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업계, 해맞이객 겨냥한 다운재킷, 모자 등 방한 아이템 소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2020년 경자년을 맞아 산이나 바다로 해돋이 구경을 떠날 채비를 하는 이들이 많다.

즐겁고 활기찬 새해 해돋이를 즐기려면 매서운 새벽 추위를 막아줄 방한 용품을 철저히 준비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특히 새해 첫 일출 시간에는 기상청에서도 오는 31일부터 1일 오전까지 전국에 한파가 몰아칠 것으로 전망하는 등 맹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철저한 방한 대책이 필요하다.

이에 아웃도어 업계에서도 우수한 보온, 방풍 기능을 갖춘 다양한 방한 아이템을 해맞이객들에게 제안하고 나섰다. 

 
 

레드페이스는 우수한 보온성과 방풍·투습 기능을 갖춘 ‘콘트라 파워 테크 웜 구스 재킷’을 출시했다.

자체 개발 소재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를 적용해 찬바람은 차단하고 내부의 땀과 습기는 신속히 배출해 활동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충전재는 다운볼이 크고 보온성이 우수한 시베리안 구스 다운을 적용해 보온성과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목을 덮는 하이넥 카라와 손목 이너커프스 등의 디테일로 찬 바람 유입을 막아준다.

또한 사선 퀼팅의 깔끔한 디자인으로 멋스럽고 날렵해 보이는 효과는 물론, 탈부착 가능한 후드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K2의 ‘앨리스’는 스트레치 기능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구스 다운이다.

목이 닿는 부위에 부드러운 기모 소재와 손목 부분에는 시보리를 적용해 틈새를 파고드는 칼바람까지 막을 수 있도록 보온성을 높였다.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라인으로 슬림한 핏감을 선사해 패딩 특유의 부한 느낌 없이 우아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으며, 후드에 탈부착이 가능한 풍성한 라쿤 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이더는 최상급 헝가리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뛰어난 보온성을 선사하는 헤비다운 '파이론'과 '파이론 리미티드 다운 자켓'을 출시했다.

이중 옷깃구조 적용과 넥라인에 부드러운 기모 소재를 덧대어 한층 강화된 따뜻함을 제공한다. 후드 일체형으로 목과 머리를 한 번 더 감싸주며 옷 틈새로 들어오는 한기까지 차단해준다.

파이론 자켓은 허리선에 떨어지는 짧은 기장의 제품이며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파이론 리미티드 다운 자켓은 퀼팅 라인이 없는 심플한 코트형의 다운 자켓이다. 파이론 다운 자켓은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 파이론 리미티드는 블랙과 챠콜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칼바람을 막아줄 다운 제품에 더하여 틈새 추위까지 완벽히 막아줄 방한 액세서리들도 선보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았다.

 
 

아이더의 ‘크로스오버 고소모’는 머리부터 귀까지 따뜻하게 덮어주는 남녀공용 방한모다. 내피 전체가 퍼로 뒤덮여 착용 시 따뜻하면서도 포근하다.

함께 제공되는 탈부착형 마스크가 얼굴에 쐬는 찬바람을 막아 방한성을 한층 높여준다. 마스크는 모자 옆쪽 히든 포켓에 보관이 가능하며 모자 안쪽의 땀받이 부분에는 쿨패스 소재를 적용해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시켜 착용 내내 산뜻함을 유지시켜 준다.

 
 

K2는 우수한 방풍성과 보온성을 제공하는 '고어텍스 웜 글러브'를 선보였다. 스트레치 원단과 염소 가죽이 사용돼 내구성과 피팅감이 뛰어나다.

손등 부위에 패딩 중량을 높여 열 손실을 최소화 했으며 핫팩 삽입이 가능한 지퍼 포켓을 만들어 더욱 극대화된 보온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레드페이스는 ‘코지 웜 부츠’와 ‘코지 웜 우먼 패딩 슈즈’로 구성된 패딩 소재의 ‘코지 웜 겨울 방한화'를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패딩 소재에 압축 패딩 처리를 적용하여 보온성이 뛰어나며 미끄럼 방지를 돕는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사용, 뛰어난 접지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코지 웜 부츠’는 내부의 기모가 따뜻하게 발을 감싸주는 동시에 부츠 뒤쪽에는 조절 가능한 스트링이 있어 찬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차단해준다.

‘코지 웜 우먼 패딩 슈즈’는 슬립온 형태의 패딩 슈즈로 간편하고 편안하게 착용하기 좋다. 아웃도어룩과 시티룩 등 어떤 코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며 겨울철 산길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안정감 있는 보행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