 멀티 화장솜을 추가 증정해 가성비를 잡았다.

‘맑은 어성초 진정 수분 크림’도 기존 50ml 용량에서 75ml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 촉촉한 텍스처가 한눈에 보이는 편의성 높은 용기로 변경되었으며 용량은 50%가량 늘려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왼쪽부터)렐릭시르 뒤 마라부(L’ELIXIR DU MARABOUT), 쁘쉬 마쥐끄(PSCHITT MAGIQUE)
 ▲사진=(왼쪽부터)렐릭시르 뒤 마라부(L’ELIXIR DU MARABOUT), 쁘쉬 마쥐끄(PSCHITT MAGIQUE)

해외 브랜드 론칭 소식도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뷰티 편집숍 라페르바(LA PERVA)는 식물에서 얻은 자연성분 기반의 프랑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가란시아(GARANCIA)’를 단독 론칭했다.

식물에 대한 열정으로 탄생한 브랜드인 만큼 아마존 정글 식물부터 토마토, 청보리 등 다양하고 독특한 성분을 활용한 제품들이 주를 이룬다.

대표 제품으로는 △마이크로 필링 클렌저 ‘쁘쉬 마쥐끄(PSCHITT MAGIQUE)’, △라일락, 화이트 포플러 껍질 추출물이 첨가된 고농축 세럼 ‘렐릭시르 뒤 마라부(L’ELIXIR DU MARABOUT)‘ 등이 있다.

그 밖에 △발아 청보리 추출물로 클렌징, 수분, 정돈, 광채의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메이크업 리무버 ’쑤르쓰 미쎌레르 앙상테 로즈 당탕 (SOURCE MICELLAIRE ENCHANTEE)‘,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토마토 추출물을 활용한 크림 ’디아볼리끄 토마트 크렘 도(DIABOLIQUE TOMATE)‘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튤립마니아 핸드케어 컬렉션
 ▲사진=튤립마니아 핸드케어 컬렉션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바이레도(BYREDO)는 새로운 향의 ‘튤립마니아’ 핸드 케어 라인과 인기 향수 ‘1996’의 향기를 그대로 담은 헤어 퍼퓸, 핸드 크림을 선보였다.

먼저 튤립마니아는 2010년 바이레도가 출시했던 첫 튤립 향수 ‘라튤립’에 이어 10여 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튤립 향으로 묵직한 블론드 우드에 프리지아 꽃의 투명함이 강조된 중성적인 향이 특징이다.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손을 촉촉하고 향기롭게 가꿀 수 있도록 ‘핸드 로션’, ‘핸드 워시’, ‘핸드&네일 크림’, ‘핸드 스크럽’ 등 총 4종의 핸드 케어 제품으로 선보인다.

향수 ‘1996’의 향을 그대로 담은 핸드 크림과 헤어 퍼퓸은 주니퍼베리의 차갑고 깊은 향은 크리미한 흰붓꽃, 부드러운 제비꽃 향과 섞여 이중적인 향을 선사한다.

 
 

한편 틈새를 겨냥한 퍼스널 케어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아모레퍼시픽의 메디안은 양치와 동시에 미백 케어를 할 수 있는 셀프 치아 미백제 ‘화이트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미백제’를 출시했다.

치약과 미백제가 하나로 합쳐진 겔 타입의 복합 제형 제품으로 하루 3번 양치 시 일반 치약 대신 칫솔에 도포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과산화수소를 미백제 허용 함량 치인 3%까지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미백 제품으로 효능효과를 인정받았다.

치과 대학 임상 시험 결과 하루 3번 3분 동안 제품을 사용한 참가자의 82%가 2주 만에 치아 미백 개선에 효과가 있었으며 치아 미백 지속 효과도 2주간 유지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아이비웰니스는 유산균을 이용한 여성용 Y존 케어 제품 ‘아이비 팬톡”을 새롭게 선보였다.

리퀴드와 파우더 두 가지 타입의 뿌리는 스프레이 형태이며 휴대와 사용이 간편해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나 쉽게 Y존 관리를 할 수 있다. EWG 그린등급원료를 사용해 안전하며 사용 후에 물로 씻어 내야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